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액정수리비 절반으로 수리하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롱다리(@tailcock)입니다.

불행하게도 며칠전 제 휴대폰이 또 박살이 났습니다. 휴대폰을 제 신체의 일부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 녀석은 꼭 한 번씩 제 곁을 벗어나 자살을 시도하네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폰은 LG-G5인데 아직 약정이 걸려 있어 교체도 못하겠고 액정수리비가 12~3만원이나 되어 부담이 되네요. 이럴 땐 자가수리입니다.
이럴 땐 자가수리입니다.

오늘로서 액정 4번째 파손입니다. 그동안 박살난 액정들이네요.
2018-04-24-23-40-57.jpg

우선 인터넷으로 액정을 구매했습니다. 인터넷 액정구매가 55,000원에 택배비 3,000원 포함 58,000원이 수리비로 들어 갔습니다.(아 예전에 구매한 수리공구세트 3,000원 포함해야겠네요.)
사실 액정수리 진~~~짜 아무것도 아닙니다. 나사만 돌릴 줄 알고 동영상보고 따라 할 줄 알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수리중 파손 우려해서 겁먹을 필요 없습니다.
우선 필요한 물품 한 번 볼까요?
새로 산 액정, 전용 드라이버(이거 인터넷으로 공구세트 3000정도면 삽니다.), 옷핀(?), 클립 정도만 있으면 됩니다.
준비물.jpg

순서 간단합니다.

  • 밧데리 분리하고 옷핀을 이용해서 유심을 뺍니다. ㅋㅋ 옷핀 참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유심분리.jpg

  • 드라이브로 아래부분 나사를 풀고 클립이 이용해서 액정과 본체를 분리합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도 그냥 전용 드라이브로 나사를 풀어 분리하면 됩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노트2도 여러번 분리해봤네요.(주의할 것은 나사 잃어버리면 안되니 조심해서 정리해 놓으세요. 저도 한 개 잃어버려서 완전히 조여주지 못한 상태로 사용합니다. 뭐 아무런 이상은 없더라구요.)
    나사풀기1.jpg
    나사풀기2.jpg
    나사풀기3.png

  • 액정과 메인보드를 분리하기 위해 모든 나사를 풀어주고 카메라를 먼저 분리한 다음 본체를 분리하면 됩니다. 본체와 연결되 부분을 손으로 살짝 들어 올려도 되는데 제 손이 좀 무지막지한 관계로 조심해서...
    카메라분리.jpg

  • 분리가 되었으면 새 액정을 다시 역순서대로 하나씩 결합시켜 주면 됩니다. 잘 안들어간다고 힘줘서 누르면 파손의 위험이 있으니 잘 맞춰 넣으시기 바랍니다.
    2018-04-24-23-38-36.jpg

  • 마지막으로 유심넣고 밧데리 결합한 후 부팅하니 짜짠~~~~ 뭐 간단하게 수리되었네요.
    여러 번 하니 이제 10분도 채 안걸립니다.
    2018-04-24-23-48-31.jpg

## 다른 분 동영상 링크 걸어 드릴게요. 한 번 따라해 보세요.

Sort:  

아.. 액정을 인터넷으로 구입해서
동영상 보고 따라해도 되는 거였군요.
물론 처음하면 약간 어렵긴 하겠지만
그정도로 난이도가 높은 것은 아니었네요.
혹시 액정이 망가지는 일이 생기면
이런 방법도 한번 시도해봐야 겠습니다.ㅎ

ps. 그리고 tailcock 님, 이런 정보는 태그에
#sharehows를 넣으시면 보팅(1~2달러)을 받으실 수 있어요.
한번 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아! 그런가요?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태그 사용해 주신거 보고 왔습니다. ^^ @riversh2님 소환 감사드립니다.
무조건 태그 사용 한다고해서 다 보팅드리는 건 아니고 유용한 정보에만 창작 지원차 보팅드리고 있습니다. 제가 봇이 아니라서 일일히 다 읽어보거든요.
앞으로도 이 같은 정보 포스팅에는 자주 사용 해주세요 ^^
정말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글은 @howsmate 계정으로도 리스팀 진행하니 참고해 주시고요.

@sharehows님 감사합니다. 너무 힘이 나네요.

오 이렇게 하시는 분이 계시다니 놀랍네요. 중국 알리바바에서 부품사면 훨씬 더 싸더라구요(한국의 절반 가격). 아이폰 액정 깨져도 2만원으로 수리 가능하죠 ㅎㅎ 꿀팁 공유 감사감사~

아이폰 액정도 알리바바에서 살 수 있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이전에 아이폰을 한번 해본일이 있어요...ㅠㅠ 게임기도 이래저래 개조를 해본 경험이 있어서요....제일 최고는 수리할 상황자체를 안 만드는게 최고인데.. .그게 쉽지 않죠...

아이폰이 더 복잡하다고 하든데....역시~
사실 한 번 해보면 어렵지 않더라구요.

쉽게 하시네요.
이거 쉽게 보이는데 생각보다 쉽지가 않더라고요.
@tailcock님이 금손인 겁니다. ㅎㅎ

아 금손 아닙니다. 몇 번 하니 이젠 숙달이 된 것 같아요. 이게 좋은 현상인지 모르겠네요.

진정한 금손이시네요..
최첨단 휴대폰 분해를... ㄷㄷ

휴대폰 분해 조립은 프라모델 조립보다 쉽습니다. 한 번 시도해 보세요.

하아, 놀랍습니다. 저런 걸 혼자서 수리 하다니요...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한 번 시도해 보세요. 몇 번 개봉하면 프라모델 조립보다 쉬워요.

대단하세요. 어떻게 고치실 생각을 하셨어요.
그래도 거의 반값 정도 절약할 수 있었네요.^^
할 수 있다면 이렇게 하는게 훨씬 좋을 것 같아요.
그런데 4번은 좀...넘 터프 하신 거 아니신지..ㅎㅎ

그러게요. 휴대폰이 제 손 사이즈에는 작은 건지 모르겠네요.ㅎㅎ 갤럭시노트 쓸 때는 안그랬는데..
울 큰 놈도 날 닯았는지 세 번째 교체네요.

다 고치셨군요👍👍 엄지척입니다.^^

그다지 어렵지 않아요. 못 쓰는 폰으로 연습이라도 한 번 해 보세요.

겸손하시는 겁니까?😀👍

겸손한 건 아니구요. 일반 한 번 해보시면 별 것 아니라고 알게 될 것입니다.

와~진짜 대단한데요.
쉬워보여도 막상 직접 한다면 혹시 잘못 될까봐 두근두근할 거 같아요.
근데 어째서 액정화면을 4번씩이나...ㅋ

제가 포스팅을 올린 이유는 너무 쉽기 때문입니다. 불필요하게 수리비를 지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와 대박이네요!!!

그냥 한 번 해 보세요. 강추합니다.
못쓰는 폰이라도 한 번 분해해서 조립해보면 어렵지 않다는 것 알게 되실거예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9605.87
ETH 2518.81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