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물마개/물막이 가 안나올때

in #kr6 years ago

집 나갔다(?) 돌아오며 manul님에게 해줄거 있냐고 예의상 물어보니..

20180404_173430.png

물빠지는 꼭지.
물마개 혹은 물막이가 들어가서 안나오나 봅니다.

이물질이 끼거나 녹슬면 잘 고장난다고 하더군요

빼는건 무척이나 쉅습니다.
20180404_152823.jpg

물이 고여있으면 고무장갑을 끼시고

물마개를 꾹누르시고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세요

20180404_175048.jpg

그럼 안에 부품도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셔서 빼시고 청소하고 까우면 끝.

20180404_175115.jpg

우리집은 부품을 교체해야 할거 같습니다.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Sort:  

그 마개 거의 사용않는데,
들어가 막혔을 때, 빼는 고리 등이 없어서 당황한 적이 있는데,
원래는 그냥 눌러스 토글하여 열고 닫는 것이더군요.

눌러서 돌리면 돌아간다는 것은 님의 글을 보고 처음 알았습니다.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역시 마누느님 눈치 보고 사는 것은 숫컷들의 숙명인가 봅니다. ㅋㅋ

--

개인적으로는 보기만 좋은 비효율적인 설계의 한 예로 생각합니다.
나중에 관련 글 한번 준비해 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것은 그냥 고무마개에 사슬 달려서 막고 빼고 하는 것..

어느 사장님이 월급을 주면서도 직원들 눈치보고 산다더니,
돈벌어 주면서도, 가족들 눈치를 보고 살아야 되니, 원 가장인지, 가노인지.. ㅋㅋ
요즘 같으면 돌맞을 소리 같긴 하네요.. 받들어 모시고 살아야쥬..

이 포스트 쓰고 마눌이 또 집어 넣었습니다.ㅎ
이쯤되면 부품을 사야하는데 제 기억으로는 1~2만원 했던 것으로 기억납니다.

그럼 또 수명이 2년 가겠지요

고무마개에 사슬 달린 제품이 좋은데요

그래서 사진과 같은 제품으로 바꾸어주었습니다.
20180409_155249.jpg
가격은 3천윈대입니다. 마트에서 구매가능합니다.

마눌 좋아합니다.

선생님의 글을 보니
일터에서는 농노이고 집에서는 가노이네요 ㅎ

일단 살아남아야겠습니다.

모양 보니, 묘한 제품이군요.

사진처럼 두면, 물은 통과하고, 머리카락 등 이물질 걸러주는 역할을 할 것같고,
뒤짚어서 설치하면, 물을 막아 주겠군요?

그런 것인가요?
그러하다면, 대단한 아이디어 같습니다.

죄송합니당 풀 버젼 사진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20180409_171242.jpg

밑에 부분을 끼웁니다.

그럼 요모양이 나옵니다.
20180409_155249.jpg

물을 막을때는 저 부분을 접습니다.
20180409_171301.jpg

내릴때는 가운데 쇠부분을 꾹터치하면 2번째 사진처럼 되어 물이 내려갑니다
^^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편한 설계이네요.
원래 제품은 굵은 쇠뭉치 기능이 들어있는 훨씬 고가의 제품이지만
파이프 내부를 상당부분 채우는 설계로
시간이 감에 따라 이물질이나 스케일이 끼어서 작동불능 상태로 빠질 가능성이 많다고 보고,
실제로 몇년 지나면 그런 문제가 많이 생깁니다.

호텔같이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 주는 곳에는 원래 달려있던 고가의 제품이
손님으로 사용하기에는 편리하고,
호텔로서도 분실 등의 염려가 없어 관리하기 편리 할 수 있지만,
관리자가 없는 곳에서는 불편한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소개해주신 제품이 저렴하지만, 더 좋은 설계로 생각됩니다.
감사..

네 맞습니다. 호텔같은 곳이 아니면 저런 제품이 가격도 저렴하고 좋다고 생각됩니다.
일상을 연구하시는 분이셔요 대단하십니다.

그리고 manul은 저 제품의 단점을 찾아내어 불편함을 이야기하고 제 탓이라 할겁니다.

ㅋ manul의 모든 불편함의 시발점이 제가 되리라봅니다.

ㅋㅋㅋ manul 을 manual 로 보고, 이상했었는데,
박제되기 전의 글들을 훑어보고 있는데,
오늘은 manul 로 보이네요. ㅋㅋㅋ

마누느님이 빛이 있으라 하면 빛이 있는것이고,
단점이 있으라 하면 단점이 있는 것이니,
인간들은 맞추어 살아야지요. ㅋㅋㅋ

잘지내시죠? 육체노동하느라 스티밋을 못하고 있습니다.
마누느님ㅋ 심심하신지 불러올려서 집으로 가고 있습니다.

존버 정신으로 살아 남아야 합니다.

존!
버!

Try Our Service Before Buy🎁

  • Exclusive 30 days free upvotes to your every new post.
  • Limited Time Offer
  • No need to send any kinds of steem or sbd its full free service.
    we have paid service too so please check them too. Active the free upvote service and learn more about it here : JOIN NOW CLICK HERE

우와~! 남편한테 보여줘야징~!! ㅋㅋ
잘 보고 갑니다~! 팔로우할게요~

네~^^저도 팔로우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블로그 잘보고 있습니다~
제가 감사하지요

잘못돌리시면 그안에 나사가 빠져요 조심하세요 ㅎㅎ

네 조심하겠습니다~

오와!! 정말 너무 좋은 꿀팁이네요!! ㅎㅎㅎ
저도 꼭 기억해놨다가 나중에 써먹어봐야 겠습니다 ㅎㅎㅎ
만능 남편분 두신 와이프 분께서 아주 든든하실 것 같아요!! ^-^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소소한 감사의 보팅도 남기고 갈게요~ ^-^

ㅡ짱짱맨 Curator. 뉴위즈(@Newiz) ㅡ

감사합니다.그런데 와이프는 이 글보면 말도 안된다고 생각할겁니다. 스티밋 안해서 너무 좋습니다.ㅎ

고급정보 이네요~^^
나중이 써 먹어야 겠어요!

^^그런 일 안일어나길 바라겠습니다.

맥가이버네요. 부왘. 멋지십니다.

개발자님이 부앜 멋집니다. ^^

캬컄ㅋ컄. 서로 칭찬해주기 좋습니다.

스팀아 4월을 멋지게 가보즈아!!!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306.74
ETH 3488.89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