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Week 3 Day 2 Museums in New York

in #kr7 years ago

daemoon1.png

오늘도 영어 공부시간입니다. ^^

even if ~라 하더라도

  • 상황을 가정함으로써 말하는 의도를 더욱 분명하게 드러낼 수 있습니다.

Even if he made a mistake, please forgive him.
그가 잘못이 있더라도 그를 용서해주세요.

Even if you don't like him, you must see him.
당신이 그를 싫어하더라도 당신은 그를 꼭 만나야합니다.

every + 시간 매 ~마다

  • 일정한 시간 단위 마다 규칙적으로 벌어지는 일을 이야기할때 씁니다.

I feel pain every 20 minutes.
나는 20분마다 진통을 느낍니다.

I see my parents every month.
저는 부보님을 매달 봅니다.

a lot of 은

  • 많은 수나 양을 나타내는 표현으로 lots of와 같은 의미입니다.

I've traveled to a lot of Asian countries.
저는 많은 아시아 국가를 여행했습니다.

Jacob spends a lots of time with his friends.
제이콥은 많은 시간을 친구들과 어울리며 보냅니다.

that's why 그래서~하다

  • 어떤 일이 일어난 이유를 설명할 때 씁니다.

That's why I don't like her.
그래서 내가 그녀를 좋아하지 않는 겁니다.

That's why she fell in love with him.
그래서 그녀는 그와 사랑에 빠진겁니다.

come from ~에서 오다

  • 출신지, 원산지 혹은 이전에 있었던 장소를 말할 때 쓰는 표현입니다.

Much of our butter comes from Switzerland.
저희가 쓰는 버터는 대부분 스위스에서 온겁니다.

Ben comes from London.
벤은 런던에서 왔습니다.

throughout ~내내

  • 뒤에 서술되는 어떤 기간 전체를 지시할 때 사용합니다.

The museum is open daily throughout the year.
그 박물관은 연중 내내 문을 엽니다.

If we do not study now, we will regret it throughout our life.
지금 공부하지 않으면 우리는 평생 이를 후회할 것이다.

a few 몇몇의

  • 많지 않은 수를 의미하며 셀수있는 명사와 함께 사용됩니다.

I met a few good people.
저는 몇몇의 좋은 사람을 만났습니다.

We have a few good things to announce.

in terms of ~에 관해서는

  • 어떤 대상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 말할 때 씁니다.

In terms of price, there's no comparison.
가격 면에 있어서는 비교가 안됩니다.

They are about the same level in terms of ability.
그들의 실력은 비슷비슷합니다.

i guess ~인 것 같다

  • 부드럽게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을 나타낼수 있습니다.

I guess I made a mistake.
제가 실수를 한 것 같네요.

I guess It's time to say goodbye.
작별을 고할 시간이 온것 같네요.

during ~동안

  • during 뒤에 명사를 붙여 어떤 일이 벌어진 기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During the midterm, everyone was stressed out.
중간고사 기간 동안 다들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She was confident during the debate.
그녀는 토론을 하는 동안 자신감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even though 비록 ~하더라도

  • 같은 표현으로 though와 although가 있습니다.

Even though he was very fat, he won the race.
그가 매우 뚱뚱하긴 하지만 경주에서 우승했습니다.

Even though they are poor, they seem happy together.
그들이 가난할지라도 둘이 함께 있어 행복해보여

I mean 내말은 ~

  • 직전에 한 말을 수정하거나 의미를 더욱 강조 할 때 덧붙이는 표현으로 일상적인 대화에서 자주 씁니다.

I mean, you know that I don't like her.
내말은 너도 내가 그녀를 별로 안 좋아하는걸 알잖아.

I mean, I didn't even have my glasses on.
전 말이에요. 그때 안경도 안쓰고 있었습니다.

used to ~하곤 했다

  • 과거에 무언가를 했다 라는 뜻으로 현재는 하지 않는 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I used to climb on everything.
저는 어디든 기어오르곤 했습니다.

We often used to hang out in the park.
저희는 종종 공원에서 시간을 보내곤 했습니다.

in addition to ~뿐만 아니라

  • 추가하는 내용이 있을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In addition to modern cities, Mexico has many ancient ruins.
멕시코에서는 현대적인 도시뿐만 아니라 많은 고대 유적지들이 있습니다.

