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성공한 온라인 플랫폼, SNS는 초기 진입자에게 엄청난 보상이 있습니다.

in #kr6 years ago

aba.png

안녕하세요 @staysee입니다.
오늘은 온라인 플랫폼에서 초기 진입의 이점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우리가 아는 네이버 카페,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등 어떠한 것이든
초기에 진입할 경우 팔로워나 회원수를 늘리기도 훨씬 쉽고 수익화하기에도 좋습니다.

네이버 카페 중에 중고나라나 수만휘 같은 대형 카페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카페들은 네이버 카페가 처음 생긴 초창기에 개설한 카페들입니다.
당시에 비슷한 유형의 커뮤니티가 없었기 때문에 쉽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카페에서 운영자가 얻는 수익은 월 수천만원이 넘습니다.
카페 메인의 배너뿐만 아니라 쪽지를 통한 광고, 공동구매 등 카페를 이용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루트는 어마어마 합니다.

ee.png

블로그의 경우에도 오래된 블로그일수록 검색 노출에 유리합니다.
본격적인 운영을 하지 않더라도 예전에 개설해 두고 글을 몇 개 정도 작성한 블로그로
다시 운영을 하는 게 최근 개설한 블로그보다 검색 결과의 상위 노출에 유리합니다.

블로그나 유튜브에서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하려 할 때에도
과거에는 신청하면 거의 바로 받아주었으나 이용자가 많아질수록 각종 조건이나 규제가 생깁니다.
블로그의 경우 구글에서 애드센스 계정을 신청하는 것 자체가 어려워졌고,
유튜브도 조회수가 1만뷰 이상 도달해야 수익 창출이 가능해지게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신청만 하면 쉽게 할 수 있었던 것들이 이렇게 어렵게 바뀐 것이지요.
페이스북도 마찬가지입니다.
계정을 키우려고 친구신청을 너무 많이 하면 금방 제재가 나옵니다.
과거에는 훨씬 키우기 쉬웠었습니다.

어떤 플랫폼 사업자든지 간에
초창기에는 이용자 기반을 늘려야 하기 때문에 규제보다는 편의를 제공해 주고
이용자들의 컨텐츠도 많은 사람들에게 쉽게 노출시켜 줍니다.
이용자들이 재미를 붙이고 계속 체류하게 만들기 위해서지요.
이 때 충분히 성장을 시켜두면 나중에 진입하는 사람들은 따라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시간이 흐를수록 이용자가 많아짐에 따라 각종 조건들이 복잡해지게 됩니다.

as.png

스팀잇에서 APPICS라는 서비스도 새로 내놓는다고 하는데
여기서도 미리 진입하는 것이 무조건 유리하리라 봅니다.
그렇다면 어떤 서비스가 성공할지 모르는데 모든 플랫폼에 가입해야 할까?
라는 의문점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일단, 가입을 하고 활동을 해보면서 성장 가능성을 따져보아야 겠죠.

충분한 시간적인 여유가 되지 않는다면 어떠한 서비스든지 간에 초기에 가입만 해두거나
컨텐츠 몇 개를 올려서 활성화만 시켜두어도 나중에 요긴하게 다시 쓸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시점에서 그게 무슨 쓸모가 있겠어? 가입하기도 귀찮아.
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신규 서비스들은 한번씩 가입도 하고
시도도 해보는 것이 장기적으로 분명 이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Sort:  

깊게 공감합니다ㅎ 저의 경우엔 스팀잇을 지금이라도 알게되어 참 다행이라 생각해요ㅎ

감사합니다 ㅎ 저도 스팀잇의 발전을 기대하는 입장에서 소중한 기회인것 같습니다 :)

아픽스 라운드a 박터질 예정이라죠 ㅋㅋㅋㅋ

네 기대하고 있습니다 ㅋㅋ

동갑입니다.ㅎㅎ 스팀잇도 아직은 초창기자나요? 지금 저와 함께 하시는 모든 분들이 꼭 성공한 초기진입자가 되기를 빕니다. ㅎㅎ

네!! 지금 이렇게 자주 뵙는 분들 모두 미래에 함께 웃는 날이 왔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 :)

저도 공감합니다. 스팀잇을 일찍시작한게 행운이라생각합니다 ㅎ

네 저도 뒤늦게 시작했지만 이제라도 하게되어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

저도 항상 스팀잇을 조금 더 빨리 시작할 걸~ 이라는 생각을 자주하게 되네요ㅎㅎ

네 저도 그런 생각을 합니다 ㅎㅎ 그래도 이제라도 열심히 해봐야겠다 마음을 먹습니다 ㅎㅎ

블로그 운영자도 돈을 많이 벌수있군요..! 몰랐습니다

네 네이버 블로그보다는 티스토리에 구글 광고를 달아 많이 하는 편입니다 ㅎㅎ

애픽스는 좀더 사진 위주로 가는 걸까요 ㅎㅎ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잘은 모르지만...인스타그램과 유사한 느낌인 것 같습니다. ㅎㅎ 저도 출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ㅎㅎ

맞는 말씀 입니다~

초창기 플랫폼에 먼저 발을 들이고, 뭐든 진행해야 나중보다 쉽게 끌어올릴 수가 있죠ㅎㅎ

글 잘 보고 갑니다.^^
(팔로우&업보팅 하고 갑니다)

넵~ 운영하시는 유튜브도 가보았습니다!ㅎ
꾸준히 목표를 채워가시는 모습 멋진 것 같습니당!

이 좋은글을 이제야 봤다니! ㅎㅎ 역시 초기진입자의 효과는 어마어마한 것 같습니다. 스팀잇은 조금 늦었지만... 애픽스는 나오는대로 바로 해야겠습니다!!ㅎㅎ

네 알고는 있는데 자꾸 놓치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이제는 스팀잇 커뮤니티에서 최신 정보들도 빨리 얻을 수 있으니 더이상 뒤쳐지지 않으려 합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8887.40
ETH 3743.98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