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다식]굶지 말고 다이어트 하자.

in #kr6 years ago

안뇽하세요!! @steemeee입니다.
이제 조금 있으면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네요. ㅋㅋㅋ 괜스레 부끄러워 지는건 왜일까요.
아무래도 노출의 계절이다 보니 남자나 여자 할 것 없이 다이어트에 엄청들 관심이 있을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에 관한 이야기를 써볼까 합니다. 주제는 다이어트 할때 "무조건 굶으면 실패한다."입니다.

belly-2354_640.jpg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고 나서 이제 그만 됐겠지 싶을때 찾아오는 것이 바로 '요요현상'입니다. 힘들게 살을 뺐지만 다이어트 부작용으로 인해 금방 원래 몸무게가 되거나 오히려 더 많이 불어나 버리기도 하는데요. 왜 그런지 일단 원인을 알아야 할 것 같아요.

가장 큰 이유는 근육량이라고 하네요. 애초에 근육이 없는 몸에서 다이어트를 위해 적게 먹고 운동을 한다면 빠져야할 지방 대신 근육이 빠지게 된다.
우리의 몸은 근육보다는 지방을 더 소중하게 여긴다고 한다. 참 이상한 몸이다. 지방을 아낀다고 잘 이해가 가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한다.

plank-2054729_640.jpg

그렇다면 어떻게 다이어트를 해야 올바르게 몸무게를 감량할 수 있을까?
일단 탄수화물은 끊는 것이 좋다. 물론 탄수화물은 몸에 꼭 필요한 에너지원이다. 하지만 일정부분이 충족되면 나머지는 지방으로 비축된다는 사실...밥을 많이 먹는건 결코 좋은 것이 아니었다. 예말에 밥심이라고 햇는데...^^:아닌가 보다.
그럼 탐수화물을 끊고 다른 에너지원을 섭취해야 하는데 그것이 바로 단백질이다.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면서 운동을 병행하면 근육량이 유지되며 살을 뺄 수 있다고 한다.
물론 단백질을 지속적으로 섭취하고 있으니 배도 고프지 않을 것이다.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매번 섭취하기가 쉽지 않다면 운동을 할 때 먹는 단백질 보충제로 대체가 가능하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같다. 보충제의 원료는 유청이나 대두에서 단백질을 뽑아 만들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어도 될듯하다.

Sort:  

요즘 저 탄수화물식 시작했습니다 ㅋㅋ
다욧은 아니지만 체중조절정도로 ㅎ

네 머든 적당히 먹고 운동열심히 하면 살빠지겠죠!?
제발~~빠져죠!

제가 그 운동을 안하는게 문제입니다 ㅠ

   짱짱맨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
앞으로도 좋은 글, 멋진 활동 잘 부탁드립니다 💕
       - 짱짱맨 Curator. 뉴위즈(@Newiz) -

네 잘사용하고 있어요 감삽합니다.

확실히 탄수화물을 줄이는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돼더라구요. 헌데 넘 힘들어서 ㅠㅠ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로 보충~~~운동은 해야 한다고 하네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웹툰 재미났어요!!색연필의 느낌도 너무 좋구요.
박사님께서 여러가지 재능이 있으시네요!!

안녕하세요 ㅎㅎ 네이버 스팀잇카페보고 놀러왔어요 ㅎㅎ 저는 탄수화물 끊고 고지저탄 다이어트 해서 살을 5키로정도 뺀적이 있어요 ㅎㅎㅎ 다이요트는 평생 숙제이죵 ㅠㅠ 힝 팔로우하고갈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802.08
ETH 2941.62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