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나는 가상화폐로 3달 만에 3억 벌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제목부터 자극적이다"

얼마나 자극적이고 직접적인 제목인가.
저자는 3달 만에 3억을 벌었다고 한다.
최근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많은 가상화폐,
암호 화폐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매일매일 뉴스, 신문, 인터넷 커뮤니티 어딜 가도 암호 화폐시장에 대한 논란이 뜨거운 감자다.

나 역시 관심이 많은데, 정확한 정보와 암호 화폐에 대한 개념을 책으로 읽고 싶어
암호 화폐 관련 책을 찾아가 단연 눈에 띄어서 뽑아 들었다.
article_18134347423150.jpg

<책 소개>
가상화폐로 어떻게 돈을 벌 것인가?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수익 극대화 전략과 위험관리법이 『나는 가상화폐로 3달 만에 3억 벌었다』의 핵심 내용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거래되고 있는 가상화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대시, 라이트 코인, 이더리움 클래식, 리플 등이 있다. 이 책은 이 중 이더리움에 대한 투자와 채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가상화폐를 채굴한다고
하면 잘 이해를 못한다. 채굴 때문에 일어난 그래픽카드 품귀현상을 언론에서 다루어도 잘 모른다. 또한 가상화폐의 투자도 주식투자쯤으로 생각한다. 그래서 저자는 책에서 가상화폐 거래 및 채굴에 대해, 그리고 가상화폐 거래방법 및 주의사항을 아주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외에도 가상화폐 거래와 채굴의 수익성 비교, 가상화폐 시장의 대표적인 사기 수법도 잘 얘기하고 있다. Q&A에서는 채굴, 거래소, 가상화폐 투자, 프리세일 관련 질문과 답변을 통해 가상화폐에 투자하려는 이들의 의문을 풀어주고 있다.
<출처: 네이버 북 >

<감명 깊었어요>

조금 다른 의미로 감명 깊었다.
처음부터 나오는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나 나올 법한 이상한 문체에서 불안했다. 이 불안함은 책의 처음부터 끝까지 끝나지 않았고 읽는 내내 나의 심기를 건드렸다.

정보의 정확성, 전문성 면에서는 최악을 주고 싶다. 현재 가상화폐 혹은 암호 화폐의 종류가 너무나도 많다. 대표적으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그리고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리플이 있다.

저자는 이 중에서 이더리움에 집중하고 있다. 비트코인을 대체할 수 있는 암호 화폐로 생각하고 이더리움의 성장 가능성과 채굴 그리고 투자까지 거의 모든 책이

"나는 이더리움으로 돈을 벌었는데 이건
굉장한 코인이니까 당신도 할 수 있다"

식으로 기술되고 있다.

저자가 말하는 이더리움은 비트코인과 차별되는 코인으로써의 강점이 분명히 있다.
빠른 결제 시간, 신속한 초당 거래량, 낮은 수수료 등.. 이를 바탕으로 이더리움은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뚜렷이 있다.

하지만 책을 읽어 볼 경우, 맹목적인 독자의
이더리움 사랑에 탄복할 것이다. 작가는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의 최선의 대체재가 될 수 있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코인이라고 설명한다. 하지만 얼마 전 2018년에 들어서서 리플이 이더리움의 시가총액을 넘어섰다. 이 사실은 이 책이 말하고 있는 큰 틀인 '이더리움의 투자 가능성'에 반대되는 사회 현상이라고 생각된다.

정확히 2017년 7월 22일 날 출판된 책이다. 지금 이 리뷰를 쓰고 있는 시점에서 대략 6개월쯤 전인 셈이다. 암호 화폐 시장은 시시각각 변한다. 저 때까지만 해도 저자는 리플이 이더리움을 제칠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던 것 같다. 출판한 직후에 읽었으면 좋았을 것을.. 하는 아쉬움이 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

비트코인, 암호 화폐 시장의 개념을 몰라 기초적인 지식이나 암호 화폐시장의 메커니즘을 파악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속독하실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추가 정보
너무 책에 대한 쓴소리만 한 것 같아
제가 평소에 암호 화폐에 대한 정보를 찾을 때 유용했던 사이트들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나중에 더 소개해 드릴게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ZWvx1PFmcTLiGJX3FTcCBA/videos
http://polarizedlentium.tistory.com/236

코인 사이트 (COINsight) : 어려운 암호 화폐 개념들에 대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시더라고요!

글 중간중간에 있는 링크들도 들어가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다음에 더 좋은 서평으로 찾아올게요! 안녕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지 댓글에 남겨주세요!!

Sort:  

예전에 코인커뮤니티에서 저 책에 대해 언급한글을 읽은적있는데.. 채굴관련해서는 시덥지않은소리를 써놨다고하더라구요 라면받침으로써야된다라는분들이 많은걸로 기억합니다

네 돈주고 샀으면 아까울 것 같았어요 ㅋㅋ

이 저자 대리채굴 사기당해서 뉴스에 나왔었지요 ㅋㅋ
책써서 번 돈중 상당부분을 사기당해 날렸다면서
코미디가 따로 없습니다.

이건 몰랐네요 ㅋㅋㅋㅋ 제가 제대로 봤군요

코인 판은 하루가 멀다하고 바뀌어서 책도 참 쓰기 힘들거 같아요

https://steemit.com/kr/@eesa224/2018-2018

2018년 소망릴레이에 동참해주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3875.92
ETH 2747.99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