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주식시장 : 대북관련주 올 상한가의 의미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롱다리(@tailcock)입니다.
3박4일간의 출장을 마치고 어제 저녁에 집에 도착했는데 갑자기 지인 장인어른 초상이 나서 마산에 갔다고 왔네요. 안그래도 감기때문에 컨디션이 영 메롱인 상태였는데 초상집까지 같다 왔더니 마지막 남은 에너지마저 고갈시키고 결국 KO되었습니다.
밤새 끙끙 알다가 겨우 정신차려 출근했네요.
일거리는 산더미같이 쌓여 있는데 도저히 머리가 돌아가질 않습니다. 그냥 확 조퇴끊고 퇴근하고 싶지만 이놈의 책임감때문에 가지도 못하고 있네요. ㅠ.ㅠ
에고 에고 삭신이 팍 팍 쑤셔 옵니다. 일이고 뭐고 그냥 스팀잇에서 에너지 좀 채우고 가야겠습니다.
2018-05-28-14-09-36.jpg

오늘 주식시장에 역사적인 날이 아닐까 싶습니다. 남북정상회담이 다시 개최되면서 오늘 대북관련주들의 상한가 행진을 펼치고 있네요. 상한가율을 30%로 설정한 이후 이렇게 많은 상한가가 나온 날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사실 지난 주까지만 해도 북미회담 결렬로 대북관련주들이 큰 폭의 하락을 보였었는데 시초가 부터 급등을 하면서 출발하여 개미들이 물량을 잡을 기회도 주지 않고 올라버렸네요. 오늘 상한가근처서 대부분의 거래가 일어 나는데 한 편으로는 불안감을 감출 수가 없네요.
갭이 일어나면 다시 갭을 메우로 가는 과정이 꼭 나오거든요. 조만간 조정이 오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시장에 풀린 돈이 한계가 있는데 이처럼 많은 종목이 상한가를 가게 되면 신용과 미수 비율이 엄청나게 올라가게 됩니다. 이럴 때 기관이나 세력을 기회를 놓치지 않고 급락을 유발하여 손절 및 반대매매를 유발하는 전략을 펼치는 것을 많이 봐 왔거든요. 빠르면 오늘 종가나 내일부터 조정 나오른 종목이 생기지 않을까 예측해 봅니다.

대북관련주와 바이오주의 돈의 성격이 비슷해서 대북관련주가 강세이면 바이오주가 조정을 하게 됩니다. 저는 오히려 이렇게 바이오주가 조정을 줄 때 매수해야하지 않을 까 하는 생각입니다.
남들이 환호할 때 팔고 나오고 남들이 울면서 손절할 때 매집하는 전략이 좋지 않을까요?

주식은 예측을 잘하는 사람보다 대응을 잘하는 사람이 돈을 번다고 합니다. 급변하는 대외변수로 언제든지 변화가 가능하다는 것을 명심하면 좋겠습니다.

이상 몸살 감기 걸린 롱다리의 뇌피셜이었습니다.
모든 투자는 본인 책임하에.....
QmbfM7We9GwPB1o5CbLRcuGq9EgKK7KBT7e6Hsutmg5eEz.jpg

Sort:  

이렇게 상한가 가는것 보면
주식이나 코인이나 도긴개긴~!!
수익 내셨길 기원합니다 :)

나쁘진 않네요. 근데 대북주는 하나도 없네요. ㅎㅎ

<kr-artchallenge 공지사항>
챌린지가 내일 마감합니다. 수요일 주간에 시상발표를 [KR-ART CHALLENGE little magazine] 포스팅을 통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후 참가작 모두를 모아 '배너경매'를 진행할 예정인데 참여의사가 있으신지요. 낙찰된 작품은 낙찰자의 아이디를 배너에 새겨서 보내주시면 되며 낙찰 금액은 낙찰자가 직접 제작자의 지갑으로 송금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동의하시는 분에 한해서 진행하오니 아이디를 넣어주실수 있는지와 참여의사를 여부를 제 댓글에 달아주세요.

뭐든 참여합니다.ㅎㅎ

경매는 수요일 진행합니다.

지금은 대북 관련주 신중하셔야 합니다
트럼프 말한마디에 지옥과 천장이 왓다갓다 할겁니다.

신중하게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죠. 저는 일단 벌기보다 잃지 않기를 먼저 생각하고 투자합니다. 잘 지키면 언젠가는 대박이 하나씩 나오거든요.

와우..주식시장도 30% 떡상이 하루만에 일어나네요..ㄷㄷ

암호화폐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계속 오르면 '기대감'이라고 할 테고,
그러다 떨어지면 '조정'이라고, '차익매물'이라고 할 테고,
북미회담이 안 좋게 흘러가면 '역시 과도한 상승'이었다고 할 테고...
그러다 다시 오르면 '내가 뭐랬어!!?!'... 이러는 놈도 나올 테고...ㅋㅋㅋ

주식 시장은 변명과 환호가 아주 교묘하게 점철되어 있는 곳 같아요.
그래서 재미있기도 하고 위험하기도 하고...ㅎㅎ

주식시장은 @tailcock님처럼 냉정하게 바라보는 자세가 필요하고 그것을 유지하는 게 관건인 것 같습니다.

얼른 쾌차하시길~!!!^^

냉정하게 바라보지 못하고 감정에 휩쓸리면 올바른 판단을 못하는 것 같아요.

대북주는 위험하긴 한거 같아요 ... 뭐랄까 우리 트럼프형 한마디에 왔다갔다라.. 흠

일부 종목은 폭탄 돌리기입니다. 실적기대치만큼 주가가 올라야하는데 돈으로 처올린 거는 정말 위험합니다.

빨간게 보기 좋군요! 주식은 안하지만... 대북 관련 코인은 없나...ㅋㅋㅋㅋ

남북한이 같이 쓸 수 있는 통일 코인을 하나 만들어야겠네요.ㅎㅎ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반가워요.

아무거나 일단 가즈아~
상당히 침착한 분석으로 보입니다. ^^

오르는 건 다 좋은거죠.

좋은정보네요!!
글 잘 읽고 가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3835.35
ETH 2630.22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