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험난했던 공기업 취업과정 열번째 이야기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sumin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상대학교병원, 한국석유관리원 면접 경험에 대해서 적어볼게요~

경상대학교병원은 국립대학병원으로서 공공기관으로 분류되어 있고, 한국석유관리원은 준정부기관입니다.

IMG_2731.PNG

경상대학교병원

필기를 창원에서 보았고 면접도 창원에서 진행했습니다. 면접은 한번입니다.

전산직은 4명을 채용하는데 필기에서 5배수를 뽑아서 큰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면접장에 도착해서 보니 4명정도가 결시해서 총 16명이 왔습니다.

그래도 4배수네요......😞 쉽지않습니다...

원무직, 전산, 행정, 물리치료 등등 다양한 직렬이 있었지만 전산직 면접순서가 가장 마지막이었습니다.

저희조는 6명이 들어갔고 면접관은 4명이었습니다. 특이한점은 대학병원이라 그런가 수술가운?? 같은걸 입고 계신분도 있더라구요. 의사인가 봅니다

순서대로 입장한 후 각자 1분 자기소개를 했습니다. 그 뒤로는 전공과 관련된 질문들이 들어왔습니다.

빅데이터는 무엇인가 우리 병원에 적용가능한 부분이 있는가, 최신 프로젝트에 대해서 물어보았고, 전산직으로 입사해서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 등등 들어왔습니다.

중간중간 질문을 하고 아이디어가 있으면 손들고 대답해보라고 선착순 질문도 했습니다.

두번의 질문 중에 한번은 먼저 손들고 대답을 했습니다. 별로 좋아하지는 않으시더군요😞😞

면접 자체로는 합불을 가리기 힘들거라 생각했고, 들은 바로는 필기 고득점 순으로 컷한다는 찌라시도 있었습니다.

한가지 좀 의문스러웠던 점은 면접 대기중에 진행하시는 분이 왜 인천사는데 굳이 여기를 지원했는지 연고가 있는건지 물으셨어요

그런건 없다고 하니 고개를 갸우뚱 하시더라고요🤣

무슨 의미인지는 모르겠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결과는 불합격! 아쉬움도 없었습니다

한국석유관리원

석유관리원은 서류에서 5배수를 거르고 필기없이 한번의 면접과정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합니다.

서류 접수때 부터 큰 희망을 걸지 않았습니다. 필기 없이 서류 - 면접으로 진행하는 기관은 처음이었습니다.

운이 억수로 좋았는지 면접을 가게 되었습니다.

석유관리원 본사는 판교에 있었습니다. 채용인원은 2명 총 10명의 면접자가 왔습니다. 결시자가 한명도 없더라구요.....일단 1차 좌절😞

5명씩 면접장으로 이동했고, 면접관은 4명입니다.

들어가자마자 편하게 대화를 하면서 분위기를 풀어줍니다. 어자피 짧은 시간동안 여러분을 판단하고, 합격자를 가리기는 힘들다 하지만 여러분의 솔직한 이야기를 듣고 최대한 공정하게 판단하겠다고 말씀하셨어요.

조금은 기대가 되더라구요.

저는 5명중 가운데에 앉아잇었고, 순서대로 1분자기소개를 했습니다.

그 다음부터는 회사에 얼마나 관심을 갖고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질문들이 쏟아졌습니다. 우리 관리원의 역할, 하는 일, 입사 후 하고 싶은 일, 자신이 지원한 직무와 관련되지 않는 업무를 맡는다면 어떻게 대처할 것 인지 , 프로젝트 경험, 데이터베이스 등등 50분동안 쉴틈없이 질문이 쏟아졌습니다.

허리를 피고 앉아있는게 힘들정도 였습니다.....

마지막 한마디씩 하고 면접이 끝났습니다.

1도 기대하지 않았는데 합격하였습니다. 비록 지금 다니고 있지는 않지만 신기했습니다.

나중에 들은 이야기지만 면접 질문 중 "다른 직무를 배정받았을 때 어떻게 대처할것인지" 질문에 대한 대답을 가장 중요하게 보셨다고 합니다~~

ps

면접은 봐도봐도 어떤 태도로 임해야하는지 아리송합니다.

IMG_2729.PNG

너무 솔직하기만 해도 안되는거 같습니다. 적당한 포장은 플러스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거짓말은 절대 금물입니다❌❌

깊게 꼬리질문이 들어온다면 들통나기 쉬워요

또 하나, 신입을 뽑는 면접 자리에서 자꾸만 직무 경험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IMG_2728.PNG

SNL의 유병재가 생각나네요

신입을 뽑는 자리라면 직무 경험보다는 신입들이 갖추어야 할 다른 요소들을 많이 보고 판단해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4980E74E-C6DF-4957-94D1-24B4F8C7BB67-2606-000003634EE406B9_file.jpg

마지막은 욕설이 섞인 사이다 짤로😃😃😃😃

Sort:  

막짤 ㅎㅎㅎ
창원까지!전국을..ㅜ
정말 제목 그대로 험난하셨네요
정말 면접은 면접관 맘인 것 같습니다.

면접에 많은 경험이 있는건 아니지만
면접관 - 면접자간의 쿵짝도 잘맞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수민님 항상 잘 읽고 있어요 ~

감사합니다 보트하러 가용~~

진짜 신입 뽑으면서 직무경력 ㅋㅋㅋㅋㅋ

어이없어욬ㅋㅋ

면접관 - 면접자 궁합이 최고 중요한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ㅠㅠ

극공입니다!!

항상 마지막 짤이 제일 인상적이네요 ㅋㅋ

ㅋㅋㅋ너무 유쾌하죠???

재밌게 잘 읽었어요

감사합니다😊

귀한 경험 잘 나눠 주셔서 감사합니다. 취업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 될 것 같아요 :)

감사합니다😊

끝까지 화이팅 입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다니고 있지 않다는 말은 다른곳에도 중복 합격이..
능력자시네요..-0-/

컴공 공기업 전산직을 목표로 하는 4학년 컴공 학생입니다. 여쭙고 싶은게 있는데 카톡아이디나 연락처를 [email protected]으로 보내 주실 수 있을까요? 부탁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538.61
ETH 2658.79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