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weeti's 뉴스 ] 카카오뱅크가 좀이따가 오전 7시부터 영업을 시작한다네요~ 우와~

in #kr7 years ago (edited)

대문2.jpg

안녕하세요

스팀잇 귀염둥이 스위티에요.

우연히 네이버를 보다가 카카오뱅크가 오늘 오전 7시부터 영업을 시작한다는 기사를 봤어요~

보니까 공인인증서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네요 와~
정말 그거 하나만으로도 엄청 편리할 거 같아요~

카카오뱅크는 오프라인 지점이 없고 모바일로만 존재한대요.

본인확인은 비대면 실명 인증으로 한다고 합니다.

중국에는 "위챗"이라는 SNS앱이 있는데(한국의 카카오톡과 동일)
위챗 안에서 돈을 보내거나 결제를 할 수 있는 "위챗페이"라고 있어요.
또 알리바바에서 운영하는 "알리페이"가 있구요.

이 두가지가 지금 중국에서는 결제수단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거의 생활화 되다시피 쓰고 있어요.

제가 중국에서 경험하고 있는 바로는 카카오뱅크가 정착이 되면 거의 게임 끝이라고 봐도 될 정도에요.

SNS로 누군가에게 돈을 보내고 결제를 한다는게 보통 편한게 아니거든요.

카카오뱅크가 활성화가 되면 동시에 카카오페이도 더 커질 것 같은데 그렇게 되면 중국의 알리페이나 위챗처럼 한국도 결제나 이체 수단의 혁명이 올지도 모르겠네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Sort:  

이미 케이뱅크도 있는데 케이뱅크가 더 클지 카카오뱅크가 더 클지 궁금하네요.

제생각에는 카카오뱅크가 유력하다고 생각해요.
뱅크와 SNS의 조합은 정말 어마무시 하거든요. 중국에서 피부로 느끼고 있어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저도 한번 써봐야겠어요~ 스위티님 덕분에 빠른 소식통 빨리 전달받네요.
팔로우 할게요 :)

팔로우 감사합니다~ 맞팔했어요^^
저도 오늘 한번 써보려는데 아직 앱이 버그가 많다는 것 같더라구요~내일 해봐야겠어요 ㅋㅋ
좋은밤되세요~~:)

카톡이 조선을 집어삼키는군요!

메신저앱 선점의 위력은 정말 대단한거 같아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오 별게 다 생기는군요! 팔로우했어요 ㅎㅎㅎ

팔로우 감사합니다~ 맞팔했어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중국의 위챗페이 알리페이에 비슷한게 한국에도 도입되면 정말 편하겠네요!

오늘은 1분안에 $159 버는방법에대해 포스팅했습니다. 22시간이후로는 보상이 내려가니 빨리 참여하세요 :)
https://steemit.com/kr/@markin/cryptocurrency-1-1-18-22

네 참여해볼께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중국에서는 거리의시인들(!)도 구걸을 페이로 받기위해 QR코드를 들고다닌다는 농담도 들었는데 정말인가요? 나중에 시간되심 중국의 페이쪽도 폿팅 해주심 도움이 많이 될거같아요

길에서 야채파시는분들도 알리페이로 결제받아요 ㅋㅋ
정말 엄청나죠^^

오오.. 글쿤요. 어찌보면 IT 강국이라 부르는 우리나라보다 더 앞서가고 있군요.

카카오 뱅크 앱 깔았는데 자꾸 튕기네요. ^^;
고대 유물을 써서 그런가..

아 그래요? 저도 한번 해봐야겠네요^^
맛있는 저녁 드세요 @pupil님~^^

토스처럼 편하게한다면 카톡이 압도적인 경쟁력이 있다고 봅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이미 카톡이 메신저를 지배하고 있는 이상 이기기 힘들거라 생각해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스위티님 첫 방문입니다.. 자주 들리겠습니다..
오늘 새벽같은 방문 감사드려요~~

첫방문 감사드립니다^^
저도 자주 놀러갈께요~:)
맛있는 저녁 드세용 @skt님~^^

흐흐 저도 바로 가입하려구요 ㅎ

저도 오늘 해보려고 해요^^
맛있는 저녁 드세요 @smallchicken님~:)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453.64
ETH 2425.08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