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Week 2 Day 5 미드타운 Midtown

in #kr7 years ago

daemoon.png

안녕하세요~ @super2451894 입니다. 요 며칠간 날씨가 많이 꿉꿉합니다. 습기도 많이 차구요. 오늘도 복습한 내용 기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ometimes 가끔

  • 간간히 일어나는 일에 대해 말할 때 씁니다.

Sometimes I cry a lot.
저는 가끔 많이 웁니다.

I sometimes play baseball.
저는 가끔 야구를 합니다.

g9de3.jpg

요렇게도 사용할수 있지요. 해석해보자면 가끔 나는 앞마당에 누워서 오이인척을 하고 오이 오리를 낸다.. 밈인데 이분 얼굴은 자주 쓰이는것같습니다 ^^;; 저분은 지금 무엇을 하고 계실지 궁금하네요.

throughout ~내내

  • 뒤에 시간이나 기간이 나와 그 기간 전체를 지시할 때 쓰입니다.

The museum is open daily throughout the year.
그 박물관은 연중 내내 문을 엽니다.

If we do not study now, we will regret it throughout our life.
지금 공부하지 않으면 우리는 평생 이를 후회할것입니다.

Famous-Artwork-Throughout-History_o_91965.jpg

역사 내에서 유명한 예술 작품들.. 이란 밈인데 공감되네요 ㅎㅎ;

since ~이후로

  • 어떤 시점 이후로 사건이나 상태가 지속된 경우에 씁니다. 완료 시제와 함께 쓰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I haven't eaten since breakfast.
저는 아침 식사 이후로 아무것도 먹지 않았습니다.

It has been raining since last night.
어젯밤부터 비가 오고 있습니다.

18700.jpg

1928년 이후로 데이팅중 하지만 아직 결혼하지는 않음..

might ~일지도 모른다

  •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확신이 없을 때 쓰는 표현입니다.

He said he might come tomorrow.
그가 내일 올지도 모른다고 했어요.

You might fail if you are lazy.
게으르면 실패할지도 몰라요.

3572061.jpg

오묘하네요 ㅎㅎ;

I'm not sure ~인지 잘 모르곘다

  • 확신이 서지 않을 떄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I am not sure if she is Korean or not.
나는 그녀가 한국사람인지 아닌지 잘 모르곘다.

I'm not sure that I can't trust you.
널 믿어도 될지 잘 모르겠어.

정말 자주 사용하는 표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image.jpg

지금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잘 모르겠어~ 라는 뜻입니다 ㅎㅎ

be able to ~할 수 있다

  • can과 유사한 표현으로 능력이나 가능성을 표현할 때 씁니다.

I don't think I'll be able to get there by noon.
정오까지 거기 못갈것같아요.

I'll be able to pick you up with no problem.
나를 데리러 가는데는 아무 문제 없어.

without ~없이

  • 무언가가 없거나 무언가로부터 벗어난 상태를 말할 때 씁니다.

I'll be okay without you.
저는 당신이 없어도 괜찮을 겁니다.

We went on partying without Jane.
제인 없이 저희는 계속 파티를 진행할 겁니다.

i_hilarious_go_without_me_memes_hilarious_go_without_me_memes_002_4f672e9cc77e4.jpg

날 내버려두고 가! 하는 표현입니다 ㅎㅎ.

get inspiration 영감을 얻다

  • get 과 함께 사용되며 영감을 얻다라는 동사로 사용됩니다.

The poet gets inspiration from nature.
그 시인은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얻는다.

Where do you get the inspiration for writing your songs?
여러분의 노래를 작사하실때에 어디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as well ~도 역시

  • 또한, 역시 라는 의미로 문장의 마지막 부분에 많이 사용됩니다.

He speaks French and writes it as well.
그는 프랑스어로 말도 하고 글도 씁니다.

She liked your cake as well.
그녀는 당신의 케이크도 좋아했어요.

could ~할 수 있다.

  • 가능성이 있음을 나타낼 때 씁니다.

I could do it now if you like.
당신이 괜찮다면 지금 할 수도 있어요.

We could build a huge house for toys.
커다란 인형집을 만들수도 있겠어요.

10gjwd.jpg

그들은 내가 어떤것이든지 될수 있다고하였다, 그래서 나는 피자가 되었다. ㅋㅋㅋ 고양이들은 이런거보면 자기들이 어떻게 해야 귀여운지 알고 있는것같습니다. ㅎㅎ;;

my favorite 내가 제일 좋아하는~

  • 특히 좋아하는 것에 대해 말할 때 씁니다.

