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6.14 기다렸던 이유

in #kr6 years ago (edited)


Ryuichi Sakamoto: Coda

CODA_サブ2%E3%80%80SS_CC009.jpg

그는 세상의 모든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었다. 그리고 그 안에서 드러나는 자연의 소리와 인위적인 소리의 협화음을 이끌어내기 위해 미친 듯이 집중했다.

37148-ryuichi_sakamoto_coda__2__copy_-_h_2017.jpg

작곡가, 피아니스트, 영화감독 등 표현할 수 있는 직업이 있지만, 그는 진짜 예술을 하는 존재였다.

17-1823_gallery_2.jpg

그럼에도 그는 사교성도 좋을 뿐더러 말하는 것과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었다.
나아가 사회적 문제의 관심 및 활동에도 적극적인 사람이었다.

4725 (1).jpg

그는 젊은 시절부터 온갖 경험과 도전을 통해 자신만의 색을 창조하고 있었다.
나이가 들고 투병중임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그는 남들보다 그 이상으로 연습에 매진하고 소리와 음악에 열정을 쏟아 붓고 있다.

ThumbJpeg.jpg

소리에 집중하기 위해 자기만의 공간을 만드는 행위는 '무서움' 마저 들었다.

나는 라이브 음악보다 녹음된 음악을 좋아한다. 완성형에 가까운 플레이를 담아낸 결과물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의 라이브 연주를 보았을 때, 나는 감동했다. 무대, 객석을 메운 사람들, 그 곳의 분위기, 그러한 것들의 '하모니' 를 느꼈기 때문이다.

4qrdx3.jpg

그리고 피아노와의 무수한 교감으로 이루어진 그의 열손가락은 시작부터 끝까지 음들과의 끈을 놓지 않았다.

11.jpg

류이치 사카모토는 내가 무척이나 좋아하는 음악가다. 언제나 나의 플레이 리스트에는 그의 앨범이 가득하다.

그동안 나는 그를 잘 알지도 못한 채 그의 음악을 들었지만, 앞으로는 그에 대해 더 알아가며 그가 듣고 있는 소리에 공감하고 싶다.

오늘, 내게 다가오는 소리에 귀를 기울여 본다.

오늘의 음악 RYUICHI SAKAMOTO - WALKER

Sort:  

Hi Passing by And Upvoted you :) !
:
“When selecting a one-night stand, a heterosexual woman who is materialistic is a trillion times more likely to choose a sexually unattractive poor man who seems rich over a sexually attractive rich man who seems poor.” ====> Mokokoma Mokhonoana

Congratulations @sundaykim!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162.63
ETH 2368.26
USDT 1.00
SBD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