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한 번 내뱉은 말은.../semel emissum...

in #kr6 years ago

음..
이런 저런 여러 전쟁 들에 얽힌 와중에
올만에 어두메잼님 글 보러 왔더니,

내 관점 엄청 긴 글이 있네요.

내 관점에서 보면,
역시 사소할 수도 있는 일인데,
약간 전쟁 성 인듯한 상황..

전쟁은 당사자는 소모적일 수 밖에 없는 것이고,
관전자는 피해가 없다면, 한없이 재미 있을 수 있는 것이고,

당사자 어느 입장에서든,
일방적으로 끝낼 실질적인 무력이 없다면,
용서나 무시 가 가장 현실적인 방안 인 것 같기도 하네요.

죽어라고 쫓아다니면서 괴롭힌다면,
ㅋㅋㅋ
소모적인 전쟁을 계속 해 나가야겠지만,

현실적으로 어쩔 수 없는 전쟁의 와중에도
즐김과 용서와 무시가 어쩔수 없는 방법이기도 한 것 같고요.

그냥 내 전쟁에 빗대어 생각해보니, 그런 생각이 드네요.

Sort:  

스팀님의 전쟁 같은 그런 상황은 물론 아니죠. ㅋㅋ 여러가지로 기록이 필요해서 남겨둔 것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0354.53
ETH 2608.25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