Spring is my favorite season.
봄은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계절입니다.

My favorite artist is Vincent van Gogh.
제가 가장 좋아하는 화가는 빈센트 반 고흐입니다.

74fedc765e8a0bd0ae798254db7b989a3d4e1fab2e456b48bb036a82aede24f1.jpg

너가 가장 좋아하는 밈은 무엇이니?

specialize in ~을 전문으로하다

  • 전공이나 자신이 일하는 분야에 대해 설명할 때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Which part do you specialize in?
당신 전문 분야가 무엇입니까?

I know a nice restaurant specializing in vegetarian dishes.
채식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근사한 식당을 알고 있어요.

i-specialize-in-roofing-lol-roofing-21685349.png

I was ~ing ~하고 있었다

  • 과거에 하고 있었던 일을 말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I was playing basketball.
나는 농구를 하고 있었어요.

I was eating lunch.
나는 점심을 먹고 있었어

A as well as B B뿐만 아니라 A도

  • A와 B 두가지 모두에 해당한다고 말할때 씁니다.

He has experience as well as knowledge.
그는 지식뿐만 아니라 경험도 있어요.

He is a poet as well as a scholar.
그는 학자일뿐만 아니라 시인이기도 합니다.

what should I do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무언가를 해야하는데 어떻게 할지를 모르곘을 때 쓰는 표현입니다.

What should I do to make you love me?
당신이 나를 사랑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What should I do to make you understand?
당신이 이해하도록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plenty of 많은

  • a lot of 와 같은 표현으로 미국식 영어에서 자주쓰이는 표현입니다.

The competent attorney has plenty of briefs.
유능한 변호사는 의뢰받는 사건이 많다.

She has plenty of money to spare.
그녀는 여분의 현금이 많다.

오늘 공부한 어휘들

permanent 영구적인
period 기간
admission 입장
exhibition 전시회
assistant 조수
interact 상호 작용
throughout 전역
vaulted 둥근 천장으로 된
breathtaking 아슬 아슬한
sculpture 조각
mythology 신화학
for instance 예를 들면
exhibit 전시회
phenomenon 현상
assumption 인수
apart 떨어져서
ghoulish 귀신 같은
contemporary 현대의
express 표하다
common 공유지
inspiration 영감
cuisine 요리
regularly 규칙적으로
specialize 전문
interactive 대화 형
attraction 끌어 당김

sometimes 가끔
throughout ~내내
since ~이후로
might ~일지도 모른다
I'm not sure ~인지 잘 모르곘다
be able to ~할수있다
without ~없이
get inspiration 영감을 얻다
as well ~도, 역시
could ~할수 있다.
my favorite 내가 제일 좋아하는 ~
specialize in ~을 전문으로 하다
i was ~ing ~하고 있었다
A as well as B B뿐만 아니라 A도
what should i do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plenty of 많은
without ~없이
get inspiration 영감을 얻다
as well ~도, 역시
my favorite 내가 제일 좋아하는~
specialize in ~을 전문으로 하다
what should i do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plenty of 많은

구글 DOCS로 정리된 전체 어휘들을 아래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Px6r2x2QBYOVpY0XyZtqvIOj6n8W3v2kY6hc2gSvmDM/edit#gid=0&range=A140:E140

공부후기

meme이라는 재미있는 요소들을 찾아 붙여보았습니다. 공부의 적은 재미없음 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로 인해서 보시는 분들이 조금더 흥미를 느끼실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Sort:  

오늘역시도 ㅎㅎㅎ 좋은 공부했습니다 ㅎㅎ

항상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영어 공부는 끝이 없는 것 같아요. 우리 말로는 기본 적인 것 하나하나도 항상 헷갈리고 어렵고요. 팔로우하고 지난 글들도 찬찬히 보며 공부하겠습니다. :-)

팔로우 감사합니다 ㅎㅎ. 영어를 자주 사용할 기회가 없어서그런것같아요 ㅠㅠ 저도 해외있을때에는 괜찮았는데 한국오래와서 영어를 안쓰다보니 거의다 초기화되어버렸습니다 ㅎ휴

@super2451894
이렇게 정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가요!!

댓글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7
BTC 55093.98
ETH 2894.76
USDT 1.00
SBD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