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도구해안~호미반도 해안 둘레길 (호미 둘레길)을 따라서 자전거 라이딩!

in #kr6 years ago

자전거를 타고 포항 도구해안에서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 (약칭 : 호미 둘레길)을 따라 라이딩하고 왔습니다.

포항 호미곶 둘레길 도구해안3.jpg
▲ 포항 남구에 위치한 도구해안의 모습입니다. 사진속 먼 산속에는 청룡회관 이라는 해병대의 숙박시설이 보입니다. 역시나 겨울답게 바닷바람은 거세고 추웠습니다. 파도도 거칠게 일고있네요!

포항 호미곶 둘레길 도구해안4.jpg

▲ 걸어온 뒤를 돌아보니 모레사장에 찍힌 저의 발자국과, 도구 해수욕장 그리고 저~멀리 포스코(POSCO) 공장들이 보입니다.

포항 호미곶 둘레길 도구해안2.jpg
▲ 도구해안에서 청룡회관을 지날 쯤 찍어본 바닷가. 급격히 깊어진 바다의 모습이 보입니다. 이 주변에서는 해병대에서 전투수영이라는 훈련을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역시 바다의 사나이!

포항 호미곶 둘레길 도구해안7.jpg
▲ 눈에 띄게 멋진 나무 한 그루, 거친 바닷바람 이겨내고 멋있게 햇볕을 향해 자란 모습이 정말 멋져보이네요!

포항 호미곶 둘레길 도구해안8.jpg
▲ 지나온 길을 뒤돌아본 모습입니다. 바닷가로 내려갈 수 있는 길이 있군요! 그리고 왼쪽에 살짝 보이는 건물은 청룡회관입니다.

포항 호미곶 둘레길 도구해안6.jpg
▲ 다시 뒤를 돌아 앞으로 가면 연오랑 세오녀 테마공원이 있습니다. 저 처럼 자전거를 타거나 걸어 다니시는 분은 꽤 보이지만 조용하네요~~ 정말 예쁘게 잘 꾸며있습니다.^^

포항 호미곶 둘레길 도구해안9.jpg
▲ 포항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호미 둘레길) 종합 아내 표지판이네요! 주요 볼거리로는 해병상륙훈련, 도구해수욕장,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하선대, 흥환간이해수욕장, 장군바위, 모감주나무와 병아리꽃나무 군락, 구룡소, 독수리 바위, 호미곶 관광지! 이렇게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오랫만에 탄 자전거.. 힘들어서 이번 라이딩은 여기까지...! 이 사진을 보시면서 간접적으로나마 포항 바다를 느껴보시라고 올려봅니다. 화요일이니만큼 화~알기찬 하루 되세요^^!

Sort:  

저도 포항사는데 ㅎㅎㅎ 해안둘레길 잘 되어있네요. 라이딩하는 자전거는 대여하신건가요?? 아님 가지고 계신거에요?

포항분이시군요! ㅎㅎ 반갑습니다~~~ 저는 로드용 자전거입니다. 출퇴근할 용도로 샀어요~~

좋은 컨텐츠가 즐거운 스티밋을 만드는거 아시죠?
짱짱맨이 함께 합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포스코 공장은 포항에서는 다 보이는 것 같네요 !? 포항을 두 세번 놀러갔었는데 왜 호미반도 둘레길은 가보지 않았을까요 ㅎㅎ..

포스코 공장이 워낙 크다보니 잘보이더라구요~. 빵~뚫린 바닷길을 따라 가다보면 정말 속도 빵 뚫려요! 물론 방한대책은 필요했어요 ㅎㅎㅎ

포항은 맛있는 해산물들이 폭탄이라!!!!!!
넘좋아요!!!!!킹왕짱 한번놀러가야겠어요!!
-서울사는 1인..-

수도권에 사시는군요! 죽도어시장 구경, 사람구경도 하는 재미가 있죠~~ 시간이 되시면 힐링하러 포항에 한번 오세요~~ㅎ

가보고 싶어지네요..

정말 좋아요~ 기회가 되신다면 이 곳도 한번 놀러오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654.57
ETH 3250.95
USDT 1.00
SBD 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