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미니 구입 성공 후 실패담

in #kr7 years ago

어제 11시에 카카오미니 판매가 있었죠. 멜론 정기이용권을 구입한 사람에겐 무려 58%나 할인된 금액인 49000원 카카오미니를 판매했습니다.

지난번 예판때 서버가 터지며 접속이 되지 않아 구입에 실패했던터라 이번에는 미리미리 만반의 준비를 하고 시계를 보며 기다렸습니다. 카카오미니는 이번에도 정말 인기가 좋았어요. 15000대를 9분만에 완판! 운이 좋게도 저는 4분쯤 결제에 성공했습니다.

한창 구입 성공의 기쁨을 누리며 여기저기서 후기를 찾아보고 있었는데 문득 배송시작일이 언제인지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카카오미니를 판매했던 카카오 선물하기에 접속했습니다. 주문내역에 들어갔는데 가격과 간단한 정보만 표시되길래 상세내역에 들어가면 있을 줄 알고 상세내역 버튼을 눌렀는데....

이것이 이 불행의 씨앗이 될 줄이야ㅠㅠ

상세보기 버튼을 눌렀는데 페이지가 빨리 전환되지 않아 다시 그 버튼을 누르려고 손가락이 내려가고 있었는데 순간 페이지가 전환되었어요. 그리고 이전 페이지에서 상세보기에 해당하는 위치가 다음 페이지에서는 '전체취소'...두둥..

앗!!!이게 아닌데!!하며 한편으로 결제취소는 원래 의사를 한 번 더 확인하니까 괜찮을거야라고 안도하려는 순간

결제가 취소되었다는 팝업이 뜨고 곧바로 카드결제 취소 알림이 오더라구요.
정말 순간 황당+절망+현실부정+누가 기능을 이렇게 만들어ㅡㅡ 싶은 복합적인 감정을 느끼며 고객센터에 황급히 전화를 했습니다. 이미 완판이 된 상품이라 누가 사간게 아니고 의도하지 않은 동작으로 취소가 됐으니 철회해달라고 요청했는데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카카오 선물하기는 원래 결제취소를 할 때 다시 한 번 확인하는 팝업이 안뜨냐고 했더니 뜬다는 겁니다. 그래서 담당 부서에 팝업이 뜨는지 확인 후 연락준다고 해서 하루 뒤인 오늘 전화룰 받았습니다.

결제를 1건씩 취소할 때는 팝업이 뜨지만 전체취소일 때는 안 뜬다는 황당한 답변...
뭐 CS직원이 개발을 한 것도 아닌지라 그냥 알았다고 하고 끊었습니다.
대체 누가 UX를 저렇게 설계하는지....토자ㅏ오아조오이챠조지튜어

한정판 상품을 UX결함으로 취소시켜버려서 너무 황당했지만, 11월 중 같은 가격으로 한 번 더 팔겠다는 카카오 대표의 페이스북 글을 보고 그냥 넘어가는걸로.........
ㅠㅠ

Sort:  

UX중요하죠. 황당한 시츄에이션이군요. 아마도 버그일 듯 합니다. 아쉽겠지만 다음 기회로 미루셔야 겠네요.

헐 저도 구매하려다가 실패했는데 ㅠㅠ 조만간 다시 나온다고 하네요 그땐 꼭 성공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1
BTC 67626.56
ETH 3806.42
USDT 1.00
SBD 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