RG 시난주 건담 도색하기! - 1. 기획
안녕하세요 @teemocat 입니다.
요새 건담 도색에 전보다 재미가 붙어서 열심히 진행중입니다.
지난번에 말씀 드렸지만,
현재 있는 건담 킷이 MG 뉴건담 버카, RG 시난주 이렇게 두가지 였구요.
아 맞다. 나름 어렵게 구했던 RG 더블오 세븐소드도 있네요.
(클럽G 라는 반다이 홈페이지 안에서 예약을 해야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입니다)
그리고 오늘 반다이 회원등급이 상승되어서 퍼스트건담 3.0도 질렀습니다.
각각 어떻게 도색을 해야 멋질지 구상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MG 뉴건담 버카 도색을 기대하시는 것 같으니
RG 시난주를 도색해 볼까 합니다(응....?)
일단 어떻게 도색을 해야 할 지 구상이 끝났기 때문입니다ㅎㅎㅎㅎㅎㅎ
그리고 뉴건담 버카는 너무 오래걸릴것 같으니 날이 풀리면 하고싶군요.
덧붙여서 핀판넬의 고정성이 너무 좋지 않아 만들기가 꺼려집니다.
이전에 이미 몇번 만들어 봤거든요....
아래는 반다이몰의 RG 시난주 상품정보 사진입니다.
가장 메인이 되는 색상은 외장색깔 인것 같습니다.
지금 남아있는 도료가 아마. 가이아노츠 클리어 레드인데.
이 도료는 전에 쓴적이 있습니다. 포스팅 하지는 않았지만 오버코팅 연습용으로
HG 사이코 자쿠를 도색한 적이 있거든요.
여기에 있는 클리어 레드색깔도 좋지만. 좀더 강렬한 인상을 주기 위해서
클리어 오렌지를 살짝 섞어서 밝게 표현해 보고자 합니다.
저거 막상 도색하고 나서는 썩 만족하지 못했는데, 사진으로 놓고 보니 잘했네요?!?!?!
사실 주황색 부분이 맘에 안들어서 그냥 한쪽 구석에 방치해 놓은 녀석입니다.
사이코 자쿠의 허리춤에 있는 동력선의 컬러가 아마....
스타 브라이트 아이언 이였던 것 같네요.
이번에도 동력선 부위에 포인트를 주기 위해 사용해야 겠습니다.
RG 시난주 건담은 처음에 출시될 때 완벽한 금장 색분할을 이뤄서 화제였습니다.
금장부분을 맥기로 처리해서 금속 질감이 나는데요.
일일히 벗기고 다시 칠하기도 좀 번거롭고 하여 그냥 금장부분은 패스.
개인적으로 버니어 부분에 펄실버를 칠하는 작업이 기대됩니다.
괜찮으면 앞으로 뉴건담의 외장을 칠할때도 이용해 봐야겠습니다.
그리하여 주문을 완료!!!!
도료값이 거의 MG 킷 하나값이 나오네요 쿨럭....
그리고 금장데칼까지 준비하려 했는데, 품절이네요 이런. 어떻게 하지 흠...
뭐 어쨌든!!!!
이렇게 도료 준비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에어브러쉬도 영입했구요!
아마 다음주 화요일쯤 도색을 진행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ㅎㅎ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Cheer Up!
가이아노츠는 사랑입니다 ^^
한번 쓰게 되니 다른 도료들이 잘 눈에 안차더라구요ㅎㅎㅎㅎ
이전엔 IPP 재료들을 많이 썼었는데 요새는 거의 70프로정도 가이아노츠를 이용합니다ㅋㅋ
남자들의 로망 ..멋지게 작품하나 만드셔서 사진 올려주세요 ㅎㅎ
옹 남자들의 로망이였던가요!ㅎㅎㅎㅎㅎ
댓글 감사해요 @countrychild님ㅎㅎㅎㅎ
도색기 기대해주세요!
자쿠는 MG보고 우와~~했었는데
HG도 멋지군요!! 도색이 끝난 시난주도
기대하겠습니다!!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MG 자쿠 사고싶었는데 도저히 장식공간이 안나서ㅎㅎㅎㅎㅎ
그래도 언젠간 갖고싶네요!!
