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시드니(Australia Sydney) @ 맨리비치(Manly Beach) & 셀리비치(Shelly Beach)

in #kr6 years ago

1 (1).png

안녕하세요? @sumisum입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호주 시드니 여행 이야기를 계속 풀어갑니다. :D

시드니에서 예약했던 두 개의 투어인 블루마운틴 투어와 포트스테판 투어를 다녀온 다음 날은 이틀 동안의 연속된 투어로 인해 쌓인 피로를 풀고자 여유로운 일정을 짰어요.

1 (1).jpg

대학생 시절 대외활동을 함께 했던 친한 동생이 마침 시드니에서 워킹홀리데이를 하고 있어서 약속을 잡고 만나 같이 시드니 근교에 있는 비치에 놀러가기로 했답니다. +_+!!

1 (2).jpg

먼저 향한 곳은 시드니 도심에서 30분 정도 떨어진 맨리비치(Manly Beach)라는 곳입니다.

맨리비치는 오페라하우스와 하버브릿지 사이에 있는 부두인 서큘러 키(3번 부두)에서 맨리행 페리를 타면 되는데요.

1 (3).jpg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페리에서 바라다 볼 수 있는 시드니를 감상하다 보면 시간가는 줄도 모른답니다.

볼거리가 얼마나 많은지 고개를 여기 저기로 돌리다 보면 순식간에 30분이라는 시간이 슉 하고 지나가버리더라구요~!

1 (4).jpg

여기 보이는 섬같이 생긴 곳은 감옥이었데요. 지금은 레스토랑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1 (5).jpg

저 멀리 보이는 시드니 도심의 마천루들~! 도심 속으로 걸을 땐 그냥 주변에 높은 건물들만 빽빽히 있어서 답답했는데 이렇게 멀리서 바라보니 멋있기만 하네요. 흐흐흐~ㅋㅋ

1 (6).jpg

저 멀리 보이는 것은 호주의 상징인 오페라하우스하버브릿지~!

1 (7).jpg

호주에선 요트가 국민스포츠라 불릴 만큼 대중화 되있다고 해요.
우리나라에선 부유층들이 즐기는 럭셔리한 취미지만요 ㅠㅠ!

1 (8).jpg

맨리에 도착하자 마자 부두를 나오면 야자수가 펼쳐진 상점가가 나와요. 여긴 상점도 많고 식당이나 펍들도 쭉 줄지어 늘어선게 놀러온 사람들에게 필요한 곳들이 많더라구요.

1 (9).jpg

✨서퍼들이 사랑하는 해변, 맨리비치(Manly Beach)

상점가를 지나오면 눈 앞에 펼쳐지는 맨리비치!!
" Let's ENJOY MANLY~!! "

1 (10).jpg

도무지 겨울 바다라곤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따뜻한 날씨와 분위기입니다. 사진만 보면 초여름 막 개장한 비치의 모습같네요. :P

1 (11).jpg

햇빛도 쫙 내리쬐는게 마음 같아선 당장 바다에 뛰어들고 싶어집니다. 겨울이라 무지 추울 줄 알고 수영복 같은걸 하나도 안 챙겨온게 너무 후회스러운 순간이었죠!!

1 (12).jpg

맨리비치엔 올레길처럼 해변가로 이어진 산책길을 쭉 따라갈 수 있는데요.

1 (13).jpg

꽤 많이 걸어왔는지 모래사장이 저 멀리 보이네요.
바닥이 훤히 들여다 보이는게 바닷물은 정~말 너무 깨끗합니다.

1 (14).jpg

수면 위론 태양이 쏟아내는 윤슬들이 반짝반짝 거리네요. +_+!!

1 (15).jpg

✨작아서 더 아름다운 셀리비치(Shelly Beach)

맨리비치 오른쪽에 있는 올레길로 쭉 걸어 안 쪽으로 들어가면 아주 조그만한 비치가 보이는데요. 처음에 여기도 비친가 싶었는데 딱 모래사장이 시작되는 곳에 'Shelly Beach'라고 써있더라구요.

