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에세이] 유럽살이 에세이 2 , [멋진 신세계]

in #kr7 years ago (edited)

멋진 신세계


IMG_0051.jpg

문뜩, 세상을 대하는 태도를 문이라고 생각해본다. 예전에는 그 문이 닫혀있었다면, 지금의 나는 조금이나마 그 문을 살짝 열어 광활한 바깥 세계를 엿볼 수 있게 되었다. 우주를 본 원숭이가 되는 느낌이 이런 것일까? 나는 경외감과 동시에 새로운 세계에 대한 두려움, 공포감을 느낀다. 내가 생각하기에, 과거의 내 삶 그리고 그 삶을 이어나가는 장소들 또한, 충분히 나에게는 크고 복잡했다. 내 두 손 그리고 마음으로 이해할 수 없는 것들은 정말 끝도 없이 많다는 것에 좌절감을 느끼고, 때로는 하나하나 알아갈 때마다 알 수 없는 행복도 느꼈다. 그런데 작년의 나는, 퍼즐을 다 맞추지 못하고 다른 퍼즐 게임을 찾는 사람처럼, 이곳으로 왔다. 처음 퍼즐의 조각이 다른 게임 퍼즐에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일 수도 있고, 첫 번째 게임이 지루해서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다.

IMG_8381.jpg

그러나 새로운 퍼즐게임은 더 커다랗고 더 복잡한 퍼즐이다. 일단 퍼즐을 맞추려면 조각이 필요한데, 그 조각마저 찾지 못하는 기분이 들 때도 많다. 2차원의 개미가 3차원을 보지 못하는 것처럼 때로는 내가 이 세계의 2차원 개미가 된 느낌이다. 공허함을 채우러 왔다가 더 큰 공허함을 맞을 때도 있다는 것을 나는 미처 알지 못했다. 내가 살던 세계는 모범답안이 있는 세계였다. 다른 아이들은 앞다투어 퍼즐을 맞춰가는데, 그러지 못했다. 어른들은 답을 맞춘 아이에게는 달콤한 사탕을, 뒤처지는 아이에게는 "왜 너는 다른 애들처럼 똑똑하지 못한거야" 라고 꾸짖음을 준다. 그런 것들이 싫었다. 심지어 퍼즐을 먼저 맞춰가는 아이들은 어른이 된 척을 하며, 다른 아이를 비웃기도 했다.

IMG_8284.jpg

새로운 삶에서 비참한 순간은 바로 그런 것이다. 이곳 아이들은 답을 필요로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행복의 기준이 퍼즐을 맞추는데 있는 것이 아니었다. 심지어 자신의 퍼즐을 맞춘 아이들은 다른 아이들의 퍼즐을 돕기도 했다. 이곳에서 나는 이방인, 속 좁은 사람, 다른 존재, 동화될 수 없는 존재로 여겨질 수도 있다. 때때로 그런 것들을 느끼는 데는 위와 같은 이유가 작용한다. 다름. 신세계를 알아가는 사람으로서 정답이 없다는 것을 나도 알고 있다. 심지어 그 정답이라는 것은 내 세계에서 정해놓은 비참한 이데아다.

IMG_9512.jpg

생각해보니,

먼 바다와 바다와 바다를 건너 이곳에 온 나는 생각보다 훨씬 작은 존재였다.


글, 사진 : @steamfunk

Sort:  

그래도 위축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타지 생활이 아무리 풍족하더라도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힘내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좋은 글 많이 기대하겠습니다!

에고.. 지금은 유럽에 있는건 아니고.. 예전에 썼던 글을 되살려서 스팀잇에 연재해보려고 하는 중이에요. 이제는 한국에 있지만.. ㅠ 응원의 말씀 감사드립니다. 피드에서 자주 뵀으면 좋겠네요 :)

솔직하시네요ㅋㅋ
저도 피드에서 자주 뵀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정말 춥네요 ㅜㅜ
좋은 컨텐츠가 즐거운 스티밋을 만드는거 아시죠?
짱짱맨이 함께 합니다

고마워요 짱짱맨! 추운데 날씨 조심하세요

오. 길이 단순하고 깔끔하군요
2번째 사진 녹색 벽같이 생긴 식물은 뭐죠? 나무인가요?

나무는 아니고 어떤 식물이었는데.. 쇤부른 궁전에서 찍은 사진인데 미친듯한 정원관리로 저렇게 만드는걸로 알고있..습니다 ㅎㄷㄷ

글을 넘 잘쓰시네요,,,,,,,,,,
우와,,,대박입니다.
먼 바다와 바다를 건너, 이곳에 온 나는 생각보다 훨씬 작은 존재였다..
맞습니다. 세상은 너무나도 넓고, 아직도 가봐야 할 곳이 참 많으니까요!

그나저나 세번째 사진은, 프랑스 맞죠!?

앗 과분한 칭찬 너무 감사드립니다!! 세번째 사진은 오스트리아 쇤부른 궁전이에요 :) 프랑스 베르사유의 조경이랑 매우 흡사하죵 !

방문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브라이언님 프로젝트 응원합니다 +_+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1651.16
ETH 2369.36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