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weeti's Delicious #1 ] 홍딩훼이 홍콩요리전문 레스토랑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팀잇 귀염둥이 스위티입니다~^^

IMG_7137.jpg

이 곳은 중국 남경에 있는 한 레스토랑입니다.
이름은 "홍딩훼이"라고 하구요 홍콩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에요.

평일에는 레스토랑으로 운영하면서 주말에는 결혼식이 열리는 곳이기도 해요.
그래서 인테리어에서 중국 결혼식의 느낌이 많이 묻어나는걸 볼 수가 있어요.

IMG_7131.jpg

IMG_7115.jpg

중국 전통의 인테리어가 느껴지시나요? :)
역시 중국답게 붉은 계열의 색상이 많이 사용되었네요.
이제 인테리어 구경은 그만하고 배가 고프니 먹으러 가볼까요?^^

IMG_7038.JPG

중국의 식사문화 특징 중 하나라ㄱ 볼 수 있는게 바로 앞접시예요.
밑받침이 있고 그 위에 작은 접시가 있어요.
위에 있는 접시에는 먹을 음식을 담고, 먹고 남은 뼈 등을 밑받침에 놓습니다.
저는 중국에 처음왔을 때 이걸 몰라서 두 접시를 나란히 놓고 받침에다가도 음식을 담아놓고 먹으니까 사람들이 막 웃은 기억이 나네요^^ 중국인들 인식에는 믿받침은 음식물 쓰레기를 놓는 곳인데 거기다 담아놓고 먹으니 얼마나 웃겼겠어요 ㅋㅋ

첫번째로 나온 요리는 "쇼좌양파이(手抓羊排)"라고 해요.

IMG_7054.JPG
IMG_7069.JPG

양갈비 구이인데요 한국에서 양꼬치 드셔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양꼬치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향신료 맛이 있어요. 그거랑 비슷한 맛이 나요. 갈비로 먹는 양꼬치라고 보시면 되요. 저는 처음에 양꼬치 먹었을때 그 향신료 때문에 도저히 못먹어서 그렇게 3번정도 시도하다가 네번째 먹었을때 갑자기 맛있더니, 그후로는 양꼬치 매니아입니다. 3일에 한번씩은 먹는거 같아요.

다음으로 나온 요리는 "헤이쨔오료짜이구(黑椒牛仔骨)"라는 소갈비 스테이크예요.
IMG_7072.JPG
한국에서 먹는 양념소갈비 맛과 매우 비슷해요. 굉장히 익숙한 맛이였어요.
계속 고기만 나오니 이번에는 야채 요리가 나올때가 됐죠?^^

IMG_7053.jpg
중간에 먹다가 한 컷 찍었어용^^

다음 요리는 브로컬리가 주재료인 "깐꿔요지화차이(干锅有机花菜)"예요.
IMG_7078.JPG
IMG_7087.JPG
간장소스에 브로컬리를 볶은 요리이구요. 저는 원래 브로컬리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편이지만 직원 추천으로 시켜봤어요. 요리가 딱 나왔을때 "이게 뭐야ㅋㅋ" 그랬는데, 먹어보니까 정말 맛있더라구요. 보이는것과 정말 달랐어요. 지금 사진으로 봐도 그렇게 맛있게 생기진 않았네요^^; 근데 진짜 맛있어요 ㅋ

마지막으로 나온 요리는 "양조차오판(扬州炒饭)"라는 볶음밥이예요.
IMG_7097.JPG
한국에서 먹는 야채볶음밥이라고 보시면 되요.
중국의 외식문화를 자세히보면 일단 고기 등의 메인요리를 계속 먹다가 마지막에 밥이나 국수로 마무리를 하는게 일반적이예요. 한국에 비해 먹는 양이 좀 많은 거 같아요. 그렇게 먹는데도 사람들이 살이 잘 안찌는게 차를 많이 먹어서 그런거 같아요. 여러분도 차 많이 드셔서 건강해지세용^^

IMG_7154.jpg

다음에도 맛있는 내용으로 찾아뵐께용~
지금까지 sweeti였습니다 :)

Sort:  

사진 참 맛깔나게 찍으셨네요!! ㅋㅋ 배고파지게 만드는 사진들입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오늘 저녁은 소고기 어떠신가요 ㅋㅋ

wow
are you in QQ?

I don't use QQ^^ Thank you^^

☺ dont forgot us😉

저도 여행기 올리고 있습니다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dm3371님 여행기 보러 자주 놀러갈께요~~
저는 중국에서 생활하고 있어요 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403.09
ETH 3246.95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