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카쉐어링 꿀팁(?) 공유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여러분 강찬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는데요. 일주일에 한번은 꼭 글을 쓰겠다고 다짐하고 또 다짐했지만, 이게 참 마음처럼 쉬운 일이 아니네요. 하긴 저는 편지 한 장 쓰는데도 3~4시간은 기본으로 걸릴 정도로 글 쓰는 속도도 느리고 글을 정말 못 쓰는데요. 정말이지 글 잘 쓰시는 스티미언 여러분이 얼마나 부러운지 모른답니다 ㅠㅠ.


 제가 몇 번 쓴 코인 관련 글들도 그나마 제가 관심이 있어서 썼었는데, 제가 쓰려고 한 코인글들 중에 상당 수가 이미 많은 분들이 쓰셨더라고요. 썼던 거 또 쓰기도 뭐하고 저 말고도 코인글 쓰시는 분들이 많으니 제가 설 자리가 뭔가 점차 좁아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러던 중 ‘아… 이러면 안 되겠다.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무엇이라도 써보자!’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 지금부터 뜬금없지만 뭐라도(?) 써보겠습니다 😊. 20대 초반에 저는 차에 그다지 관심이 없었지만, 운 좋게 해군 운전병에 합격하여 2년동안 죽도록(?) 운전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학교에 복학을 하게 됐고, 맨날 운전만 하다 와서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운전을 안 하니 뭔가 허전했습니다. 하지만 가난한 대학생인 저는 그저 뚜벅이 생활을 했었죠. 그런데 어느 날! 카쉐어링이란게 생겨나기 시작했죠. 하루 단위로 빌릴 수 있었던 기존의 렌터카와는 달리 10분 단위로 원하는 시간대에 빌릴 수 있다는 소리를 듣자 마자 저는 카쉐어링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운전이 땡길 때(?) 마다 탄 결과는!!!! 두둥…


 사회생활을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뚜벅이라는 현실 밖에 없었습니다 ㅋㅋㅋ 자차를 구입하면 돈을 모을 수 없을 거라는 자기 위안을 항상 하면서 지금까지도 열심히 카쉐어링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3년정도 카쉐어링을 이용하면서 느낀 점은 출퇴근을 차로 이용하지 않으면 안 되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확실히 돈을 절약할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다만… 주말에는 이용요금이 높아지는 것과 이용시간이 4시간을 넘어가고 주행거리가 100km가 넘어가면 차라리 일반 렌터카를 이용하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만약 서울에 거주하고 나들이를 경기권 이상 갈 계획이라면 렌트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물론 차를 갖고 계신다면 제가 한 소리는 다 부질없는 소리일 뿐이죠 ㅠㅠX100.


 카쉐어링은 렌터카와는 다르게 원래 장소에 반납하지 않고 요금을 조금 더 추가하면 다른 카쉐어링 존에 편도로 반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쏘카의 경우에는 쏘카존 A에서 쏘카존 B로 편도 반납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주말에는 그 범위가 많이 축소되고, 쏘카존에 무조건 반납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그린카의 경우에는 그린카존에 반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요금을 더 추가하면 지도상 주차가능한 모든 구역에 반납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제가 이용해 봤는데 정말 편하긴 하더라고요… 다만 좀 비쌉니다 ㅠㅠ)


 카쉐어링할 수 있는 차량은 꽤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쏘카와 그린카 둘 다 주력으로는 레이와 아반떼가 있습니다. 저도 제가 자주 빌리는 아반떼가 있는데요. 가끔씩 제 차 인줄 착각하곤 합니다…ㅋㅋㅋ 저는 쏘카, 그린카에 있는 모든 종류의 차를 다 타봤는데요. 저도 사람인지라 가끔씩 뽀대나는(?) 차를 타보고 싶은 욕망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저의 욕망을 잘 아시는지 쏘카에는 BWM 시리즈도 쉐어링 해주는데요. 허허허… 잠깐 빌리는데도 가격이 어마어마합니다 ㅠㅠ. 여기서 꿀팁 아닌 꿀팁이 있습니다. 무려 10번을 타면 레이를 대여하는 가격에 BMW를 빌려주는데, 할인율이 장난이 아닙니다 ㅎㅎㅎ. 저도 쿠폰을 사용해서 몇 번 타봤는데요. 좋긴 좋더라고요.