In addition to weekly pay, he earned $20 by side job.
그는 주급 외에 부업으로 20달러를 벌었다.

as ~ as 만큼 ~한

  • 두 비교 대상이 비슷한 수준의 성질을 가지고 있을 때 씁니다.

Molly's hair is as long as Jane's.
몰리는 제인만큼 머리가 깁니다.

Their pizza is as tasty as they say.
그들의 피자는 그들이 말한만큼 맛있습니다.

among ~에 둘러싸인

  • 여러개 중에서 하나를 말할 때 사용합니다.

A British woman was among the survivors.
생존자 중에 영국인 여자가 한명 있었다.

She is among the prize winners.
그녀는 수상자중 한 사람입니다.

학습 어휘

spiral 나선
treat 턱
permanently 영구적으로
diverse 다양한
phenomenal 현상
enormous 거대한
artifact 인공물
admission 입장
architecturally 구조적
sticks out 돌출
era 연대
totally 전적으로
obviously 명백하게
confuse 휘두르다
transcendent 탁월한
aspect 양상
dioramas 디오라마
permanent 퍼머넌트
elaborate 정교한
decorative 장식
fanciest 좋은 호텔
annex 신관

even if ~라 하더라도
every + 시간 매 ~마다
a lot of 은
that's why 그래서~하다
come from ~에서 오다
throughout ~내내
a few 몇몇의
in terms of ~에 관해서는
i guess ~인 것 같다
during ~동안
even though 비록 ~하더라도
I mean 내말은 ~
used to ~하곤 했다
in addition to ~뿐만 아니라
as ~ as 만큼 ~한
among ~에 둘러싸인

구글 DOCS로 정리된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Px6r2x2QBYOVpY0XyZtqvIOj6n8W3v2kY6hc2gSvmDM/edit#gid=0&range=A191:E191

공부 후기

신기한 점이 있습니다. 확실히 저에게는 조금 쉬운 부분이 있긴했지만 이걸 읽기가 아닌 말로 해보라면 약간 애매한 부분들이 종종 있긴 했습니다만 반복되는 단어들이나 문장 형식들의 경우에는 조금씩 만들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는 것같습니다. 역시 언어는 꾸준함과 반복이 중요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

Sort:  

한번에 많이는 공부가안되네요 ㅠㅠ 하루하루 들어와서 한 단어씩 보구있어요 ㅋㅋ

영어는 기초가 튼튼해야죠~기초문법만 튼튼히 하시면 다음은 암기라 쭉쭉 늘어요~

제가 공부했을 때 팁을 말씀드리자면.. (회화 공부, 작문 공부에 유용한 팁!) 전 단어보다는 제가
외우려는 단어를 사용한 문장자체를 외웠어요. 달달 외운다기보단 스무번 이상씩 소리내어 크게 읽기.
처음 보는 단어는 이 단어가 문장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모르잖아요. 뜻만 알면 알아 들을 수는 있어도 제가 말로 표현하거나 글을 쓸 때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특히 저런 전치사, 명사구 같은경우요) 시간과 여건이 되신다면 짧은 작문 연습, 말하면서 외우기를 추천드립니다. 특히 말하기는 처음에 좀 오글거린다 해야하나? ㅋㅋ 그래도 그 순간 뿐이고 그 유용함은 오래간다는 걸 느끼실 거에요 ㅋㅋ
이상 제 도움1도 안될 것 같은 잔소리였습니다 ㅋㅋㅋㅋㅋ ㅠㅠㅠ

이게 맞죠. 사용할려고 익히는 거랑 그냥 외우는 거랑은 천만광년차이

ㅎㅎㅎ 천만광년ㅋㅋㅋ;; ㅠ_ㅠ
제 소소한 팁을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부끄럽네용 ///ㅅ///

엇 상세한 팁 감사합니다.!! 말하기는 정말 처음에 오글거리는 느낌이 있어요 ㅎㅎ.. 한동안 안쓰다 쓰라고 하니 또 머뭇거리게 되는게 사람이더라구요..
댓글 감사드립니다!

오 아는게 좀 많다 ㅎㅎ

항상 댓글 감사드립니다 ^^ 좋은하루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7
BTC 55093.98
ETH 2894.76
USDT 1.00
SBD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