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감기인줄 알았더니 B형 독감?!

in #kr7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0127_085503571.jpg

7일전 스팀잇에서 글썼던 기억이나네요. 이때까지만 해도 '감기 치료약은 없다. 감기약은 먹어도 2주일, 안먹어도 2주일' 이란 생각으로 병원에 가질 않았는데요. 고열, 기침, 콧물, 가래, 두통, 오한, 근육통, 어지럼, 메스꺼움 등 꽤심한 여러 증상이 나타나서 도통 아무것도 할 수가 없겠는거예요? 4일동안 아무것도 못하고 집에서 쉬기만하다가 결국 이틀 전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진료하신 의사선생님께서는 뭣하러 이렇게 고생하다 왔냐며 진료라도 미리 보고, 약을 먹든 안먹든 해도 되지 않냐며 조언해주셨습니다. 듣고보니 그렇네요.. 요즘 시기에 체온이 38도 이상이면 독감검사를 하게 되어있다고해서 저또한 독감 검사를 받았습니다.

독감검사는 얇은 면봉 같은 것으로 콧 속을 깊숙히 쑤셔서 콧물을 채취하더라구요. 이때 약 7초라는 시간이 걸렸는데 눈물이 줄줄 났습니다. 마치 입으로 뚫고 들어올 만큼 깊숙히 후벼파시던 의사선생님..ㅠ 약 10분뒤 검사결과가 나왔어요. 결과는 B형 독감!... 어쩐지 평소 감기보다 많이 쎈것 같더라니..

의사선생님은 천만다행이라며, A형 독감이었으면 어쩔뻔했냐고 나무라시더군요.. 간단히 설명해주시기로는 제가 겪은 증상 외에도 많은 증상들을 동반하는데 약 안먹은 기간에 비해 저는 양호한편이었다고하네요. 다행히 B형 독감은 A형독감 보다는 가볍고 합병증 등이 낮은 편이라고해요.

처방은 항바이러스제와 독감증상 호전시켜주는 약 5일치를 받았습니다. 완전히 나을 때까지 약 한번도 빼먹지 말고 괜찮아졌더라도 무조건 먹어야하고, 직장이든 집이든 격리할 수 있으면 격리해서 생활하라고 합니다. 이렇게 일주일 넘도록 집에만 있고, 약 먹은지 이틀 지나고나니 좀 살만해져서 이렇게 글도 써보네요..

여러분, 약 안먹는 생활도 좋지만 진료는 받아보신 뒤에 판단하셔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저처럼 괜히 고생합니다.ㅠㅠ

Sort:  

그러게요 감기는 걸릴꺼같을때 바로 병원가서 주사 맞아야해요....ㅠㅠ

네 괜히 더 고생하게 되네요 ㅠㅠㅋ

요즘 독감이 엄청 유행인가봐요 ㅜ ㅜ
무섭기도 하고, 관리 잘하셔야해요!
보팅 총총 하구 갑니당!
(선팔두 하구 갈게용!)

네 독감이 유행이라고합니다! 항상 사람많은곳은 뭐 만지지도 말고 마스크는 필수인듯합니다! chikicho님께서도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어디 아프다 싶으면 바로 병원으로!
꼭 건강 되찾으시길 바래요.ㅠ

아플 때 아프더라도 최소한 병명과 상태가 어떤지는 알아두는게 훨 낫다는걸 알았습니다. 무작정 시간만 지나면, 가만히있다 낫겠지 보단요!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597.74
ETH 2476.06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