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간 절 멘붕에 빠뜨린 대역폭(Bandwidth) 문제

in #kr6 years ago (edited)


"가상화폐 정보를 드립니다." 소설도 완결했고
신나게 댓글과 팔로우, 보팅을 하면서 스팀 라이프를 즐기던 도중,
갑자기 에러 메시지가 뜨면서 댓글을 달 수 없는 상황에 빠집니다.

342.png

대역폭이 한계에 도달했으니 기다리던지 스팀파워를 업해라????
뒤늦게 검색해보니 계정마다 스팀에서 사용 가능한 대역폭이 제한되어 있더라구요.

소설을 올리면서 자잘한 오타를 수정하고
가독성 향상을 위해 줄바꿈, Markdown 등을 몇번 수정했더니
대역폭을 많이 소모한 모양입니다.

그래서 제 스팀파워와 보팅파워, 사용가능 대역폭을 조회할 수 있는
웹 페이지에 접속해 봤습니다.

https://steemd.com/@아이디

그리고 제 대역폭 현황을 확인하고 2차 멘붕에 빠집니다.


이미지 1.png



아니...슨생님... 대역폭 충전하는데 66시간 58분이 걸린다구요?
3일 가까이 눈팅만 하라니...
이제 막 스팀에 재미 붙이고 왕성하게 활동하려는 저에게
급 제동이 걸리는 순간이었습니다.





534.jpg


활동에 제약이 걸릴 수 있는 이렇게 중요한 지표를 저렇게 꽁꽁 숨겨놓다니!

그런데 더 어이없는 건 대역폭 확인 웹페이지를 새로고침 할 때마다
충전시간이 귀신 널뛰기하듯 오락가락 한다는 겁니다.
6시간으로 줄었다가, 112시간이 되기도 하고 계속 바뀝니다.


언제 충전될 지 기다릴 수 없어서
업비트 거래소에서 스팀달러를 소량 구매해서 제 스팀 계정으로 보내고
(그냥 스팀을 사서 보냈으면 되는 거였는데 정보가 부족했네요)

스팀잇 거래소에서 스팀 달러로 스팀을 구매하려는데 3차 멘붕에 빠졌습니다.
스팀 달러로 스팀을 구매하는 행위 조차도 저 대역폭의 영향을 받더라구요 하하하...

다행이 5분 정도 기다리니 대역폭이 소량 회복되어서 스팀파워 업하고
다시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두 어제 새벽에 벌어진 일이네요.



스팀 플랫폼의 비전에는 공감하고 앞으로 더 성장할 거란 믿음이 있지만
이런 유저 편의성 부분에서는 아직 개선할 부분이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역폭 문제는 대부분의 스팀 신규 유저들이 겪을 문제일텐데
활동 가능 여부에 관련된 지표인만큼 좀더 밖으로 노출시켜서
확실하게 인지시켜줘야 하지 않을까요?

앞으로 스팀이 좀더 발전해나가길 바래봅니다.

















Sort:  

이 글을 좀 더 빨리 읽었다면 더 빨리 도움을 드릴 수 있을 텐데 이제 읽었습니다ㅜㅜ 제 스팀파워 100을 임대해드렸어요. 지갑을 보시면 (+100.000 STEEM) 라고 확인하실 수 있어요. 백 정도면 대역폭 제한을 많이 받지 않고 활동하실 수 있을 거예요. 회수는 4월 1일 만우절에 할게요!

헉 스팀파워 임대라니ㅠㅠㅠ 이런 적극적인 지원에 몸둘 바를 모르겠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더욱 열심히 활동해야겠어요!

하 이 대역폭이란게 양날의 검인것 같습니다.
이 대역폭 때문에 타SNS처럼 달랑 아이디만 만들어서 스팸 활동하는 유저들은 거의 없긴한데..

sts16님 처럼 건전한 유저들이 이것 때문에 피해를 보니깐요 ㅠㅠ

스팸 유저를 견제하기 위해서 필요한 수단이긴 하죠ㅠㅠ
정상적인 신규 유저들에게 인지만 확실히 시켜주면 좋을 것 같아요 흑흑

저도 대역폭때문에 요즘 신경이 많이쓰이는 뉴비입니다 ㅎㅎ 뉴비끼리 힘내보아요~

팔로하고 갈께요~~

이젠 대역폭의 존재에 대해서 알았으니 조심해야겠어요.
팔로우 감사합니다! 저도 맞팔 갑니다. 뉴비 화이팅!

전 아직 대역폭의 문제조차도 느껴보지 못했네요..ㅎ
앞으로 참고가 될 거 같아요.
좋은 주말 되세요. sts16님~

네네ㅎㅎ 왕성한 활동도 좋지만 지나치면 대역폭 초과가 되어버리니
잘 확인하세요ㅋㅋ
Code님도 주말 잘 보내세요!

많이 당황하셨겠어요~ 저도 대역폭 게이지 확인하러가야겠어요 ㅋㅋ 여차져차 잘 해결하셔서 다행이네요!

이대로 3일동안 스팀잇 못하는 줄 알고 깜짝 놀랐어요ㅋㅋ
해결해서 다행이에요!

저도 처음에 정말 고생한 기억이 나네요.. ㅠ
먼저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팔로우 & 보팅하고 갑니다.
앞으로 자주 찾아뵐게요~!

팔로우 & 보팅 감사합니다! 저도 앞으로 자주 찾아뵐게요!

저는 어젯밤 대역폭 한계를 맞이하고..... 오늘 글 올렸네요. 알아보니 결국 스파를 구매하라 이런거......;;;; 전 걍 기달렸네요. 시작한지 4일밖에 안되서 저는 너무 많이 했구나 싶기도 하구 ㅋㅋ 좀 자제 하라는 신호인가;; 싶네요

저와 같은 문제를 겪으셨군요ㅠㅠ 스팀이 뉴비들에게 조금 불친절한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 유저 분들이 스팀의 불친절을 커버하고도 남을만큼 친절하셔서 다행이에요.

맞아요. 정말 놀랄만큼 새로운 유저들을 이렇게 환영해주는 커뮤니티가 있을까? 싶네요

저도 대역폭에 걸려 현질하느라고 첨에 소액 넣어서 파워업 했다가 내가 누른 보팅의 액수가 올라가는 걸 보고 맛 들여서 큰일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4
BTC 63202.55
ETH 3085.17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