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is, l'université Paris Sorbonne

in #kr5 years ago

Ceci est son centre Malesherbes.

아무튼 유명한 소르본 대학의 한 지부.

현재로선 나랑 상관 없는 학교지만 건물은 예뻐서 찍어 본 사진.

Posted using Partiko iOS

Sort:  
  • 스팀 코인판 커뮤니티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9년 10월 15일부터는 스팀코인판에서 작성한 글만 SCT 토큰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스팀 코인판 이외의 곳에서 작성된 글은 SCT 보상에서 제외되니 주의 바랍니다.
  • Thanks to everyone who continues to participate in SteemCoinPan community.
  • From Oct 15, 2019, we will provide SCT rewards for postings published on SteemCoinPan.
  • You won't get SCT rewards at all if you create a posting on other Steem Dapps after Oct 15, 2019.

소르본이면 마리퀴리가 나온 학교 아닌가요? ㅋㅋㅋ 후에 남편이 죽고 나서 교수를 이어 받기도 했었죠

네 그런데 그 때의 소르본과 지금의 소르본이 조금 다르답니다, 그 당시 여러 분과를 다 아우른 단 하나의 파리 대학을 소르본이라고 불렀는데, 마리 퀴리가 이곳 이과 대학(Faculté des sciences)에서 수학을 하고 나중에 교편을 잡았죠. 남편 피에르도. 그러다 68운동 이후 이 소르본이 1,3,4,5 대학교로 분리되고 다른 파리 대학교들이 생겨나 파리에 총 13개 대학교가 존재하게 되었는데, 작년에 파리 4대학(소르본, 인문 대학)과 6대학(피에르 에 마리 퀴리, 이공과 대학) 대학이 다시 합쳐지면서 지금은 이 둘을 소르본 대학교라고 부릅니다. 복잡하죠 ㅋㅋ
사진 속 건물은 그 중에서 4대학교의 한 건물입니다 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ㅋㅋㅋ 복잡하군요 ㅋㅋㅋ 소르본이 파리4 대학, 6대학으로 나누어 진건 알았는데 다시 합쳐졌군요!

ㅋㅋㅋ여기저기 소르본이 많은 이유이죠
4와 6대학은..대학교가 자꾸 나눴다 합쳤다 좀 신기하긴 한데, 이곳 사람들은 별로 크게 신경 안 쓰는 것 같아요ㅋㅋ

Posted using Partiko iOS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665.23
ETH 2621.19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