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농협중앙회와 단위농협 차이로 암호화폐계좌등록이...
가상화폐? 암호화폐? 아직 뭐가 바른 말인지도 모릅니다.
하여튼 오늘 1월30일부터 가상화폐 거래소에 계좌를 등록하려면 실명계좌가 있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빗썸이나 업비트등의 거래소와 거래하는 은행에 내 실명확인계좌가 있어야 한다는 얘기라던데요.
그런데 어쩜 내가 거래하는 은행은 다 빠질수가 있는지???
저는 하나, SC제일은행, 우체국, 카카오뱅크 이렇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농협은 몇년전까지 열심히 이용했는데 요 몇년 그냥 썪혀두고 있었네요.
그래도 빗썸과 코인원은 농협이 거래은행이라길래 나름 안심하고 있었는데...
전 코딱지만한 스달빼고 아직 아무런 가상이든 암호든 뭐든 코인이 없는 사람인지라 당장에 급한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다시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농협통장이 있으니 빗썸이라는 곳에 회원가입을 했네요.
쭉 읽으면서 보니 농협중앙회(농협은행)은 가능한 은행이지만 단위농협, 농축협은 안된다고 적혀 있습니다.
난 뭐였지???
내가 만든 곳은 시장안에 있어서 항상 장사하는 분들로 북적북적하던 곳이었는데...혹시나???
확인해보았습니다.
인터넷뱅킹으로 들어가서는 확인할 방법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확인해봤더니 계좌번호로도 확인이 가능하더라구요.

스팀잇 하는 분들은 미리미리 계좌가 다 준비되어 있겠죠?
아직은 바꿀만한 스달도 그닥 없지만 언젠가는 나도!!!!! 라는 마음으로 통장을 개설하러 가야 할 듯 합니다.
하지만...난...4대보험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 아니라는 사실.
반백수 비슷해서 직장은 있으나 재직증명서가 떼어지는 직업은 아닌지라 서류 준비해야하는 일이 쉽지가 않네요.
의료보험, 국민연금은 다 내고 있지만 이런것으로 확인이 가능한지도 모르겠고...
월말이라 은행들도 바쁠테니 담달 초나 설 지나고 나서 전화해서 농협중앙회에 새로 계좌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서류를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그때까지 열심히 스달도 모을 수.....................있겠죠......................??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이 두곳은 저도 한번씩 헷갈리더라구요~

그죠?? 맨날 맨날 농협창구에 볼 일이 있는 것도 아니고...저는 전부 56이 중간에 박혀 있더라구요.
집근처의 중앙회라는 곳 찾아봐야겠네요...
천천히 스달, 스팀을 모으다보면 어느새 10만원!! 가 있길 바랍니다 ^^
ㅋㅋ 농협 비대면계좌로 만들었더니 302로 시작하는 계좌 주네요~~
30만원까지밖에 안되는 통장이라 꼭 30만원 얼렁 만들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