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GE (XVG) 투자 주의 하세요.

in #kr7 years ago

오늘 152% 상승하며 시총 3.8조 - 16위 규모의 VERGE 코인입니다.

로고도 예쁘고 웹사이트도 그럴듯해서 좀 더 연구해보고 싶어졌는데요, 파면 팔수록 뭔가 별로 좋지 않은 느낌이 들어서 포스팅 해 봅니다.

웹사이트는 좀 그럴듯 합니다. "안전"하고 "익명", "프라이버시"를 강조한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자기네는 White Paper가 아닌 Black Paper가 있다고 합니다. (엥? ㅋㅋㅋ)

맥아피 안티 바이러스 회사로 유명한 John McAfee가 내년에 Verge가 $15불까지 갈꺼라고 공식 인스타, 트윗 계정으로 뻠삥을 넣기 시작하고부터 가격은 미친듯이 오르기 시작합니다. (진짜 $15불이 된다면 현재 비트코인의 시총과 비슷해지겠군요 ㅎㅎㅎ)

12월 13일 공식 트위터 계정으로 한번 더 올리는데, 이 글은 1주일 뒤에 2조짜리 트윗으로 기록됩니다 ㅎㅎ


12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오르기 시작해서 거의 30배 가까이 올랐네요.

유튜브에는 Verge 코인을 홀딩해서 람보를 샀다는 사람들의 인증샷이 돌고, 레딧에는 버지가 10배가 더 뛰면 자기도 람보 사서 Verge 코인 페인팅을 하겠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음 갈수록 가관이네요 ㅎㅎ)

점점 더 궁금해집니다.

가장 확실한건 개발 상황을 직접 보는거라 생각하기에 깃허브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활발하게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프로젝트는 웹사이트와 지갑 앱입니다.

메인 프로젝트인 VERGE 블락체인을 한번 살펴봅시다.

2014년 10월에 Dogecoin에서 포크 되었고, DogecoinDark (DOGED) 라는 이름을 쓰다가 2016년 2월에 VERGE로 이름을 바꾸면서 리브랜딩을 했다고 합니다.

커밋 리스트를 보면.. 좀 애매합니다.

전체적인 커밋 양도 한사람이 풀타임으로 할정도의 양에도 훨씬 못미치고, 그나마 가끔 올라오는 커밋들도 마이너하거나 아예 의미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나름 3-4명의 개발자들이 며칠, 몇주에 한번씩은 뭐라도 하고 있는것 같으니 완전히 사기라고 할 수는 없을것 같기는 합니다. (근데 3.8조의 시총을 생각해보면.. 글쎄요 ㅎㅎ)

깃허브에서 전체적인 코드들이나 프로젝트 진행상황을 보면..
뭔가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가 아니라는건 확실하지만, 콕 찝어서 "사기다" 라고 하기는 좀 힘든.. 애매한 경우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Dogecoin에서 포크한것부터 그냥 장난식으로 hobby project로 시작 한 프로젝트인것 같은데, VERGE로 이름을 바꾸면서 Wraith protocol 이니 뭐니 뉴스를 만들어내며 (한번 카운트다운까지 했다가 아무 소식 없이 취소되었고, 코드상엔 최근에 UI 이미지 파일 정도가 업데이트 되어 있습니다) 펌핑에 맛을 들인것 같네요.

McAfee도 VERGE 사건 이후에 펌핑에 맛들였는지 이제 DGB를 펌핑하고 있군요 ㅎㅎ

저번 @asbear님이 올리셨던 아인슈타이늄 정도로 확실히 "사기다" 라고 말할 정도는 아닌것 같지만, 아인슈타이늄보다 현재 시총 기준 10배이상 높기에.. 나중에 파장은 더 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제가 잘못 쓴 부분이 있거나, 다른 의견이나 추가 정보 있으신분들은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ort: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i am much excited because yesterdayvi invested in "verge" and its price rise up and up.

와... 이거 한달 전에 10원도 안하던 거였네요...
대표적인 scam으로 보이는데...

저도 2조짜리 트윗을 날릴 수 있는 사람이면 좋겠네요 ㅎㅎㅎ

안녕하세요 tabris 님, 정말 요즘 버지코인 상승율이 장난아니던데요.. 이런 팩트가 있었군요.. 저야 투자를 하지 않아서 크게 관심은 없었는데 투자자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시길 바랍니다~~

@kimsungmin 님도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

네 감사합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입니다^^

와 진짜 창조경제가 따로 없네요~ 코인개발자가 빨리 되야하겠습니다.

투자할때 참고해야겠네요^^
잘보고갑니다^^

상승률 때문에 달려드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하락장때 이녀석도 같이 잠시 내려가 있어서 구매하려고 했지만 업비트는 계속 거래를 허락해주지 않고 있죠 ㅋㅋㅋㅋ 거래가 되기만했어도 지금 50% 이상 먹었을거라 배가 좀 아프긴한데 슬슬 시총이 너무 높아져서 한계점이 오지 않았나 싶네요.

아 업비트에서는 막혀있었군요.
VERGE 홀더들은 한창 행복 회로를 돌리고 있는것 같기는 하지만, 이런 이유없는 펌핑은 결과적으로는 항상 제자리도 돌아가더군요. 천천히 제자리를 찾아가는 EMC2도 그렇고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8174.56
ETH 2461.99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