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빗 72시간 출금 제한 -_-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저번에 한번 테스트로 파워업을 해보고 이번에는 좀 더 많이 해보려고 코빗에 원화 입금을 했는데요,

처음에는 소액이니 계좌이체도 귀찮고 해서 그냥 토스로 10만원만 입금했었습니다.
주의사항을 읽어보니 입금후 72시간동안은 출금이 제한된다고 나와있었지만, 저는 "출금"의 뜻이 다시 원화로 출금 하는것만 제한이 되는줄 알고 그냥 그런가보다 했는데 BTC를 폴로닉스로 옮기는것도 "출금"이라서 불가능하더군요.

게다가 시간도 72시간은 business hour 기준이라 주말이 껴버리니 거의 6일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거의 1주일의 기다림 끝에 드디어 원화로 스팀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어차피 소액이라 스팀잇에서 Buy 버튼을 누르면 기본으로 있는 BlockTrade를 사용했는데 환율이나 수수료면에서 별로 안좋네요. 비트코인을 폴로닉스나 Bitrex로 보내서 STEEM을 구매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이번에는 두번째 입금이니 바로 출금 가능하겠지 하고 거액의 돈을 입금했는데.. 또 72시간 제한이 걸리네요.

고객센터 문의를 해보니 같은 은행에서 인터넷뱅킹으로 송금을 하더라도 토스로 송금한것과 인터넷 뱅킹 앱으로 송금한건 "다른 방법으로 입금"으로 처리된다고 합니다. 심지어 같은 은행 ATM을 통해서 송금해도 ATM 기계가 바뀌면 "다른 방법 송금"이 적용되어 72시간 출금이 제한된다고 하네요. 허허.

스팀은 계속 오르는데 비트코인은 코빗에 막혀있고.. 난감하네요 ㅎ
72시간 기다리는 방법 말고는 출금 제한을 풀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그리고 이런 출금 제한 정책은 국내 다른 비트코인 거래소들도 비슷한가요?
폴로닉스 같은경우는 출금 시간 제한은 전혀 없고 금액 제한 ($2,000)만 있는데 여권사진등 개인정보를 추가 입력해서 인증하는 방식으로 금액 제한도 충분히 늘릴 수 있더라고요.

왜 모든 금융 서비스들은 한국에서 만들어지면 훨씬 더 불편해지는걸까요ㅠ


추가1.
방금 확인해보니 코빗에도 STEEM 거래를 할 수는 있네요. 일단 코빗에서 STEEM으로 환전만 해뒀습니다 ㅎ

추가2.
STEEM 출금은 일주일이 걸려서 그런지 72시간 출금 제한의 영향을 안받는것 같습니다 (도대체 기준이 없네요 -_- 그리고 출금이 1주일이 걸리는게 말이 되나요;)

문제는 스팀잇으로 보내려고 하니 일일 송금 제한이 876 STEEM입니다. (어디 나와있지도 않아서 무작위 대입으로 계속 시도해보면서 알아냈습니다 -_- 이건 뭐 사용성이 거의 정부사이트 수준이네요)

회원 등급별 일일 출금 한도에도 STEEM은 나와있지 않습니다 ㅎ (아마도 다른 코인 대비 환율로 실시간 계산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문제는 제가 보내고 싶은 총 량이 2065ST 인데, 제한이 876ST이면 3일에 거쳐서 나눠 보내야하고,

이렇다고 하니.. 언제 출금될지도 모르겠고.. 수수료도 1%나 되니 거의 5만원정도는 내야하네요 (느리면 수수료라도 싸든지)

그냥 출금제한 풀릴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BTC 매수 해서 Bitrex에서 STEEM을 다시 구매하는게 나을듯 하네요..
BTC 팔아서 STEEM 사느냐고 나온 수수료도 2만원 가까이 되는것 같은데..
수수료를 많이 먹는게 코빗의 BM이기에 일부러 이렇게 복잡하게 만들어놓은것 같기도..

Sort:  

그런 경우 은행으로의 환급은 가능합니다.
시간이 촉박하다 생각되시면 그냥 돈을 빼서 다른 거래소나 다른 아이디로 거래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아 그렇군요 정 안되면 그 방법을 시도해봐야하겠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kr-qna 자동 알림봇입니다.
kr-qna 태그 이용규칙과 관련해서
https://steemit.com/kr/@sochul/kr-qna-kr,
https://steemit.com/kr-qna/@lee5/4glrr8-kr-qna 글을 참조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써놓고 보니 딱히 질문은 아닌것 같아서 kr-qna 태그는 삭제 했습니다.

어디 제대로 표기도 안되어 있고 답답하셨을 마음에 공감하고 갑니다.

빗썸은 더 심합니다. 조건도 안 알려주고 그냥 지들이 생각했을때 의심스러운것 같은 거래면 일단 24시간 정지 박고서 입금 내용 찍어서 보내라고 합니다. (총 3번 이렇게 한답니다)정말 중요한 거래가 있을때 저렇게 정지 먹으면 짜증나죠...

저도 지금 코빗에서 스팀 사놓고 테스트하기 위해서 일부만 스팀잇으로 송금했는 10시간이 넘게 지났는데 깜깜 무소식입니다. 혹시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아시는가요? 위에서 언급한 일주일이 송금시간인가요?

아그리고 일일 송금액은 200만원으로 나온것을 본기억이 있습니다.
지금은 스팀가격이 떨어져서 870 스팀 정도면 200만원이 될것 같습니다. 스팀갯수가 아니라 한화금액으로 제한 하는 것으로 봤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385.89
ETH 3510.26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