쏘카를 10번 이용하면 주는 쿠폰입니다. 주말에 BMW를 빌리려면 경쟁이 너무 치열해서 3-4주전에 미리 예약해야 성공할 확률이 높더라고요 ㅠㅠ.



위의 사진은 4시간 정도 빌리는 경우인데요. 엄청 비싸죠?? 그런데 쿠폰을 사용하면!! 아주 착한(?) 가격으로 변신합니다 ㅎㅎㅎ


 아… 뭔가 여기서 마무리 하기에는 카쉐어링 꿀팁을 공유한 것 같지 않아 보일 수 있겠지만, 3년간의 노하우(?)를 나름 전수했다는 점을 생각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이 꿀팁의 결론 아닌 결론은… 여유가 있으시다면 차를 사는 게 좋겠다는 이야기…라고 말하고 싶으나 카쉐어링은 최대 사용시간 3~4시간 그리고 행선지가 100km 이하일 때 이용하는 게 가장 좋다는 게 이 글의 결론입니다. 이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Sort:  

요샌 쏘카 정말 많이 이용하나봐요 앱도 많고 사이트도 많고 할인까지 ~

제 주변엔 저만 이용하더라고요 ㅠㅠ

전 주로 그린카를 쓰긴 합니다만, 24시간 9000원 빌리기 이런 걸 적극 활용해야겠더라구요. 여름이니까요!

오 그러시군요 ㅎㅎ 저도 가끔 그린카 이용하는데 쏘카는 여름휴가시기엔 쿠폰 발급 안해주고라고요 ㅠㅠ

잠 좀 주무세요ㅎㅎ 잘보고갑니다~

허허허... 요새 잠이 안 옵니다 ㅠㅠ

저는 면허는 있지만 운전할 엄두는 안나서 쏘카 대신에 풀러스 많이 이용해봤는데 카쉐어링이라는것이 재미나더라고요.

중복 정보 걱정마시고 글 많이 올려주세요. 표절만 아니면 되잖아요. 그리고 보상 타가는 재미가 스팀잇 장기투자를 만듭니다! ㅋㅋ

풀러스도 뭔가 신박한 것 같더라고요 ㅎㅎㅎ 헛... 그렇죠 표절 빼고 뭐든지 써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아.. 요즘 렌트카대여를 이런 식으로 하는군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ㅎㅎ

네 10분 단위로 빌릴 수 있어서 유용해요 ㅎㅎㅎ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이용은 못해봤지만
이용횟수가 전문가이심을 증명하네요

결론을 명심해야겠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뚜벅이죠 ㅎㅎㅎ 네 결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저도 출퇴근은 뚜벅이지만..
전 남이 운전해주는게 편하고 좋아요..
제 인생에 운전기사 생길 일은 없을 것 같지만....

ㅎㅎㅎ세번써봤는데 괜찮았어요 ㅎㅎ저도 운전병이라 운전만 ㅠㅠ했습니다ㅠㅠ

헛 운전병 출신이시군요 ㅠㅠ 고생하셨겠습니다...

ㅎㅎ공병이라서 트럭만 탔습니다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많이 타봐야겠습니다 ㅎㅎㅎㅎ
아 맞다 소카 탈때 차 상태 ㅎ한번 점검 해보고 타셔요 ㅎㅎ

얼른 운전면허 따서 쏘카를 이용해보고 싶네요!!

하루빨리 따셔서 쏘카 이용해보세요 ㅎㅎㅎ

좋은 정보입니다. -장롱면허 3년차-

쏘카로 운전연습 한다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운전 잘하는 친구 동행해서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아직 한 번도 시도해 본 적이 없는데...새로운 정보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한 번도 안 타본 사람은 있지만 한 번만 타 본 사람은 없다죠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579.21
ETH 3282.19
USDT 1.00
SBD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