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하고 왔습니다 (부제 : 일신상의 사유)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unwoopapa입니다.

스팀잇 첫 포스팅이 퇴사 인증이 될 줄은 몰랐습니다.  하하하

저는 지난 5년동안 대한민국 사회에서 신의직장이라고 불리는  공공기관에서 근무했어요.

하지만 지난주 퇴사를 결정하고 사직서를 제출 했답니다.

그 이유는 회사다니면서 감내한 스트레스와 압박감의 파이가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커져버렸기 때문이죠.

물론 '나 힘들고 죽겠다 그러니 여기까지만 하련다'  이렇게 생각하기까지는 별로 막힘이 없었는데, 가족을 설득하는 것이 만만치 않았어요.

부모님과 아내와 갓 100일이 지난 우리 딸.

퇴사 결심은 그들을 놀라게 했고..(딸은 제외 ㅎ) 그들은 저의 어깨에 채워진 가장이라는 견장을 다시금 고쳐 달아주었어요.  

그 무게에 그들이 옳다고 여기고 마음을 다잡아 보기를 수차례..

먹기 싫은 음식을 평이 좋다는 이유로 억지로 쑤셔 넣는 기분이었어요.

결국 저는 이 음식이 평이 좋긴 하지만 왜 나에겐 독이 되는지 설명해야만 했죠.

참 힘든 시간이었어요.

다행히 가족들은 행복을 찾는 첫걸음을 걸을 수 있도록 이해해 주었어요. (고맙고 미안해요)

저는 이제 현실의 벽을 헐크처럼 부셔나갈 거에요.(어디서 오는 근자감?)

퇴사를 하고보니 퇴사는 찰나이고, 그 과정을 풀어가는 방식과 나에 대한 믿음 그리고 가족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가 중요한 것 같아요. (어떤 일에든 적용되는 진리같아요)

앞으로 세상에 던져지는게 아닌 세상 속으로 뛰어들어가는 sunwoopapa를 응원해주세요


Sort:  

힘든 결심을 하셨네요! 긍정적인 결과로 반드시 이어질거라 생각합니다! 화이팅입니다!!

감사해요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길것 같군요!

Congratulations @sunwoopap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your First Post
You made your First Vote
You made your First Comment
You got a First Vote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큰 결심하셨네요. 더 좋은 일이 기다리고 있을거예요.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힘이 나네요 ㅎ
좋은일을 많이 만들게요~

집을 찾아 퇴사를 하셨군요..
속상한 사람 왔다 갑니다! 팔로우 하고갑니당

감사합니다 속상한 아빡님 ㅋ
육아 포스팅들 재미있네요! 맞팔 했어요
저의 육아도 기대해주세요 ㅎ

더 큰 행복을 위한 큰 결심이 부럽기도 하고 응원도 해드리고 싶네요!

응원 감사해요
이제 결심에 대한 책임을 하나씩 풀어나가 보렵니다

퇴사를 응원합니다. ^^ 저도 퇴사하고싶습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뜻하는 바 꼭 이루시길 ㅎ

캬캬 봄을 좋아하는 여인네 등장했습니다~!
스팀잇의 세계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 팔로우와 보팅,
그리고 앞으로 소통도 열심히 해유!!
퇴사하고 더 멋진 미래 고고띵

요즘 가파른 상승중이라 소문이 자자한 봄봄님 반가워요 ㅎ 앞으로 많이 좀 알려주세요 ㅎ

제가 다 소화가 안되네요 --; 기회와 행운이 함께하시길 바래요.
스팀잇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즐겨찾기 페이지
스팀잇 적응에 도움 되었으면 좋겠어요~

뉴비를 위한 배려 감사해요
열심히 적응해볼게요 !

하필 이럴때 스팀파워가 오링.
0.02라도...
부럽습니다 멋진결정!!

응원 감사합니다!
열심히..재밌게 살아볼게요 ㅎ

갓퇴사 부럽습니다 저도 퇴사를..읍읍

감사해요
언제나 노력하시는 송유님께 늘 많이 배웁니다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9388.79
ETH 2578.59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