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 날, 어떤 음악이 좋으신가요?

in #kr6 years ago

오늘은 비가 와서 현장일을 쉬게되었네요.
어렸을적 어른들이 비가 오면 새벽에 몸이 반응한다는 말이 이젠 일상이 되어버렸죠.
비가 오는날은 이상하게 아침에 일어나기도 힘이 들지요. 습기, 기압 뭐 이런거 때문에 그렇다고 하는데, 아뭏튼 비가 오면 사람이 우울해지고 약간 루지해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비가오는 날에는 음악을 자주 듣습니다. 얼마전 떠나가신 아버지도 생각하면서 추억을 생각하는 노래들....

전 비오는날에는 김건모의 아름다운 이별, 미련... 이런 가사들이 좋더라구요. 김건모의 목소리가 웬지 구슬프게 들립니다. 국보급 가수고 저는 무척 좋아하는 팬이구요.

요즘 아이돌 노래는 사실 잘 모릅니다. 마흔이 조금 넘었는데, 시대에 많이 뒤떨어지는 센스를 지닌 중년으로 향하는 것 같아요.

비오날 술을 좋아한다면 막걸리라도 한사발 먹고 싶은 날이네요.

이런 날에는 분위기에 맞는 멋진 음악도 인생의 한줄기 단비가 되어줄거예요.

하루하루 반복되는 일상이 지겨울 수 있지만, Present is a present.... 현재는 우리에게 주신 신의 선물이라고 생각하며 살아갈려고 합니다. 모두들 좋은 하루 되시구요~

Sort:  

비오는 날!!
막걸리는 공식과 같은거죠!!
우울한 기분을 약간 업 시키는...ㅎㅎㅎ

안녕하세요. 첫 댓글 너무 반갑고 감사해요~
그냥 주저리 주저리 떠드는 공간이 스팀잇이었으면 좋겠네요.
너무 무거운 주제보단 그냥 살아가는 처음 블로그에 알려지지 않았을때.. 자신의 일기 같은 거에서 출발했는데, 요즘은 무슨 전문가 포스를 풍겨야 제대로된 블로그로 인식되는 세상으로 바뀐 것 같아요.

가볍게 서로 사이버상 안부전하면서 살지요. ~
반갑고 고맙네요

비오는 날이지만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네. 아직도 주루룩.... 하지만 일이 끝나는 시간이라 즐겁습니다.

막걸리에는 파전이 필수지요^^
한잔 마시면서 예전 오래된 가수의 노래를 들어보는것도
비오는 날에 어울릴것같네요ㅎㅎ

네. 옛노래 들으면서 힐링하세요

저도김건모노래제일먼저듣는데 아름다운이별 명곡이죠^^

명곡 중 명곡이네요. 저는 요즘 이 노래 우울하고 쓸쓸할때 무한반복해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104.41
ETH 2404.22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