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여기 있어요."

in #kr6 years ago (edited)

어제도 역시 요란스러운 인사와 함께 그녀가 가게 안으로 들어왔다. 표정이나 말투로 보아 기분이 다운되있는걸 알수있었다. 아니나 다를까 무뚝뚝한 남친에 대한 불만으로 시작해서 4가지 없는 직장 동료들에 대한 푸념을 한참 늘어놓고 내일 보자는 말과 함께 총총히 사라졌다.
언제부턴가 off인 날을 제외하고는 거의 매일 퇴근시간에 우리 가게에 들러 자신의 이야기를 쏟아내듯이 들려주곤 사라진다. 한동안은 적잖이 당황스럽기도 하고, 알고싶지 않은 그녀의 비밀 이야기를 듣는 것이 불편하기도 했다. 혹시 나를 다른 사람과 착각을 하는건가, 조금 모자란 사람이 아닌가 혼란스럽기도 했다.
처음엔 우리 가게에 오는 손님이기에 친절함을 가장한 의무감으로, 가끔은 어줍잖은 연민으로 그녀를 상대했던것같다. 그녀가 왜 매일 우리가게에 들르는지 내게 왜 자신의 근황과 살아온 이야기를 하는지 다른 손님과 바쁜 일들에 뒤섞여 그저 좀 이상한 손님들 중 하나 정도로 여겼던것 같다.
그럼에도 이런 내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그녀는 거의 매일 우리 가게를 들렀고 이런저런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오랜 친구라도 만난것처럼...
그런데 언제부턴가 나에게도 변화가 왔다. 그녀를 기다리고 안부를 묻고 그녀의 이야기에 맞장구를 치고있는 나를 발견하게 되었다.

나는 그럴때가 없었던가? 살아오면서 누구라도 붙잡고 답답한 마음을 털어놓고 싶었을 때가? 전화번호 연락처를 처음부터 끝까지 몇번을 살펴봐도 딱히 떠오르는 그 누군가가 없었을 때가?
이상한 여자도 모자란 여자도 아닌 그녀는 단지 외로운 것은 아닐까? 그냥 단지 이야기하고 싶은 상대가 필요한것 아닐까? 큰걸 바라는 것이 아니라 단지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줄 누군가가... 되주기를 바라는 것은 아닐까?
오랜만에 단비가 추적추적 내리고 있다. 비냄새와 함께 요란스럽게 들어올 그녀의 표정이 기다려진다. "나 여기 있어요. 나 좀 봐줘요~~~"라고 외치듯 들어오는 그녀가 오늘은 또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ㅎ

20180129_193102.jpg

Sort:  

그렇게 들어주는 사람이 있어서
그녀가 퇴근 시간만 기다릴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글네여^^ㅋ

그분은 이야기 함으로써 속이 많이 후련해 졌을꺼에요 ^^ ㅋㅋ

글담 제가 인내심을 발휘해서 좀더 귀기울여야겠네욤ㅎ
목소리가 쫌만 작았어도 더 집중할수 있었을텐데ㅜㅜ

이런게 하루하루 살아가는 낙이 아닐까 싶네요 ㅎㅎ

무레 요코의 카모메 식당에서 벌어질법한 이야기를 에세이처럼 적어주셨네요:)
불현듯 찾아온 손님과 서서히 마음을 열어가는 두사람이 만나서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는 존재가 될거 같다고 느꼈네요. 그냥 글로만 봤을때 말이죠. ㅎㅎ
폰을 켜도 수 많은 연락처중에 편하게 톡 까놓고 이야기할 사람이 없는건 각박한 세상에 사는 현대인들의 공통점인듯 합니다.
저도 하다못해 남편에게도 못하는 말들이 있네요
힘내셔서 오늘도 부자되는 하루 되세요~^^

그분에게는 이 시간이 하루에 유일한 낙이라고 할수 있을거 같아요.
돈을 받고 이야기를 들어주는 직업도 있다고 하던데
왜 그런 직업이 생겼는지도 왜 필요한지
저도 가끔은 그런 사람을 찾고 싶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466.45
ETH 3595.87
USDT 1.00
SBD 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