1 (16).jpg

맨리비치에선 서핑을 주로 했다면 여기선 스쿠버다이빙을 주로 하더라구요. 동호회에서 나왔는지 여러 사람들이 스쿠버다이빙 장비를 차고 깊은 바다로 향하고 있었답니다.

1 (17).jpg

셀리비치는 맨리비치에 비해 시끄럽지도 않고 파도도 잔잔하니 어린아이들이 부모님들 시야 안에서 안전하게 놀기 좋은 곳 같았어요. :D

1 (18).jpg

셀리비치에서 사진도 찍고 좀 쉬다 다시 맨리비치 쪽으로 향했어요.

주택가가 있는 언덕으로 돌아오니 전망대라고 하기엔 조금 부족한 언덕에서 맨리비치가 내려다 보입니다.

얼마나 겨울 날씨가 따뜻하면 이 한 겨울에도 사람들이 비키니를 입고 비치에서 놀고 있을까요?ㅋㅋㅋ

1 (19).jpg

비치 구경도 실컷 하고 바닷바람 맞으며 따뜻한 햇살 아래서 충분히 쉬었으니 이제 출출한 배를 달래러 상점가 쪽으로 다시 향합니다.

1 (20).jpg

상점가들을 돌아다니고 또 돌아다녀도 관광지라 그런지 무지 비싸더라구요. -_ㅠ

그래서 패스트푸드점에 가긴 좀 그렇고 펍 같은 곳에서 적당한 가격의 수제 햄버거를 먹었어요.

확실히 수제버거의 페티는 마치 스테이크를 먹는 기분을 느끼게 해줍니다. ^-^b

1 (21).jpg

아침 10시 30분 쯤 서큘러 키에서 맨리로 와서 맨리비치셀리비치를 본 후 늦은 점심까지 먹으니 오후 2시 반쯤 되더라구요. 여유롭게 돌아다녀도 야속한 시간은 참 빠르게 지나갑니다. ~@_@~

맨리에서 충분히 즐길만큼 즐긴 후 다음 페리를 타고 왓슨스베이 라는 곳으로 이동했어요. 왓슨스베이(Watsons Bay)는 멋진 작은 공원 같은 곳인데 자세한건 다음 편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랜 세월 침식과 퇴적으로 형성된 절벽 바위가 왓슨스베이!!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_+b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호주라 저도 늘 가보고싶은 나라입니다.
저도 서핑을 좋아해서 더욱 가보고 싶어지네요^^

주변에 보면 서핑에 빠져서 강원도에 집까지 사신분 봤어요 ㅎㅎㅎ보기엔 힘들게 무거운 보드들고 나가서 파도위에 타면 재미있나 깊은데 그 매력이 어마어마한가 보더라고요. 아이디도 서퍼신데 담에 서핑 관련 컨텐츠도 부탁드려요 ㅋㅋㅋ!!

남의글에와서의도적다운보팅차단하고똑같이다운보팅드리죠

다운보팅 하시고 팔로우맞팔 요청하시는건가요? 출처도 없이 퍼온글 올리시면서요?

본인이 쓰신 글들이 객관적으로 함 보시죠. 남에꺼 훔쳐다 쓰시면 살림살이 좀 나아지십니까? 스팀잇은 그런곳이 아니거든요.

열내지마세요. 자연적으로 도태합니다.

제가 아직 호주를 못가봐서 ㅠㅠ... 포스팅 내용처럼 보트한번 타고 싶네요+_+ 왓슨스베이도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방금 전 올렸는데 이로서 시드니 여행기가 끝났네요, 이제 멜버른 시작합니다. 하악하악쌓아둔 외장하드에 유럽여행 사진 한웅큼 올해는 꼭 다 해결하려고요. 컨텐츠화 해야겠어요!!

안녕하세요!! 최근에 가입한 노래 포스팅 하는 뉴비입니다^^
흥미롭고 유익한 블로그 정말 잘 봤습니다ㅎㅎ
팔로우하고 자주 찾아 뵐게요 ^_^

감사합니다. ^^ 노래 포스팅이라니 정말 스티밋의 영역이 넓어지는 것 같아 매우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