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steem)♨️무엇이길래 이토록 열광하나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umin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처음으로 스팀코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IMG_2775.PNG

그동안 일상, 취업 포스팅에 집중했는데 스팀코인이란 무엇인지 기초적인 부분부터 공부하면서 새로오신 뉴비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시작하려합니다.

지금부터 스팀코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팀코인은 2016년 4월 17일 생성된 코인이며 비트쉐어에 참여했던 개발진들이 만들어낸 코인입니다.

스팀코인은 블록체인 기반의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입니다. 소셜 네트워크(SNS)라고 하면 가장 대표적을 떠오르는 것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입니다.

위 SNS와 스팀잇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글을 작성하고, 업보트를 눌러준 사람들의 영향력에 따라 보상(스팀)을 받게되는 시스템입니다.

스팀은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은 총 3가지 종류가 존재합니다. 스팀, 스팀파워, 스팀달러

1️⃣ 스팀

IMG_2774.PNG

👉 대표적으로 폴로닉스(해외 코인거래소)에서 알게 되었던 스팀(steem)코인은 언제든지 전송이 가능하고, 스팀파워를 다운해서 얻거나 스팀달러를 스팀으로 전환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2️⃣ 스팀파워

▪️ 스팀파워는 파워업과 파워다운이라는 두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파워 업을 하게 되면 1개의 스팀을 스팀파워로 전환하고, 파워다운을 하면 13주 동안 일정 비율에 따라서 스팀을 받게됩니다.

또한, 스팀파워는 업보트했을 때 보상에 영향을 주는 녀석입니다. 스팀파워가 높은 사람이 투표에 참여하게 되면 훨씬더 높은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을 “고래”라고 표현합니다.

3️⃣ 스팀달러

▪️ 스팀달러는 거래소 시세안정화와 통화거래 조정을 위해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 스팀달러를 보유하고 있다면 연 10%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팀달러를 변환하면 일주일 후에 스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이용자 수가 굉장히 많은 SNS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수히 많은 정보와 구경거리가 많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스팀잇이란 SNS는 아무런 의미없이 글을 올리고 사진을 올리고 동영상을 올리는 것에 지친 사람들의 시선을 끌수 있는 굉장히 매력적인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주제를 통해 유용한 글들이 많아지고 있으므로 본인이 좋아하는 분야의 글들을 올리면서 팔로워도 늘리고 자신만의 영역을 개척해나가는 재미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IMG_2772.PNG

현재 약 20만명의 가입자 수를 기록하고 있는데 이 수치는 스팀이란 코인이 유명해질수록 더욱더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스팀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지만 계속해서 공부하면서 🐋고래🐋가 될때까지 쭉‼️ 달리겠습니다😊😊😊😊

그럼 마무리 잘하시고 내일 봬요~~~

Sort:  

ㅎㅎ 잘읽었습니다
생각보다 일찍 들어온거라 믿고싶네요 ㅎㅎ
보팅업~!

저는 일찍들어온거라고 생각해요ㅎㅎㅎ
올해 아직도 반년이나 남았어용

좋은 내용입니다 역시. 제가 진작 이걸 봤더라면.. ㅠㅠ

지금도 굉장히 빠른거라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활동해요😊😊

오 정리 잘해주셨네요 다들 많이 묻던데 이제 이거 링크걸어주면될거같아요~._.

오 그럼 좋겠네요ㅎㅎㅎㅎ

엇 저랑 같은거 포스팅 해주셨는데 제가 확실히 부족한느낌.. 배우고 갑니다 ㅎㅎ 업봇 !

아닙니다ㅜㅜ항상 좋은글 잘보고 있습니다ㅎㅎ

저두 포스팅 잘보고 있습니다 ㅎㅎ !!

스팀잇이 이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처럼 유명해질일만 남았습니다 ㅎㅎㅎ
보팅누르고갑니다~

비교도 안될정도로 성장할거라 생각합니다 :)

✈ 와... 수민님 정말 예쁘게 정리해주셨네요 ㅎㅎ

스노우님 스팀파워 500구매하시고 열정👍

알고있으신 부분을 잘 정리해줘서 다시한 번 복습하네요
감사함당ㅋㅋ

저도 처음에 세개가 너무 헷갈려서......

좋은 정리 감사합니다. 아. 스팀파워 다운은 원래 104주가 걸렸는데 13주로 변경되었대요~

아이쿠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정리를 잘해 주셨네요.
업보팅하고 팔로하고 갈께요.

감사합니다 맞팔 맞보팅!!!

깔끔해요. 스티밋 초보 지인들한테 공유 했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좋은 정보 많이 포스팅 해주세용 :)

네! 공부열심히 해서 더욱 좋은 내용으로 채워가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1830.08
ETH 2986.99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