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을 공부하는 여러가지 방법!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teemocat 입니다.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ㅎㅎ 저는 주말에 여자친구와 함께 시간을 보냈습니다!
스팀잇에 글을 쓴지 벌써 3일이나 되었군요. 다음주엔 좀더 열심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요 몇일새 하락장이 오면서, 차트들과 멀어져야 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원래 하던 취미들을 다시 손에 잡아보았습니다.
자주 즐기던 피파18, 배틀그라운드도 즐겁게 했고, 간만에 책도 읽었습니다.

그리고 틈틈히 코딩을 배우고 있습니다. 어떤 특별한 목적을 가지고 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몇년 안에, 제가 쓰고싶은 앱은 제 손으로 만들어 보고 싶어서 시작했습니다.
작년 5월부터 시작해서, 파이썬. 자바. 스위프트 정도 맛보기로 간단히 배워보았구요.
지금은 html/css 쪽도 살짝 맛보기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초보적인 단계에서 공부중이지만, 흥미를 느껴서 추가적인 공부를 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공중보건의동안 정식으로 다닐 수 있는 교육원을 알아보았고. 방송통신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편입에 원서를 지원했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그부분도 나중에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딩 너무 재밌어요!

오늘은. 제가 지금까지 코딩을 배웠던 곳들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1. 코드잇

제가 처음으로 코딩을 배우기 시작한 곳입니다. 처음에 책으로 공부하려고 했으나, 잘 손에 잡히지 않고. 내 손으로 해보는 부분이 제한적이라서 실력이 더디게 는다는 느낌을 받아서 이곳을 찾았습니다.

특징으로는, 프로젝트를 제공해서 내가 직접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강사들이 채점과 피드백을 해준다는 것입니다.

스크린샷 2018-01-21 오후 8.43.44.png

실제로 완성한 과제입니다. 초보적이지만, 초보에겐 어려운 과제였습니다!

스크린샷 2018-01-21 오후 8.44.02.png

단점은 유료 강좌라는 점입니다. 보통 90일정도 수강 기간을 줍니다.
하지만 저는 돈이 아깝지 않은 시간이였습니다. 저는 프로그래밍을 업으로 하지 않기 때문에
뭔가를 만들어 볼 기회가 적고, 그만큼 성장의 기회가 적기 때문에
코드잇의 과제들은 좋은 연습이 되었습니다.

코드잇의 링크입니다 : http://www.codeit.kr/

2. Udemy & Inflearn

이곳은 따로 이미지 첨부를 하지 않겠습니다. 둘다 나름 유명한 사이트 입니다.
코드잇이나 초보적인 교육 단계를 지나가시고 듣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여기서는 좋은 강좌들을 찾기 위한 노력을 좀더 하셔야 합니다.
개개인들이 강의를 직접 업로드 하는 곳입니다.
정말 좋은 강의도 있었고, 구매해 놓고 듣지 않은 강의도 있었습니다.

조금 더 디테일한 부분에 대해서 이런 사이트들에서 검색해서 배우기 좋았습니다.
Udemy 같은 경우엔 영문강좌들도 많이 있으며, 잘 찾아보시면 한글강좌도 많습니다.
세일은 무지막지하게 자주 하는 곳이니 자주 들러보시면 좋습니다.
Inflearn 와 동일한 강좌가 Udemy 에서 더 쌀 때도 있으니 검색해 보면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여기서 Swift3 강좌를 들었고 꽤 만족했습니다.

udemy 링크 : https://www.udemy.com/
inflearn 링크 : https://www.inflearn.com/

3. Edwith

이 사이트도 아주 좋습니다. 먼저 링크를 첨부합니다.

http://www.edwith.org/

네이버와 커넥트 재단이 협업해서 만든 사이트입니다. 모든 강좌가 무료입니다.
우수한 대학교들의 강좌도 들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저는 이 사이트를 보고

'요새는 배우려는 의지만 있으면 뭐든 배울 수 있겠다' 라고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스크린샷 2018-01-21 오후 9.05.25.png

이 강좌를 듣다가 말았는데요(코드잇 강좌 남은 일수가 얼마 없어서..)
하버드 대학교 교수가 강의하는 내용입니다. 코딩이나 컴퓨터에 지식이 없으신 분들이
처음에 듣기에 좋아보입니다. 다른 강좌들도 확인을 해봐야 겠지만
전반적으로 퀄리티가 높아 보입니다. 추천!!!!


올해도 열심히 컴퓨터공학 & 코딩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다 보면 메디블록에 취직할 수도 있나요?!?!?!)
여튼 흥미가 있으신 분들은 저런 사이트들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저는 오프라인 강좌를 나가기에 시간적인 여유가 없고
대부분의 경우에 서울에서 많이 진행을 하기 때문에
온라인 강좌들을 많이 찾아봤었습니다.

위의 사이트들 모두 배우기에 좋으니 한번씩 들러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teemocat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오호 코딩! 흥미로운 자료들 감사합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ㅎㅎ

생활코딩 추천드립니다.
https://opentutorials.org/course/1

아.. 생활코딩을 빼먹었네요ㅎㅎㅎㅎㅎ 처음 접한게 생활코딩이였네요 맞다..
이고잉님은 코딩교육의 대 스타시죠ㅎㅎ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이분 강의가 깔끔하고, 목소리 좋으심.

엇!! 저도 생활코딩 추천드리려고 했는데, 역시 다 알고 계시네요!!

첫문장에서 부터 호흡이 가빠지고 손이 떨려옵니다.....

앗... 죽창을 피할 준비를 해야겠네요......

다운로드 (2).jpg

권총이다 ㅠㅠ

크흑......

오오 원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0)
제가 느낀 코딩은 결국 삽질이 최고의 공부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ㅎㅎ 열심히 삽질중입니다.
대학원 교육도 재밌을 것 같아서 기대중입니다ㅎ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오옷~~꿀자료들이네요 완전 감사합니다!! ^^

댓글 감사합니당ㅎㅎㅎㅎ 코딩 하다보니 재밌더라구요!ㅎㅎㅎㅎ

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ㅎㅎ

앗ㅎㅎㅎㅎ리스팀까지 해주시다니 영광입니다ㅎㅎㅎ

저도 코딩공부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제 일 하기도 정말 바쁘네요 ㅠㅠ 코딩을 모르니 개발자들과 말이 잘 안통해서..

네네 저도 대화는 통하는 정도만 되게 공부하려는게 목표였는데
재미를 붙이니 좋더라구요....! 바쁘시면 edwith 정도 가끔씩 보시는 것도 좋아보여요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ㅎㅎ

늘 좋은 포스팅에 감사드립니다
짱짱맨 가즈아!

짱짱맨이 오셨군요ㅎㅎㅎㅎㅎ
가즈아!!!

오 한번 배워보고싶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댓글 감사합니다ㅎ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03.16
ETH 3137.2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