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스팀] 연어 머리 구이

in #kr6 years ago (edited)

15.jpg

안녕하세요 @supergiant입니다. 수박이 떨어져 또 다시 찾은 이마트에서 딱 하나 남은 연어머리를 발견해서 사 놓았다가 쉬는 날을 이용해 구이를 해 보았습니다. 제가 연어머리구이를 하는 동안 집에서는 토종닭백숙도 만들어서 몸보신한 하루가 되었어요.

오늘의 메인 재료인 손질된 연어 머리입니다. 깨끗하고 신선해서 찬물에 살짝 헹궈만 주면 됩니다.
1.jpg

앞 뒤로 뒤집어주며 소금 + 후추 + 레몬즙을 적당량 뿌려줍니다. 그리고 에어프라이어에 연어 얼굴이 위로 오게해서 구으면 됩니다.
2.jpg

이마트에서 에어프라이어를 사려고 했는데 누나가 안쓰는거 빌려준다고 해서 써보고 맘에 들면 구입하려고 테스트용으로 가져다놓은 에어프라이어입니다. 온도와 시간만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는 제품이예요.

온도는 180도로 맞춰주고 시간은 20분으로 설정했어요. 이제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3.jpg
4.jpg

기다리는 동안 마늘과 전복을 찍어보았어요 마늘은 백숙에, 전복은 그냥 삶기로 했어요.
5.jpg

토종닭도 잘 삶아지고 있습니다.
6.jpg

20분이 지나서 연어머리를 꺼네보았어요. 아직 50%조리가 되었기 때문에 생각했던 노릇노릇한 색상은 아직 안나옵니다.
7.jpg

이제 연어머리를 뒤집어서 다시 180도에 20분을 더 구워줘야 합니다.
8.jpg

기다리는 동안 배가고파서 삶아진 토종닭 다리를 하나 먹었습니다. 확실히 토종닭이라 다리크기가 크고 살이 많았어요. 닭가슴살도 퍽퍽하지 않고 쫄깃했습니다.
9.jpg

전복도 익혀져서 나오고
12.jpg

낙지도 삶아져서 식탁에 오릅니다.
13.jpg

다시 20분이 지나고 연어머리를 꺼네보니!!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졌습니다.
14.jpg

접시에 담아보니 아주 먹음직 스럽네요. 눈 대중으로 소금이랑 후추를 뿌렸는데 간도 아주 잘 맛습니다.
15.jpg

바삭바삭하게 잘 구워져서 머리 안쪽의 딱딱한 물렁뼈를 제외하면 전부 씹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껍데기 부분은 과자를 먹는거 같은 식감이예요.
17.jpg

저렴한 가격에 한끼 요리로도 손색이 없는 연어 머리 구이였습니다. 술 안주로도 최고입니다. 특히 맥주랑 잘 어울릴거 같아요.
16.jpg

에어프라이어 처음 사용해 보았는데 이정도면 만족합니다. 하나 사고 싶어졌습니다.

본격 더위를 앞두고 몸보신 제대로 했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오 연어머리 맛있어보여요... 에어프라이어도 신기하고 ㅋㅋ
전복에 낙지에 토종닭까지 몸 보신 제대로 하셨네요 ㅎㅎ

요새 몸이 허해서 챙겨먹었어요

에어프라이어 작은 오븐이라고 생각하면 되더라구요
다른 구이류도 잘 되는거 같아요 ㅎㅎ

어휴. 슈자님.. 정말 대단하세요. ㅋㅋ 전 신혼때는 요리를 그래도 많이 했지만.. 아이가 생긴 이후로는 거의 손놨는데.. 와이프한테 좀 미안하네요..

그래도 요리 해보셨군요
간만에 실력 발휘 하시면 아내분 감동하실거 같아요 ㅎㅎ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ㅎㅎ

Hello @supergiant! This is a friendly reminder that a Partiko user has just followed you! Congratulations!

To get realtime push notification on your phone about new followers in the future, download and login Partiko using the link below. You will also get 3000 Partiko Points for free, and Partiko Points can be converted into Steem token!

https://partiko.app/referral/partiko

Reply stop to stop receiving this message.

에어프라이어 저도 사고싶어지네요~

저도 에어프라이어 꿀꺽 하거나 하나 사려고 해요 ㅎㅎ

와... 재료들이 전부 몸이 건강해지는 보양식이네요~~
맛도 하나같이 맛있어보이고...
이와중에 왜 연어 눈알에게 자꾸 눈길이 가는지........

연어눈알 꼭 드셔보세요 ㅎㅎ
눈 주윗살 먹어보니 눈도 맛있을거 같더라구요

진수성찬이 따로 없네요.연어대가리도 노릇노릇 잘 구워진듯 하고....짱입니다^^

잘먹어서 살만 계속 찌는것 같아요 ㅎㅎ

저걸 다 직접 하신건가보네요...
몸보신 제대로 하셨네요..ㅎㅎ
아 전부 술안주,, 소주, 맥주, 있으면 와인까지...

연어만 제가 했어요
저거 다 만들 실력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ㅎㅎ

자이언트님 완전 몸보신제대로 하셨네요 정말!!!
에어프라이기에 생선구워도 되는군요!! 최고!!

굽는건 다 되는거 같아요 앞으로 막 구워보려구요

연어머리 저도 한번 사봐야겠네요~
자주 드시는걸 보니 먹고싶어요^^
에어프라이어는 정말 애정템인거 같아요~!!

에어프라이어 좋죠 ㅎㅎ
연어머리 오늘도 회식때 나오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968.82
ETH 2633.99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