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베다수학] #1. 구구단 9단을 쉽게! (feat.손가락)

in #kr6 years ago (edited)

.people-316506_640.jpg

요즘은 고민이 많습니다. 많은 고민들 중에는 아직 어린 두 아이들을 어떻게 키우고 교육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도 포함이 되는데요. 적어도 수능에서 성적 잘 받아 좋은 대학을 가는 것이 목적이었던, 우울했던 내 지난날을 반복시켜주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수학이든 영어든 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 저부터 접해보고 있습니다.
(우선은 아이들이 숫자라는 장난감을 가지고 이런 저런 놀이를 하면서 친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제일 첫번째지만요^^)

그러다 재미있는 수학을 발견했어요. 바로 인도의 베다수학인데요.
인도에서는 어려서부터 단순한 계산 방법을 외우는 것만이 아니라 논리적 사고력을 동시에 키워준다고 하더라고요.

그 중, 신기하고 재미있던,열개 손가락으로 쉽게 익힐 수 있는 구구단 9단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우선! 손바닥이 보이도록 두 손을 쫘악 펴고 시작합니다.
두번째 손가락을 접은 아래 사진을 보고 설명드릴게요.

2.jpg

접은 손가락 기준 왼쪽은 십의자리, 오른쪽은 일의 자리입니다.
구구단 9단이니 9!
두번째 손가락을 접었으니 ! x 2 !
왼쪽에 손가락 하나, 오른쪽에는 손가락 여덟개이니 1 8 !

어때요. 계산할 필요없이 손가락으로 9단을 쉽게! 신기하죠?
그럼 1부터 10까지! 움직이는 사진으로 확인해보세요^^
(뽀샤시 효과를 줘서 그나마 괜찮아진 제 손입니다ㅋㅋㅋ)

9dan.gif

Sort:  

헐 ㅋㅋㅋㅋ 이런 방법도 있네요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9371.89
ETH 3768.85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