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군산&전주 1박 2일 여행 - 2탄!! /전주 야경사진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ukyeong입니다.ㅎㅎ
요즘 매일매일 신경쓰이는 일들이 많은데 급기야 오늘은 여행계획 중에 자꾸만 문제가 생겨서 우울하네요ㅠㅠㅠ
거기에 사랑니까지 나고 있는 중이라 잇몸도 아프고...........휴휴....
그래도 기운내서 오늘도 포스팅 해볼께요!!!

군산&전주 여행 2탄!! 오늘은 저번 군산여행에 이어 전주여행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ㅎㅎ
(지난 군산여행 포스팅 주소는 ☞https://steemit.com/kr/@sukyeong/and-1-2-1 입니다^^ 많이 구경해주세요 ㅎㅎ)

IMG_8190_2.JPG

군산만 가기에는 전라도 여행이 아쉬워서 군산에서 1시간 거리인 전주에도 다녀왔습니다.ㅎㅎ
사실 전주는 2년 전에도 다녀와서 큰 기대는 안했지만 2년 사이에 더 많은 관광상품(?)이 발전했더라구요.ㅎㅎ

IMG_7883.JPG

자 우선 군산에서 전주로! 가까워서 그런지 버스비도 정말 싸요ㅠㅠㅠ감격ㅠㅠ
군산에서 저녁을 못 먹고 전주로 가서 굉장히 배가 고팠어요! 그래서 우선 게스트하우스에 짐을 두고 바로 전주 남부야시장으로 향했습니다.ㅎㅎ

KakaoTalk_20170616_181129047.jpg

저번에 갔을 때는 몰랐는데 야시장에 생각보다 먹을 거리가 굉장히 많더라구요!
완전 요즘 유행하는 길거리 음식 다 모아놨어요 ㅋㅋ
그리고 무슨 공연도 하는데 시장 안이 너무 좁아서ㅜㅜ 좀 힘들었어요ㅜㅜ 굉장히 덥구...ㅎㅎ

KakaoTalk_20170616_181131158.jpg

일단은 김치삼!!을 먹고 전주 야경을 보러 갔습니다.ㅎㅎ
전주는 우리나라에서 야경이 꽤 괜찮은 곳 같아요 ㅎㅎ 한옥과 불빛의 조화는 정말 아름다운 것 같아요!

IMG_7907.JPG

먼저 한옥마을 가는 길에 풍남문을 봤어요 ㅎㅎ
풍남문은 보물 제308호이며 임진왜란 때 파괴되었으며, 1734년 영조에 의해 개축되었지만 1767년 화재로 소실되어 관찰사 홍낙인이 다시 지으며 지금의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작년에는 미디어파사드라고 건물에 빛을 쏘는 공연을 했다고 하는데 올해는 안하나봐요?
무튼 야경이 정말 멋진 풍남문입니다. ㅎㅎ

IMG_7947_2.JPGIMG_7961_2.JPG
IMG_7967_2.JPG

풍남문을 지나 전동성당을 지나면 한옥마을이 나옵니다.
저는 전동성광과 경기전은 2년 전에 충분히 둘러봤기 때문에 생략했어요.ㅎㅎ 여러분은 전주에 가게 되시면 꼭 둘러 보세요.ㅎㅎㅎ
한옥마을은 한옥도 많지만 무엇보다 먹거리가 많은 것 같아요. 사실 처음엔 고즈넉한 한옥의 분위기가 아닌 뭔가 먹자골목 같은 분위기에 많이 놀랐었죠.. 하지만 지금은 한옥대여점도 많고 즐길거리가 많다는 장점을 가진 여행지라고 생각해요 ㅎㅎ
그리고 밤에 버스킹을 하는 사람들도 정말 많았어요!
음악으로 밤을 즐기는 문화가 늘어나서 보기 좋더라구요 ㅎㅎ

IMG_8024_2.JPG
IMG_8017_2.JPG
IMG_8039_2.JPG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전주 야경의 하이라이트인 오목대에 올라갔어요!!
오목대는 낮에 가도 좋겠지만 밤에 가면 야경이 정말 예뻐요ㅠㅠ
다만 올라가는 계단이 많으니 밤에 올라가실 때에는 조심하셔야 해요 ㅎㅎ
제가 갔을 때는 주말이었지만 비수기라 그런지 한옥마을의 불빛이 많이 보이진 않았던 것 같아요
그래도 다들 꼭 한 번쯤은 올라가시길 추천드려요 ㅎㅎ

