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사전]미용실에서 하는 흔한 이야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steemeee입니다.
제가 어제 미용실을 다녀 왔는데 미용실에서 미용사분들이 하시는 이야기 중에 궁금한 몇 가지를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아마 평소에 저 같은 궁금증을 가지신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오늘 속시원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볼께요!!

black-white-429229_640.jpg

우선 처음으로, 펌을 하고 몇일 동안은 샴프를 하지 말아라 입니다.
남자분들도 그렇고 여자분들도 그렇고 가끔 기분 전환 삼아 펌을 하실 때가 있으실 겁니다.
펌이 다 끝나고 돌아 가실 때 가끔 이렇게 이야기 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몇 일은 샴프 하지 마세요!"

물론 저도 그런 소릴 들어 본 적도 있고 실질적으로 몇 일 동안 머리를 감지 않은 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펌을 하고도 머리를 감으셔도 될 것 같아요.
예전에는 샴프가 센알카리성이 많았고 가정에서 비누로 머리를 감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센알카리성과 펌이 만나면 아마 컬의 변형을 일으켰나 봐요.
하지만 요즘은 중성 샴프나 약알카리성인 제품이 많아서 샴프로 인해 펌의 컬이 변화를 일으키지는 안는다고 해요. 물론 사람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이론이니까요.

haircut-834280_640.jpg

그럼 두번째는 굵고 억센머리는 파마가 잘 안나온다 인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굵고 억센머리는 파마가 잘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파마가 잘 되고 안되고는 머리카락 굵기와는 상관이 없다고 하네요.
오히려 머리카락의 침투성이 파마의 성패를 좌우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미용실에서 파마를 하기 전에 미리 테스트를 해 보시면 실패할 확률이 적어지겠죠!

마지막으로 비오는 날은 펌을 하면 안된다.
예전에는 해당이 되었던 이야기지만 요즘에는 파마약의 침투성의 개선으로 해당이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오늘은 미용실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이야기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저도 몰랐던 사실을 이렇게 포스팅을 하며 알아가고 있네요. 앞으로는 펌을 하고 머리 긁지 말고 바로 머리 감아야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

steemeee_2.jpg

Sort:  

미용실가면 헤어스타일때문에 고민할때가 많은데... 미용사가 추천하는데로 파마해야되나 고민중 ㅠㅠ 아마 100% 고객확보용으로 시키는것같긴한데 고민입니다!

저도 갈 때마다 고민 합니다. 왠지 머리가 안 어울릴 것 같아서 말이죠.
미용사님의 추천 한번 믿어 보세요!

머릿결이 너무 상해도
파마가 잘 안나온다는 말들도 있더라구요 ㅠ.ㅠ
염색약은 엄청 잘먹던데..

저같은 경우인가..

아ㅋㅋㅋ 좋은정보 감사합니다ㅋㅋㅋㅋ
근데 머리에 남는건.....
"아까 포스팅할때 내사진보니 펌하러 가야하는데.."
ㅋㅋㅋㅋㅋ ㅜㅜㅜㅜ 펌하러갈때 지난듯해요 ㅜㅜ
머리가 퐁망인 OTL...
즐저녁 보내세요~~ 팔로우 보팅하고갑니다^^

아~ 그냥 하는게 아니었군요 스타일에 따라
또 어려운점이 있는거군요

미용사 추천이 그래도 제일 낫더라고요 ㅠ

오오...저도!! 바로 감아야겠네염 ㅎㅎ

요즘 모든 기술의 발전이 빠른데 미용실은 너무 더딘 기분이예요 ㅠㅠ 파마 좀 빨리 끝나면 좋으련만

첫번째는 이제는 샴푸해도 괜찮다고 들어본적이 있었는데 두번째는 처음 들어보네요 굵고 억세서 그런지 펌해도 티가 안나서 내머리는 답이 없구나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네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431.51
ETH 3085.99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