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도 100% 스테이크 @집

in #kr6 years ago (edited)

파리에서는 은근히 딱 맘에 드는 프랑스식 식당을 찾기가 쉽지 않다.

아무데나 들어가자니 생각보다 맛이 별로일 때가 많고, 맛있는 식당으로 굳이 찾아가자니 귀찮기도 하고 그런 덴 음식 가격도 높다. 무엇보다 양이 적어 내 성에 잘 차지 않는다ㅋㅋ..

그러다보니 집에서 맛있는 걸 해먹는 게 더 나을 때가 많다.

원기 보충에는 일단 고기가 가장 쉽고 빠른 답.

스테이크용 소고기를 사다 두툼하게 잘라 집에서 구워 먹는다.

복숭아는 왜 있냐면... 프랑스는 복숭아가 진짜 맛있다!ㅋㅋ
1AEAD34D-517B-46EB-94F5-2327471E74F1.jpeg

276C22C2-8DC3-46C1-9D92-922367005AEB.jpeg

날것을 좋아하는 나는 스테이크도 날것처럼.



——- 번외편 - 짧은 프랑스어 ——-

스테이크를 주문할 때 늘 나오는 “굽기” 문제! 프랑스어로 답변하기 :

덜 익힘 (레어 rare) -> 쎄녕(saignant)
적당히 익힘 (미디엄 medium) -> 아 뿌앙(à point)
완전 잘 익힘 (웰던 well done) -> 비앙 뀌(bien cuit)

그리고 혹시 날것을 좋아하시면,
거의 안 익힘ㅋㅋ -> 블루(bleu)


짧지만 늘 유용한, 음식 관련 단어. 프랑스 식당에서 스테이크 주문하실 때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Sort:  

와우. 장말 군침이 도는데요.
저도 보통 스테이크 Saigant 으로 먹는거 좋아해요.
브로콜리랑 구운 버섯도 맛있어 보여요.
Tanky 님 요리 잘 하시는 거 같아요. ^^

감사합니다! 전 요리는 잘 못하지만😂ㅎㅎ
와 근데 스테이크 취향이 맞다니 반갑네요! 언제 스테이크 밋업해도 좋겠어요😋ㅎㅎ

전 무조건 콜입니다. 언제 스테이크 집 밋업할까요?
제가 포스팅 올린 파리 1구 Café des Abattoirs 스테이크 정말 괜찮습니다.

저는 안 가 본 곳이라 궁금하네요! 파리 스티미언님들 생각을 얼른 좀 물어봐야겠군요😎!

Tanky님,파리에서 활동하시는 한인 스티미언님들 많이 알고 계신가요? 저에게도 파리 스티미언님들 소개해 주세요. 물론 자연스럽게 밋업 통해서 만나도 좋구요.

프랑스 복숭아 맛있어보여요..^^ 스테이크 레어는 아직 도전 못해봤는데 먹어본 사람들은 다 괜찮다고 하더라고요...저도 언제 먹어봐야겠어요. 좋은 하루 되세요~~

네, 한번 시도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의외로 입에 잘 맞으실 수도! 혹시 프랑스 오시게 되면 복숭아도 꼭 드셔 보세요! 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ㅋㅋㅋㅋㅋㅋㅋ
사람 얼굴인 줄 알고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bluengel 님 댓글 보고 제 사진 다시 보고 현실 웃음 빵 터졌네요😂😂😂😂😂 빅웃음 감사합니다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15.31
ETH 3124.40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