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자 밧데리 수리비 절약하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롱다리(@tailcock)입니다.

오늘은 자동자 배터리 교체비용을 절약하기 위한 팁을 알려볼까 합니다.
급하게 출근하려는데 갑자기 시동이 안걸려서 난감했던 적이 없었나요?

ff.jpg

이럴 땐 어쩔 수 없이 긴급출동서비스를 부르게 되죠? 급하게 밧데리 교체하면 10만원이 넘어가기도 합니다. 사실 우리가 밧데리를 인터넷으로 구입하게 되면 수리비용의 거의 절반가격이면 됩니다.
인터넷 가격 한 번 볼까요?

Capture+_2018-04-29-23-08-05.jpg
(사진출처 : 네이버)

능력자이신 분들은 밧데리 인터넷에서 구매해서 자가수리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이런 능력이 없을거라 봅니다. 저 또한 번거러운 이런 방법 권하지 않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교체시기는 보통 4년에 한 번 정도라고 카센타에서 이야기하는데 믿지 마세요. 배터리 교체시기는 사람마다 차량마다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랜동안 운전을 하지 않는다거나 미등을 켜놓는다거나 블랙박스 등 여러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사람의 경우 교체시기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그렇지 않을수도 있겠죠?

그렇다면 교체시기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자동자 본네트를 열어 확인하는 방법이 있는 건 다 아시죠? 녹색은 정상, 검은색은 충전이 필요, 흰색은 교체가 필요합니다.
이런 것도 사실 귀찮다면### 엔진오일 교환하러 가실 때 직원에게 점검 부탁하면 얘기해 줄 것입니다.
2018-04-29-23-05-33.jpg

수리기사가 밧데리 교환할 시기가 되었다고 하면 다음 행동만 하시면 됩니다.

밧데리 교환하기 위해 카센타로 가지 마시고 밧데리 도매상이나 밧데리 가게로 직접 차를 몰고 가세요. 거기서 바로 교환해 달라고 해보세요.

여러분은 아주 손쉽게 몇 만원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전 무조건 이 방법으로 교체하거든요.
20180429_234838.jpg

좋은 정보는 나눠야 되겠죠?ㅎㅎㅎ 자동차 정비공님들 죄송합니다.~~~~

Sort:  

오? 진짜 좋은 정보네요
은근히 ㅠㅠ 차사고나니
돈이 많이나가는거같아요

아는 것이 돈입니다. 잘 이용해 보세요.~~

밧데리 도매상이나 밧데리 가게는 어디에서 찾죠? 그리고 거기서 교체를 해주나요?

길가다 찾으면 나와요. 아님 네이버 검색해 보세요.
교체해 줍니다.

주문해서 교체하는데 문제는 차량 운행이 적어서 방전이 잦네요. 블박을 안 키자니 찜찜하고 키면 방전되어서요 ㅎ

정말 잦은 사람은 꼭 이용하세요. 달골집 하나 만들어두면 더 싸게 가능해요.

좋은 정보 맞네요
신랑이 어떻게 하고있는지 물어보고 알려줘야 겠어요^^

몇 만원 절약 가능합니다. 꼭 알려주세요.

전 또 제목 보고 이번엔 자동차 밧데리까지 직접 교체하신 줄 알고 놀랐습니다.ㅎㅎ
정말 미리미리 교체해야겠네요.
밧데리가 나가서 보험사에 전화했던 1인이에요.ㅠㅠ

직접 교체는 너무 귀찮아요. 그냥 차 끌고 가는 것이 간편하죠.

좋은 정보는 나눠야죠. @tailcock 님의 마음이 따뜻해 좋습니다.

좋은 정보는 서로 공유하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오 꿀팁이네요^^

유용하게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좋은팁이네요
출장으로 했엇는데요
감사합니다

저도 예전엔 그랬었는데 4~5만원 정도 절약되더라구요.

오 괜찮은 정보네요..... 저는 잘 끌구 다니지는 않지만 이용은 해 봐야겠습니다 ^^

한 번 이용해 보세요 강추합니다.

오~~꿀팁이예요 테일님!
남편한테 알려줘야 겠어요

꼭 알려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4928.52
ETH 3525.30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