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EAT] 코인투자 #5 우리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teamEat입니다.

가입 해서 이런저런 뻘짓 하다보니 2주가 훌쩍 갔네요.

아이러브스쿨, 다모임, 싸이월드. (너무 갔나요) 부터 시작해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그리고 코인질하면서 사용한 슬렉, 텔레그램, 트위터 등등 여러가지 SNS들을 경험했지만 Steemit은 참 재밌습니다. 왜냐면 돈벌려고 한다는 점에서 좀 다르니까요. 게다가 사람마다 방법이 다르겠지만 투자를 통해서 수익을 극대화 할수도 있네요.

블로그 운영을 해본적도 없고, SNS도 포스팅을 열심히 하지 않은터라 그런지, 아니면 남중남고공대군대에 이어 회사마저 남자밭인곳에 와서 인지 글솜씨도 잼병이고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바닥이라, 별거아닌 포스팅이나 댓글 활동들도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잡아 먹습니다.

2주간 스팀잇을 접하고 경험해보면서
스팀잇 활동을 꾸준히 할것인가 vs 그 시간에 본업이나 다른짓을 할것인가

를 고민해본 결과 투자자로서 스팀 및 Crypto 의 미래가 밝다고 보았고, 활동 잘하셔서 놀라운 보팅을 받으시는 분들을 보고 열심히 해볼만 하다 라는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들 이렇게 속아 넘어가는거겠죠)

폴로닉스의 스팀 입출금이 막혔던 터라, 비트코인으로 되팔고 보내거나 다른거래소에서 보내기가 귀찮아서, 기다리는겸 테스트하는겸 활동해 보면서
파워업을 할것인가 vs 바닥부터 노가다로 할것인가

에 대해 고민 했습니다.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저는 예쁜여성도, 타고난 글쟁이도, 그렇다고 박학다식하지도 않기때문에 큰 기대없이 저기 너놓을거 여기 너놓자는 심정으로 가지고 있던 잔고중 일부를 파워업 해보았네요.
일단 제가보는 비트코인 중기예측지점이 상당히 시간이 걸릴것 같으므로...ㅋㅋ

그럼 여기다 묵히면서 어떤 활동을 할 수 있을까 생각해봤습니다.

여기 계신분들도 분명 steemit 활동을 통해서 발생하는 수익을 재투자 할것인지 현금화 할것인지 파워다운을 할것인지 고민 하실 날이 올거라 봅니다. 저는 현재 장세에서 FA 만큼이나 TA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한된 정보아래서 Mainstream에 들어오지 못한 기술을 믿고 장기투자 하는게 쉽지가 않거든요.
제 TA의 궁극적 목표는 잦은 트레이드를 통한 수익극대화가 아닌 안정감 있는 투자를 통해 장기투자를 실행하는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제가 전에 공부했었던 TA 관련 이론을 복습하면서 시간되는대로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보시는 여러분들도 틀린부분이 있다면 지적 혹은 보충 설명 때론 응원 부탁드립니다.

정작 첫글을 쓰려니 너무 시간이 늦어서 주말에 써야겠습니다 -_-;;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글솜씨가 없다고 하셨는데, 저는 재미있게 읽혔어요^^ 그런데 FA/TA가 뭔가요??

감사합니다. 수줍네요. Fundamental Analysis 와 Technical Analysis 입니다. 죄송해요 있어보이려고 줄여썻습니다.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글솜씨가 수준급이세요 ㅎ

어디에 숨어야할지..

Hi there! If you'd like to try to invest in alternative coins, you may read my last post to know which ones are going to be the best choice in July. https://steemit.com/bitcoin/@vikky/top-10-altcoins-going-into-july

Thanks. will have a look!

제 리플은 어디로갔을까요.
누구는 말하더군요. 리플부활=예수부활이라고...

하하하.. 비중이 많으신가요? 분산투자가 답인것 같습니다.

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많은 활동 기대합니다.^^
그리고 fa ta만큼 중요한것은....
왠지 모르게 잘될 것만 같은 느낌적인 느낌? ^^

ㅋㅋㅋ 네 코인의 묘미죠.

저도 앞으로 코인 시장이 너무 궁금합니다.
스팀잇을 보면서 또 기회를 엿보기도 합니다. ㅎㅎ
글 감사히 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좀더 부지런히 포스팅해서 많은분들이 오셔서 보고 댓글을 통해 소통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steameat님 역시 경험으로 나오는 글이 마음에 와 닿는 것 같습니다. 저도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거든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저도 조만간 큰 결정을 할 때라 생각이 되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음 그런가요. ㅎㅎ 신중함만큼이나 과감함이 필요한 코인마켓인것 같습니다.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

네 감사합니다. steameat님도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2
JST 0.026
BTC 56792.41
ETH 2444.34
BNB 487.19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