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차

in #kr6 years ago

KakaoTalk_20181215_145237297.jpg

지난번 쇼미더머니에서 최고의 스타는 누가 뭐래도 우원재 일것 이다.

그리고 쇼미더 머니가 끝나고 발표된 곡 시차는 그의 대표곡이 되었다.

래퍼의 입장에서 쓴 가사지만 많은이들에게 공감이 되는 글인것 같다.

.

.

.

.

.

가사를 잠깐 살펴보면 이렇다

모두가 처량하다고 그래, 난 니들이 돈주고 가는 파리의 시간을 사는 중이라 전해

야 일찍 일어나야 성공해 안그래? 맞는말이데 니들이 꿈을 꾸던 그 시간에 나도 꿈을 꿨지 두눈 똑바로 뜬 채로.

뭐 대략 해석하자면 난 너네와 다른 시간속에 살아가고 있다.

모두가 나를 처량 하다고 하지만 나는 그 시간속에 나는 꿈을 꾸며 살고 있다 뭐 이런의미인거 같다.

IT업계 종사자인 우리형은 밤을 새는것이 일상이다.

형님은 한때 나에게 이 노래는 내 노래인것 같다 라고 말했다.

남들이 쉬고, 잘때 일하기 때문에.

.

.

.

.

.

올 한해동안 쉬지않고 달렸다.

그때마다 이런 얘기를 많이 들었다.

그런걸 왜해?

그거 할 시간에 공부해야 하는거 아니야?

왜 그렇게 쓸데없는걸 해?

.

.

.

.

.

다음주는 바쁠것 같다.

일도 여러가지 해야하고 학교가서 시험도 쳐야한다.

그리고

상도 2개나 받으러 가야하고 라디오 방송국에 녹음하러도 가야한다.

.

.

.

.

.

일년 내내 열심히 달려온 보상을 받는것 같아 뿌듯하다.

뭐 대단한 상도 아니지만 일단 기분이 졸다.

아까 말한 노래 시차에서 마지막 부분에 이런가사가 나온다

야 이게 우리 시차의 결과고 우린 아직 여기 산다고 전해.

내가 하던 활동에 대해서 안좋은 말을 했던 그들에게 말하고 싶다.

야 이게 너가 말했던 쓸데 없는것의 결과고 나는 계속 이걸 할거야.

.

.

.

.

.

바쁘다고 말하기 싫은데

내일부터 정말 바쁠것 같다.

자야겠다.

Sort:  

바쁜 나날이 이어지는 와중에서도
맨탈을 잘 부여잡으려고 하는 모습 보기 좋네요

남 신경쓸 시간에 자신을 신경써야 할텐데
싶기만 합니다.

뭐라해도 님의 길이 있으니 믿고 가는 길
잘 가기를 바랍니다.

Congratulations @tanama!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Christmas Challenge - Send a gift to to your friends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597.74
ETH 2476.06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