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蟲: 제안 ] 교황청, 천주교 코인 발행 ( @SteamSteem Creativity 독창성글 )

in #kr6 years ago (edited)

[코인蟲: 제안 ] 교황청, 천주교 코인 발행 ( @SteamSteem Creativity 독창성글 )
[종교蟲] 겸용의 글.
( https://steemit.com/kr/@steamsteem/proposal-vatican-catholic-coin-steamsteem-creativity )
2018.08.03.금. 07:32, by @SteamSteem

이 글이 영어번역본은

[coinBug: proposal ] Vatican, Catholic Coin ( @SteamSteem Creativity)
[religionBug] combined use writing
( https://steemit.com/bitcoin/@steamsteem/coinbug-proposal-vatican-catholic-coin-steamsteem-creativity )
2018.08.03.Fri. 08:15(utc+9), by @SteamSteem, English translation of the original Korean writing at https://steemit.com/kr/@steamsteem/proposal-vatican-catholic-coin-steamsteem-creativity

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신약성경에 보면 나오는 이야기.
아는 사람들은 다 알고,
모르는 사람들은 모르는 이야기.

믿지 않는 자의 글이므로,
전체적인 내용은 비슷하겠지만,
정확한 표현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

젊은 예수가 유대 교회당에서
새로운 가르침을 설파하자
구름같이 지지자들이 모인다.

유대교 랍비들이
그런 예수를 골려주려고 어려운 화두를 하나 던진다. [주1]

세금을 전통적으로 받들며 십일조 받치던 하나님에게 내야 하느냐,
실질적으로 유대민족을 지배하는 로마 제국에 내야 하느냐? [주2]

예수가 답문한다.
동전에 누가 새겨져 있느냐?

랍비들이 답한다.
가이사.

예수가 호통을 친다.
가이사의 것은 가이사에게 내고,
하느님의 것은 하느님에게 바쳐라. [주3]

현실세계에 납부 의무가 강제로 부과된 로마 세금은 로마 동전으로 내고,
율법에 규정된 종교적 납부는 그에 따르라는 말인듯 ?
아마도 양이나 등등 으로 내는것인가?

랍비가 그 현답을 듣고,
기가 막혔다고..

20180803금0756utc+9_SteamSteem_steemThumbNailV2_[코인충-제안]VaticanCatholicCoin_한.png

[코인蟲: 제안 ] 교황청, 천주교 코인 발행 ( @SteamSteem Creativity 독창성글 )

.
.
자..
믿지도 않는 넘이 쓸데없이
남의 종교 이야기 하는 이유는 ?

예수를 신으로 섬기는 기독교에서는,
특히 세계적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천주교, 로마 카톨릭의 수장 교황청은

예수의 명언
"가이사의 것은 가이사에게, 하느님의 것은 하느님에게" 를 실현하기 위해서,
Catholic Coin 을 만들것을 제안한다.

현실 세계 돈인 전세계 각 지역 정부의 정부화폐 Fiat Money 와 별개로,

천주교 교도들 간의 돈인 Catholic coin 을 세계적으로 유통시키면서,

그 발행권을 가지고, 시뇨리지 seignorage 효과를 누린다면,

현대 교회에서 십일조 걷는 것이나,
중세시대 한때 면죄부 발행으로 얻은 수익 이상의,
어떤 의미에서는 고대 로마 제국의 시뇨리지 효과 이상의,

막대한 수익을 올릴 수 있고,

전세계 천주교도들의 삶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전세계 천주교 확산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코인 확산에도 막대한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고..

--

전세계 각 성당들에 채굴기를 두고,

채굴하여, 채굴한 성당과 신자들과, 교황청에서 적절한 분배를 하여,

전 세계 천주교 신자들이 실 생활에 사용하면,

암호화폐의 취지에 딱맞는 적용이라고 보입니다.

--

성당이나 교회에서 십일조 납부를 강압하는 대신에,

기도할 때마다, Catholic coin 이나 Jesus 코인 airdrop 하면,

매일 성당이나 교회 나가 기도할 거임. ㅋㅋㅋ

--

암호화폐 중에서도,

가장 이상적인 형태의 코인이 될 것 같네요.

.
.

로마제국 시대의 디나리우스 화 코인 보다

4차산업혁명시대의 전세계 성당들이 만드는,

암호화폐 Catholic coin 이 훨씬 강력해 질 것 같음요..

--

개신교, 이슬람, 불교, 등등 다른 종교도 마찬가지

--

[주1]
유대교 와 기독교
유대교는 기독교를 인정하지 않는다.
지금도 유대인들에게 예수를 물어보면,
유대인 출신이지만 이교로 개종한 자
라는 답변이 대다수로 나온다고 한다.

[주2]
가이사. Caesar,
시저 라고도 발음하고, 케사르 나 가이사 라고도 발음하는 듯하다.

Julius Caesar,
사실상 로마 제국을 만든 초대황제? (제 1 시민 이라고 이름 붙였던듯)
당시 로마제국 동전에 얼굴이 새겨져 있었다고 한다.

[주3]
하느님과 하나님 을 혼용해서 쓰고 있는데 ??

천주교에서는 하느님,
개신교에서는 하나님,
이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

둘다 똑같이 존중한다는 취지에서 ?? , 혼용해서 사용함.

Sort:  

종교는 접근하기가 애매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새 들어서 종교인에게 세금 때리기도 공론화되고 있잖아요. 기독교의 십일조도 사실상 소득에 원천세 10%를 때려버리는거고요. 그런 것들이 밖으로 드러나면서 종교인은 돈만 밝힌다는 이미지를 주고 있어요. 그런 입장에서 코인을 한다면 글쎄요. ㅎㅎㅎㅎ 아이디어는 재밌네요. ㅎㅎㅎ 기독교 코인이라 ㅋㅋ

전세계 성당 마다 채굴기를 하나씩 갖추고,
네트웍을 형성하면,
딱 암호화폐의 취지에 맞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조만간, 제 제안처럼 될 것으로 예상해 봄.

성당 채굴기 ㅋㅋ 상상만 해도 웃기네요 ㅎㅎ 유쾌합니다

저는 가장 이상적인 형태의 코인이 될 것 같네요.
로마제국 시대의 디나리우스 화 코인 보다

4차산업혁명시대의 전세계 성당들이 만드는,
Catholic coin 이 훨씬 강력해 질 것 같음요..

성당이나 교회에서 십일조 강압하는 대신에,
Catholic coin 이나 Jesus 코인 airdrop 하면,
매일 성당이나 교회 나갈 거임. ㅋㅋㅋ

재밌다는 건 흥미롭다는 뜻입니다. ^^. 코인이 성당에 들어가면 참 어떻게 될지 ㅋㅋㅋㅋ
" 교회에서 코인 에어드랍 있대 ㅋㅋㅋㅋ 아놬 ㅋㅋㅋㅋ "
옛날에 교회에서 사탕 준다고 열심히 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71138.51
ETH 3842.89
USDT 1.00
SBD 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