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by 혜민스님)

in #kr6 years ago
  • 똑같은 이야기라도 상대를 비난하기 보다는 나의 상태만 말해라
    • "너 어떻게 그렇게 서운한 소리를 하니?" -> "네 말을 듣고 나니 내가 좀 서운한 마음이 든다."
  • 마지막 말을 하지 마라
  • "쉼표"
  • 상사로서 일하기
    • 부하직원과의 친밀도, 접근 용이성, 문제가 생겼을 때 적당한 질문으로 문제 해결을 유도하는 능력 -> 100% 동의는 안됨..
    • 대외로 어떻게 비춰질지보다는 어떤 실질적인 변화가 부하 직원들과 고객들에게 돌아갈지에 대해 더 신경을 써야 함
  • 행복해지기
    • 다른 사람이 나의 가치를 등수나 점수로 매기고 그걸 강요하더라도 내 스스로가 그걸 받아들이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 나의 행복을 다른 사람과 비교해서 측정하려고 하면 절대로 행복해질 수 없다
    • 내 삶의 방향타를 내 스스로가 잡고 가려는 용기가 필요하다
    • 다른 사람의 생각을 답습하는 것에만 시간을 보내지 말고 그 생각들을 내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되묻는 연습을 해라
    • 남들이 가르쳐주거나 시켜서 어쩔 수 없이 하는 것이 아닌, 내 스스로 의미 있고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해라
  • 어떤 위치에 있느냐보다 무엇을 하느냐가 중요함
  • 행복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얻을 수 있다.. -> Really?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6052.74
ETH 3320.33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