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weeti's 일일중국어 #5 ] 나는 한국인입니다. 나는 중국인이 아닙니다. (발음 영상)

in #kr7 years ago (edited)

대문.jpg

안녕하세요 귀염둥이 스위티 일일중국어 다섯번째 시간입니다~

오늘 배울 문장은 "나는 한국인입니다"와 "나는 중국인이 아닙니다"예요.

먼저 영상부터 보시죠~

我是韩国人 wǒ shì hán guó rén 나는 한국인입니다.

我는 "나"라는 뜻입니다.
是는 "입니다"라는 뜻으로 영어의 "is"와 같은 뜻이에요.
韩国人은 말그대로 "한국인"이죠.

이 문장은 어순이 영어와 같아요.
"I am Korean."
중국어는 영어와 어순이 같은 부분도 있고, 한국어와 같은 부분도 있어요.

권설음이 또 나왔네요~
한국인이 발음하기 가~~~장 어려워 한다는 병음 "r"발음입니다.
영어의 r과 비슷한데 발음을 잘 들어보시면 Z발음이 조금 섞여있다는 느낌이 있을거에요.
그 느낌을 생각하시면서 연습하시면 되요.
발음은 다른방법 없다고 생각해요.
그냥 최대한 똑같이 소리낸다 생각하고 계속 따라해보는게 가장 좋아요.

我不是中国人 wǒ bù shì zhōng guó rén 나는 중국인이 아닙니다.

不是는 是인 "입니다"를 부정한 거에요.
是는 "입니다", 不是는 "아닙니다".
쉽죠?^^

성조에서 특이한 부분이 보일거에요.
不는 분명히 4성인데 발음을 들어보면 2성으로 들려요.
不는 평소에는 4성으로 발음하지만 뒤에 4성인 글자가 오면 2성으로 발음해요.
자연스러운 발음을 위해서 이렇게 된거에요.


내용중에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짜이지엔~


스위티 일일중국어 전체 보기

Sort:  

스위티님은 중국어 전문이신가봐요?
한때 중국회사에 다닐따

중국어 공부 조금했었는데요
지금도 관심은 있으나 다시 시작이 쉽지 않네요
ㅜㅜ

지금 중국에 살고 있어요^^
다시한번 시작해보세용~:)

@sweeti 중국에 사시나봐요?? 저도 어렸을때 청도에 살았었어요!

아~ 청도에서 사셨었군요~
저는 난징에서 살고 있습니다^^

워 씌 한궈른 ㅋㅋㅋ 옛날 중국어 배운게 생각나네요.
이거 딱 한문장만 머리에 남음 ㅎㅎㅎ

ㅋㅋ 학원에서든 어디서든 항상 제일 처음에 배우는 문장이죠 ㅋㅋ

난징에서 유학하시는건가요?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4
JST 0.030
BTC 69500.15
ETH 3394.50
USDT 1.00
SBD 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