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시적인 하락에서 살아남는 방법, 스팀임대 감사, 100팔로워 감사!!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tylegold 입니다.

오늘은 감사인사로 글을 시작합니다.

최근 Bandwith 문제로 글을 쓰는것도 댓글을 다는것도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이건 새로운 뉴비들이 많이 들어오고 있다는 증거이므로, 좋게 보고 있습니다.그래서 이걸 해결하기 위한 방법이 없을까를 찾다가 @abdullar님의 Bandwidth 위한 스파 임대글을 보고 신청하였고.. 150 스파임대를 받았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어쩌다 보니 팔로워가 100명이 넘었습니다.
다들 이벤트를 많이 하시던데.. 전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뭔가 아이디어가 생각나면 이벤트 진행하겠습니다.

스티밋은 서로가 서로를 챙겨주는 정말 멋진 커뮤니티 인것 같습니다. (거기에 물질적보상까지!!!..)


오늘 가상화폐의 가격이 엄청나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드디어 마이너스 김프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거시적인 하락장에서 우리가 할일은 무엇인지를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상황판단

기사들과 사람들의 의견 그리고 제의견을 합쳐서 보는 하락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오로지 저의 주관적인의견 입니다.)

  1. 해외시장: 미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테더(USDT)에 대한 조사
  2. 국내시장: 31일 신규유입의 기대치에 대한 실망
  3. 국내시장: 명절을 앞두고, 현금화로 인한 매도 증가

특정 코인의 하락이 아닌 거시적인 하락은 가상화폐 시장자체가 쇠락하지 않는한 기회라고 봅니다.

갈길 정하기

이런 하락장에서 코인수를 늘리기위해 기존 물량으로 단타를 하다가는 골로가는 상황이 많습니다. 거시적으로 빠질때는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이론이나 차트분석등은 통하지 않습니다. 바로 심리적인 요소들이 함께 묶여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럴때는 내가 물타기 할수 있는 돈이 있는지 없는지를 판단하는게 더 좋을것 같습니다.

  • A길. 추매할 현금이 없다
    당장 거래소에서 로그아웃하고, 일에 집중하십시요. 하락장을 지켜보는건 몸에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하락하는 금액을 보며 아쉬움만 쌓일뿐입니다.

  • B길. 추매할 현금이 있다
    가장 싸게 살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세요.

실천하기(B길을 선택한 분들만..)

주식 격언 중에 이런말이 있죠. 이 격언을 머리속에 집어 놓고, 가장 최적의 구매 방법을 생각해보세요.

무릎에서 사서 어깨에서 팔아라

샘플)
제가 사랑하는 EOS로 최적으로 구매할수 있는을 나열해보겠습니다.

  • 김프 빠진 빗썸에서 바로 산다.(출금불가에 부들부들)
  • 가장싼 국내 거래소에서 ETH를 사고, ICO에 참여한다.(제발 가격이 싸게 나오길 일종의 뽑기.ㅋㅋ)
  • 가장싼 국내 거래소에서 ETH를 사고, 해외거래소로 이동 EOS를 산다.

정리하기

A길, B길 모두 맘에 안정을 찾고.. 거래소와 차트에서 떠나세요.!!! 그래야 합니다. 그래야 존버 가능 합니다.!!

대원칙은, 펀더멘탈(본질)이 좋은 코인을 들고 있다면, 그 여정 중의 흐름은 밀물과 썰물처럼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여기고, 기다리면 될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더 큰 고래가 되면.. 더 적극적으로 뉴비들을 챙기는것에 동참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저도 보팅하고 갑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서로 소통하고. 상부상조합시다.^^

조금 관망하다가 저점에서 매수하면 좋은데 그게 힘드네요 축하드립니다🕭🎶🎧🎵

하핫!!! 감사합니다.!! 저도 이렇게 썼지만.. 단타 대회 쫄보 출신입니다.

추매 해야하나 고민중입니다 ㅜㅜ 스달이나 스팀 사고 싶으요 ㅠㅠ

마이너스 김프에는 부담되지 않는선에서는 구매를 해놓는것도.ㅋㅋ (투자는 본인 판단이므로.. 잘생각하셔서 결정하세요.^^)

기다리는 1인입니다. -_ -;
100 팔로워도 축하드려요~ : )

ㅎㅎ. 감사합니다.!! 저에게도 이런순간이 오긴 하네요.^^ 하락장에 시세를 보는건 몸에 좋지않다고 말한 저도 계속 그래프에 손이 가네요.^^

맞보팅이 바로 이맛이네여~~ 글 잘읽고 맞보팅 하고 가여~~~
전 그냥 존버중~~ 그런데 후덜덜 하네여~~~

ㅎㅎ. 오늘은 좀 후덜덜하긴 한데.. 존버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마이너스 김프를 좋아할텐데요. 현금이 없어 아쉬운 저녁입니다.ㅋㅋ

추매할 현금이 없는게 안타까울 뿐입니다ㅠ
이또한 한때의 추억이 되길 바라고 있어요..ㅎㅎ
팔로우 100과 파워 임대 축하드립니다~
팔로우하고 갈께요. ^^

저는 지난번 하락장에도 맛을 못보고. 이번하락장도 맛을 못보내요. 아쉬움이 가득한 밤입니다.^^

요즘 정말 많은 분들이 짱짱맨 태그를 사용해주시네요^^
행복한 스티밋 ! 즐거운 스티밋! 화이팅~~

덕분에 kr만큼 자주쓰게 되는것 같습니다.
꼭 팀이 되는 느낌입니다. 항기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60249.86
ETH 2347.79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