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nce, 교통카드 나비고가 스마트폰으로 이사 간다

in #kr6 years ago (edited)

프랑스에는 정액제로 이용할 수 있는 대중 교통 카드가 있습니다.
현지 사는 사람은 다 아는 그 이름 나비고(Navigo). (파리 시내부터 5존(보통은 갈 일 없는 먼 존)까지 - 한달 이용 요금 현재 75.20€)

그 동안 실물 카드로만 이용할 수 있었던 나비고 카드가 이제 모바일 안으로 이식 가능해진다고 해요!
이 공지를 오래 전에 봤는데 드디어 올해는 시행될 예정인가 봐요. 늘 카드 하나 더 달고 다니는 게 은근 걸리적 거리는 일이었는데 이제야 좀더 편리하게 왕래할 수 있게 되었

는 줄 알았더니

아이폰은 제외라고^^^^^ 하니, 저는 당분간 더 걸리적 거리겠네요! 예쓰!!

그래도 어쨌든, 안드로이드 사용자 분들께는 희소식인 것 같습니다😃👏🏻

(아이폰도 차차 준비 되겠죠, 힘을 내줘요 프랑스 사람들이여!💪🏻)

Sort:  

우아 프랑스 거주자시군엽+_+ 아이폰 제외 ㅠㅠ ... 제가 그래서 이번에 안드로이드로 넘어가려고 해염 ㅋㅋㅋ (아이폰텐...실망...아이펜슬 부재 ㅠㅠ)

네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아 아이폰... 이렇게 한 분 더 떠나가시나요😂😂

조만간 노트9을 인증해야겠군여 ㅋ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3
TRX 0.12
JST 0.024
BTC 51367.14
ETH 2266.57
USDT 1.00
SBD 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