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작품상은 어떻게 선정될까?

in #kr7 years ago (edited)

Screenshot (10).png
지금 제 90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워낙 많은 부문에 시상을 하다 보니 3시간 이상 진행이 됩니다. 이중에서 가장 하이라이트가 되는 상은 작품상과 감독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입니다.

이 주요 4개 부문상은 어떻게 선정되는 걸까요?

## 총 8,000명의 심사위원이 17개 부문에 수상작을 선정하다

아카데미 시상식은 다른 국제영화제와 영화제와 달리 심사위원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무려 8,000명입니다. 8,000명은 할리우드에서 관련된 사람들입니다. 이 8,000명은 17개 시상 부문 중에 자신의 전문 분야에 투표를 합니다. 따라서 각 분야의 전문가나 관련 종사자입니다.

예를 들어 감독상 심사위원은 최근 10년 간 영화 연출을 2편 이상 해야 감독상 심사위원이 될 수 있습니다. 17개 부문 중 16개 부문은 이렇게 각자의 전문 분야에 투표를 한 후 가장 득표를 많이 한 영화가 수상을 하게 됩니다.

아카데미 작품상 선정 과정

17개 부문 중에 16개는 관련 전문가와 관련 종사자의 가장 많은 득표를 받은 작품이 선정이 되지만 유일하게 작품상은 다릅니다. 작품상은 8,000명 모두 투표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심사위원 8,000명에게 자신이 생각하는 최고의 영화를 적은 후에 제출합니다. 이걸 추합해서 최저 투표를 받은 영화는 탈락시킵니다. 이 최저 득표를 받은 영화에 투표를 한 사람은 탈락하지 않은 다른 영화에 투표를 합니다.

2차 투표가 이루어지고 다시 최저 득표를 받은 영화를 탈락 시킨 후 그 영화에 투표한 사람은 다시 투표를 합니다. 이렇게 계속 투표를 하면서 후보작을 좁혀 갑니다.
그럼 언제까지 투표를 하느냐?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 중에 과반인 50% 이상 투표를 받은 작품이 나올때 까지 합니다. 프랑스 대통령 선거인 결선투표제와 비슷합니다.

아카데미 작품상을 받았다는 것은 아카데미 심사위원 8,000명 중에 4,000명 이상의 지지를 받았다는 소리죠. 따라서 작품상에 대한 시상 헤프닝은 있을 수 있어도 잡음은 없습니다.

올해는 어떤 작품이 아카데미 작품상을 받을까요? 강력한 작품상 후보는 <셰이브 오브 워터 : 사랑의 모양>과 <쓰리 빌보드>입니다. 전 <셰이브 오브 워터 : 사랑의 모양>에 한 표 던집니다.

Sort:  

음.... 저는 쓰리 빌보드는 보지를 못해서... 쉐이프 오브 워터에 저도 한표 던지겠습니다..... 예고편보고 조금 기대를 하고 들어간 영화인데 사랑에 외모는 중요치 않다는 메시지를 굉장히 잘 전달한 영화같습니다... ^^

네 성인들을 위한 동화 같았어요. 라스트씬이 정말 아름다워요.

시대가 시대인 만큼 쓰리빌보드에 한표요

쓰리 빌보드 좋다고 하는데 보러갈거에요 어서 개봉했으면 좋겠네요

셰이프 오브 워터 한 표! 여운이 긴 영화였어요ㅎㅎ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해용ㅎㅎ

셰이프 오브 워터가 작품상 수상을 했네요!!!ㅎㅎ

네 다들 셰이브 오브 워터가 탈 거라고 하더라고요

8000명의 심사위원이라니 그렇게 많은 줄 몰랐네요. 셰이프오브워터 역시 본 사람들은 다 평이 좋던데, 미뤄두고 있었는데 얼른 봐야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22.70
ETH 2543.02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