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weeti's 꿀팁 ] 본문에 들어갈 이미지 해상도는 어느정도가 적당할까요?

in #kr7 years ago (edited)

sweeti.jpg

안녕하세요 스팀잇 귀염둥이 스위티입니다^^

이번 꿀팁은 포스팅할 때 넣는 이미지 사이즈에 대해 알아보려구 해요.

맛집사진이나 여행사진을 찍으시고 사진을 그냥 넣으시는 분들이 가끔 계시더라구요.

스팀잇은 사진을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적절한 품질로 압축되면서 올라가요.

그래서 최적의 용량으로 업로드가 되죠.

하지만! 해상도는 변하지 않는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우리가 이미지를 올려서 포스팅을 하면 독자들이 봤을때는 아무리 큰 사이즈의 이미지도 화면에 맞게 줄여져서 보여지게 되죠.

그래서 괜히 큰 해상도를 올리면 과다한 용량으로 이미지 로드가 길어지면서 독자들에게 불편을 주게 되요.

그럼 어느정도의 해상도가 가장 적당할까요?

PC버전에서는 가로 672px가 맥시멈으로 표시됩니다. 그래서 그 이상의 해상도는 의미가 없어요.

그럼 672px로 맞추면 되느냐! 아닙니다.

우리에겐 스마트폰느님이 계시죠.

현재 출시되는 스마트폰 중 가장 높은 해상도는 가로가 1080px이에요.

그보다 큰것도 있지만 그건 너무 특별한 케이스여서 제외시킬께요.

근데 스마트폰으로 포스팅을 보면 좌우 여백이 30px씩 있어요.

그럼 1080 - 60 = 1020px이 가장 최적의 이미지 가로 해상도가 되겠네요~

결론은 가로 1020px이 넘어가는 이미지는 1020px로 줄여서 올리시면 됩니다!

근데 저는 편하게 그냥 1000px로 줄여요 ㅋㅋㅋ

그 이상은 용량만 커질 뿐, 아무 의미가 없어진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해상도를 줄이시는 방법은 포토샵을 이용하시거나 편하게 줄이시려면 알씨를 이용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팔로우 댓글 남겨주세요~

스팀잇 귀염둥이 스위티였습니다^^

Sort:  

좋은팁 감사합니다
보팅하고 갑니당^^

보팅 감사합니다^^
좋은 저녁 보내세요~

안그래도 오늘 처음으로 직접 촬영한 사진을 올리려고 리사이즈하며 궁금했던 부분인데, 좋은 팁 감사합니다. 900px로 리사이즈 하여 올렸는데 나름 적절한 사이즈를 맞춘 것 같아 다행이네요. :)

사실 672px 이상만 되도 스마트폰에서 그렇게 깨져보이지는 않기때문에 상관은 없으실거에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이미지 로딩이 길었는데 왜그런지 이제야 알았네요~ 꿀팁 감사합니다:-)

도움되셨다니 기쁘네요~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링크를 해서 사용하다보니 별생각이 없었네요 ㅋㅋ
주의해야겟습니다

아~ 링크하시는군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이거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좋은팁이네요~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저녁 되세요~~

좋은 팁 감사합니다^^ㅋ 맨날 감으로만 했는데 수치로 보니 반갑네요

역시 수치가 있어야 마음이 편해지는거 같아요 ㅋ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스팀잇이 느려서 적절한 이미지 크기와 용량 변환은 정말 필수인 것 같습니다 ^^ 좋은 팁 감사합니다 :)

맞아요 ㅋ
방문해주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근데 왜 전 800px로 올리니까 이미지가 약간 지글지글해 보이는 걸까요??ㅠㅁㅠ 저만 그런가요??;; 그래서 오늘은 1680으로 올렸는데;;;;;;;;

모바일에서요? 아님 PC에서요?

PC 에서요~ 익스플로러에서는 사진도 안올라가더라구요. 그래서 크롬써요;;

저도 익스플로러는 업로드가 안되서 크롬쓰고있어요 ㅋ
혹시 그 이미지 깨져 보이는 포스팅 링크시켜주실수 있으신가요?

아;; 수정으로 사진을 이미 바꿔서 그전 이미지는 없어졌어요.ㅎㅎ;;;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와 그런게 있군요. 저는 제멋대로 막 올렸는데 앞으로는 참고해서 사이즈를 조절해야겠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팔로우 할께용~:)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5725.20
ETH 3370.19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