금장데칼은 아크릴물감 쓰시면 시타델사의 발타자르 골드, 리트리뷰션 아머 색으로 대체 가능할꺼에요 ㅋㅋㅋㅋ
어...어... 그럼 붓으로 데칼 무늬를 그려야 하나요...? ㄷ ㄷ ㄷ ㄷ
리트리뷰션 아머는 캔스프레이도 있는데 가격이 좀....
아아.... 데칼채로 도색하고 붙이면 되겠구나 흠.....
뭐 아직 완성하려면 아직 멀었으니 진행하면서 고민해 봐야겠네요ㅎㅎ
그나저나 워햄머... -ㅅ- ... 해보고 싶은데... 에어브러쉬 말곤 안해봐서 걱정이네요ㅋㅋ
http://www.orctown-store.com/front/php/product.php?product_no=2428&main_cate_no=571&display_group=1
참조하세용. ㅎㅎ
엌ㅋㅋㅋㅋ 감사합니다 근데 가격의 상태가....?!?!?!?!? ㅋㅋㅋㅋㅋㅋㅋㅋ
42000원이면 싼거죠.
-마비된 경제 관념-
경제관념 무엇인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난주 저 킷이 45600원.... 으흠....
대용량이겠지 대용량이겠지.. 400미리!!!!
엇, 손재주가 좋아야 되는것 아닌가요? 저에겐 신세계!
감사합니다! 사실 손재주보단 노력과 정성이 중요한 것 같아요!
생각보다 많이 귀찮아서요ㅎㅎㅎㅎ 댓글 감사해요 필통님 ^_^
갑자기 사진 느낌이 더 좋아졌네요 ㅎ굳굳^^
렌즈를 옷으로 스윽 닦았습니다 ㅋㅋㅋㅋㅋ
사이코 자쿠 너무 좋아하는 기체인데... 색이 엄청 잘나왔네요!!
버카 사이코자쿠 사고싶은데 가격이 넘나 사악한 것..
오버코팅이 어울리는 녀석들이죠 자쿠프렌즈는ㅎㅎㅎㅎ
가격도 가격인데 MG 사이코자쿠 버카는 크기가 워낙 괴랄해서 어디 둘곳이 없어요ㅜㅜ
이런 우연이 .... 저도 지금 오버코팅 작업중이랍니다ㅎㅎ;
오늘 아침 보니, 저는 반다이 회원등급 떨어졌던.... 하아...
저는 사실 그래봤자 브론즈 - 실버라서요ㅎㅎㅎㅎ
장기적으로 엄청 많이 살게 아니라면 차라리 모두의 건프라 카페 내 장터나 네이버 최저가가 좋은것 같아요ㅎㅎㅎ
그래도 기분한번 내봤습니다 흠흠!
저는 건담에 대해 잘 몰라서 이름을 들어도 뭐가 뭔지는 모르겠네요. ㅋㅋㅋ 다만 어릴적 즐겨보던 건담만화가 생각나요. 그때 그 건담이 이상하게 잘생겨보였었..죠.
위니님 보셨을 정도면 아마 건담 시드 시리즈나 더블오 시리즈 정도겠네요
아마 기억 안나시겠죠!ㅎㅎㅎㅎ
저는 사실 건담을 어릴적 안보고 성인이 된 후에 접한 케이스라서ㅎㅎㅎㅎ
친구분과는 재밌게 노셨나요 위니님ㅎㅎㅎ 오늘도 좋은밤 보내시길 바래요!
궁금해서 검색해봤는데 유치원생때 본 게 시드시리즈같고 초등학교 저학년때 본 게 SD건담만화...??? 같네요. ㅋㅋㅋ
친구랑 재밌게 놀다 왔어요 :D 우주님도 좋은 밤 보내요!
와웅 SD 시리즈도 애니가 있었군요ㅎㅎㅎㅎ 저는 머리 작은 녀석들만 봐서ㅎㅎㅎㅎㅎ
댓글 감사해요 위니님 ^_^!!!!
휴 잠이 안오네여..ㅋㅋㅋㅋ 영화라도 봐야하나
저는 그래서 게임중입니다 -ㅅ-!!!!!
영화도 좋을것 같아요 위니님!
어쩌다보니 잠들었네요.ㅋㅋㅋ 금요일입니다~ 다들 화이팅!
불금 퐈이야!!! 주말도 잘보내세용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