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onomy 제1회 분산경제포럼 에 다녀오다. feat 에센티아 essentia밋업

in #kr6 years ago (edited)

Deconomy 포럼이 열리기 몇 달전부터 블록체인/암호화폐 관련 분야에서는 굉장히, 아니 제일 유명하신 분들이 참여한다고 해서 기대를 엄청 모았던 행사였죠,
저도 우연히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되어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제가 최근 조인(join)한 블록체인 스타트업 대표님을 통해 좋은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최대한 오전에 일을 마치고 4일 마지막 날짜에 조금이라도 일찍 참여 하기 위해 택시를 타고 달려갔습니다~!!
역시나 사진으로 보았던 커다란 세미나 홀들과 많은 인파들, 그리고 블록체인/거래소/암호화폐 기업들의 부스들이 저를 맞이하였습니다.

일단 저는 유명연사들이 놀라운 통찰력을 보여주는 강연장으로 뛰어(?)들어갔습니다.

image.png

그런데 쉬는 시간이라 빈강단(?)이 저를 맞이해 주었습니다 ㅎㅎ

공동개최자인 한승환 대표님도 뵙고 싶었는데...음...사람들이 너무 많아 안보였습니다 ㅎㅎ

대신 잠시후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 형님이 저를 반겨주었습니다.

image.png

이더리움이 직면한 문제점들을 어떻게 풀어갈 것이며, 이를 통해 앞으로 블록체인 세상이 어떻게 바뀌고, 또 더 나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그리고 우리의 자세는 어떠해야 하는지에 대해 열강을 하셨는데.....
사실 내용이 쉽지 않아서...
다시 강연장을 나와 부스들을 돌아 보았습니다.

부스 중에 빗썸거래소의 미래 전략 아이템(?)인 무인발권기를 보게 되었습니다.
암호화폐를 이용해서 레스토랑과 같은 영업점에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만든 시스템이었습니다.
실생활로 점점더 다가오는 기기들을 보면서 저는 사진을 찍지 않을 수가 없었죠 ㅎㅎ

image.png

연사분들의 강연은 동시통역이 제공되었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들을 수 있었고,
부스들을 통해서 블록체인 기업들의 발전 상황을 엿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각 나라 각 분야에서 블록체인/암호화폐라는 주제로 모여든 투자자,
사업가 들의 인적네트워크 장(場)이 형성되어 저또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정규강연이 끝나고 이어진 에센티아(essentia) 밋업에서 제가 조인한 프로젝트에 흥미를 보이는 투자자들을 만날 수 있었고 에센티아 팀과 파트너십을 맺을 수 있는 물꼬를 틀 수 있어서 무척 유익했었습니다.

image.png

포토존에서 에센티아 팀과 한컷 찍었습니다.
이렇게 보니 제가 에센티아의 팀원이 된 것 같네요 :)
관심있으신 분들은 https://essentia.one/ 를 방문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저도 제가 합류한 프로젝트에서 KYC 와 GDPR 부분에서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에센티아는 이부분을 말끔히 해결해 줄 수 있는 솔루션을 갖고 있던것 같아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다양한 정보, 기회,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던 Deconomy 분산경제포럼이었습니다.
주최해 주시고 수고해 주신 모든 관계자 분들과 제가 이와 같은 행사에 참여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관심있으신 분들은 꼭 참여해 보시길 바래요 ~!

Sort:  

I like this blockchain
Thanks for sharing busy

오오!! 비탈릭을 실물로 보다니~~

ranesuk님이 successtrainer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ranesuk님의 스팀잇 kr-인명사전 (2018년 15 주차)

...jjangman |virus707
| | | |
[펀드 레이징]|
서울숲공원 스팀파크조성 |successtrainer|roychoi
뉴욕브룩클린 스팀파크 |hansikhouse| steemfunding
스팀마노 |st...

이번 분산경제포럼 굉장히 재미있어 보이던데, 다녀오셨군요!! ㅎㅎ
비탈릭 형은 한약 한 제 지어 먹여야 겠어요. -ㅅ-;
빗썸페이 관심 가던데..
빗썸에도 스팀을 상장시키면 3초 트랜잭션으로 이게 가능하다고 좀 설득을 하고 싶지만, 이오스가 대기하고 있어서 쉽지는 않겠다 싶네요. -ㅅ-;
하시는 프로젝트도 잘 진행되시길!!

여전히 열정적으로 움직이고 계시군요!
응원합니다~~

비탈릭은 보면 부지런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7685.37
ETH 3498.92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