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with me/ travelling turkey #4. 디저트 홀릭이라면 터키로!

in #kr7 years ago

달달한 디저트 덕후이신가요? 그렇다면 터키로 떠나셔야 합니다. 무조건요!

터키쉬 딜라이트때문에 터키 디저트가 유독 달다는 건 잘 알고 있었어요. 하지만 이정도일 줄은 몰랐죠. 어느 정도냐구요? 설탕국을 퍼먹는 느낌입니다 여러분 ㅎㅎ

IMG_5050.JPG

이 푸딩의 이름은 '무할레비'에요. 쌀가루를 베이스로 해서 만든 디저트죠. 제가 터키에서 맛본 디저트 중 그나마 덜 달았던 간식이에요. 그래도 디저트 덕후가 아닌이상 다섯 스푼 이상 드실 수 없다는 데 제 왼손 손가락 네일아트를 겁니다.

IMG_5051.JPG

바클라바는 설탕에 푹 졸인 간식이에요. 켜켜이 설탕을 쌓아올리고 맨 위엔 설탕시럽을 듬뿍 발라 졸여내죠. 당의 끝이 이런 걸까요. 더 슬픈 건 미친듯이 맛있다는 거에요. 네, 저도 자기 전 숙소에서 혼자 저 한팩을 다 먹었습니다. 혀가 얼얼한 느낌과 터질 듯한 청바지 단추는 제 몫이죠.

IMG_5052.JPG

IMG_5054.JPG

가혹하게도 터키 곳곳에는 사탕가게가 즐비해요. 1골목 1사탕가게랄까요. 여행객만큼이나 현지인들도 당을 사랑하는 것 같아요. 유래는 잘 모르겠지만 터키 사람들은 이처럼 달달한 디저트를 먹어줘야 제대로 식사를 마쳤다고 생각한다네요. 생각은 저랑 비슷한데 살은 왜 저만 찌는지 모르겠어요 ㅎㅎ 디저트를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올 여름휴가는 정해져있습니다. 터키로 떠나서 거리마다 가득한 디저트와 함께 당을 풀로 땡겨 충전해보세요!

아, 적어놓고 보니 터키관광청 직원같네요 ㅎㅎ 물론 저는 이와 무관합니다^^

모든 글과 사진은 제가(@sunnnside) 직접 작성하고 있습니다.

Sort:  

Congratulations @sunnnsid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Thank you ;)

잘봣어요~ 사진이 너무너무 맛있어 보여요~!!

너무너무 단데 너무너무 맛있더라구요 ^ㅇ^

터키 사세요? 저도 터키 살아요!ㅎㅎ

터키 사는 건 아니지만 2년 전에 터키로 여행을 갔었어요 ㅎㅎ 와우 터키에 사신다니! 뭔가 반갑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658.37
ETH 3421.84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