그리고 저는 다시 게스트하우스로 돌아왔답니다
제가 머문 게스트하우스는 '달팽이의 하루'라는 곳인데요, 캡슐형 게스트하우스로 개업한 지 얼마 안돼서 정말 깨끗하고 좋았어요! 캡술형이라 일반 도미토리보다 개인공간이 더욱 확보되고 아늑해서 좋았어요ㅜㅜ
절대 홍보 아니고 제가 직접 예약하고 돈 주고 간 곳입니다 ㅎㅎ
여자방 남자방 나뉘어 있는데 여자방이 2곳이고 사장님도 여성분이신 것 같아서 여자들끼리 머물기 정말 좋은 곳 같아요!
제가 갔을 때에도 여성분들만 있었어요 ㅎㅎ
KakaoTalk_20170616_181129478.jpg
피곤해서 방 사진은 제대로 못 찍었어요....ㅎㅎ

그리고 게스트하우스에서 꿀잠을 잔 뒤!
한옥마을을 다시 지나 이번에는 자만벽화마을에 갔어요
자만벽화마을은 한옥마을 끝에 향교 근처에 있어요 전 몰랐는데....가는 길이 왜그렇게 가파른지ㅜㅜ
제가 길을 잘 못 간 걸까요...?
땀을 흘리며 벽화마을에 가니 사실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지는 않더라구용
중간중간 카페에 들릴 시간은 없어서 한바퀴 둘러본 후 내려왔답니다
KakaoTalk_20170616_181128566.jpg
KakaoTalk_20170616_181130068.jpg

사실 저는 지브리의 엄청난 덕후랍니다!! (디즈니, 픽사 등 그냥 만화영화 덕후예요)
지브리 스튜디오에서 나온 작품은 안 본 작품보다 본 작품이 많을 정도죠 ㅎㅎ
또 저는 좋아하는 작품은 두 번, 세 번, 열 번!! 보는 스타일이라 어릴 때부터 정말 많이 본 것 같아요 ㅋㅋ
지브리에 관련된 포스팅은 언젠가 또 올리도록 할게요 ㅎㅎ
무튼! 제가 자만 벽화마을을 꼭 간 이유는 이 벽화그림이 8할이라고 할 수 있죠 ㅎㅎㅎㅎㅎ
그래서 부끄러움을 무릅쓰고 사진 한 장 부탁했습니다 ㅎㅎ
여러분은 친구들, 가족들, 연인과 함께 삼각대를 꼭 들고 가시길 추천드려요ㅜㅜ

이렇게 전주여행을 끝으로 1박2일 군산&전주 여행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ㅎㅎ
두 번만에 끝내려고 하다보니 글이 길어졌네요 ㅎㅎ
혹시라도 도움이 되는 분이 계시다면 정말 기쁠 것 같네요 ㅎㅎ
꼭 도움이 안되더라도 기분 좋은 마음으로 읽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_^
Follow & Vote 잊지 마시구여 히히

오늘은 폭염주의보라고 하는데 다들 더위 조심하세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용~~~~~

IMG_7684_2.JPG
안냐옹~~

Sort:  

중간에 음식 비주얼이 대박이네요! ㅎㅎ
팔로우 업봇 누르고갑니다~ ㅎㅎ
맞팔 부탁드립니다~

맛있는 음식이 정말~~많더라구요 ㅎㅎ
팔로우 봇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팔로우할게요^^

전주 꼭 가보고싶어요 ㅎㅎㅎㅎ

전 경주가 더 좋았어요~ㅎㅎ

This is a very interesting post.

I'm appreciated. :) Jeonju is very beauiful city!

경주 게스트하우스에서 일할때 사람들이 전주 추천해서 한번 가보고 싶긴했는데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경주가 더 좋더라구요 ㅎㅎ 기회되면 전주에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제가 넘넘 좋아하는 전주와 군산이네요! 사진들이 너무 다 멋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정말 좋았습니다^^

Congratulations ! Your post has been highlighted in the Daily Travel Reports

Oh My God!! I'm so happy with this. Thank you very much. :)

와.. 사진찍으러 한번 가보고싶네요.. 음식도 굉장히 맛있어 보여요

네 사진찍기 정말 좋은 곳 같아요 ㅎㅎ

사진을 정말 잘찍으시네요~~ 여행가고 싶어졌습니다 ㅋㅋㅋㅋ
팔로우 업봇 살포시 누르고 갑니다~
제 블로그에도 한번 놀로와 주세요~~

네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 할게요^^

와.. 전주여행 저도 꼭 가고 싶네요 !!
잘 보고 갑니다 ㅎㅎ
김치삼 !! 첫눈에 반했삼 ㅋㅋㅋ 업봇,팔로우 하고 가요 ~

ㅋㅋㅋㅋㅋㅋ감사합니다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3
JST 0.031
BTC 61699.33
ETH 2887.31
USDT 1.00
SBD 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