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나의 아저씨 K-Drama My Mister

in #kr6 years ago (edited)

드라마 ‘나의 아저씨’ 울림도 위안도 전해주는 좋은 드라마다
K-drama My Mister 2018 Tvn

애정을 가지고 보고 있는 중이다.
가수 아이유가 배우 이지안으로 보이는 드라마. 이야기는 꽤 빠르고 신속하게 진행되는데도 마음은 잔잔하고 깊게 울린다. 앞만보고 달려왔지만 착하고 열심히 사는 것이 바보처럼 보이는 세상의 아저씨와 나이에 상관없이 삶은 팍팍하고 힘들다고 지독하게 힘들다는 걸 보여주는 이지안

중년판타지란 초반 논란이 안타까울만큼 이야기는 삶은 찌질하지만 이야기는 쿨하게 흐른다. 기대가 없으니 실망도 없다는 듯이 직진하다.

이선균과 이지안의 합이 정말 좋은 느낌인 것이 이선균은 그동안 드라마에서 여자들의 호감에 비해 남자들이 보기엔 그닥인 너무(?) 로맨틱한 캐릭터를 연기했었다고 생각했다. 이번 드라마에서 아저씨 역할은 공감할만한 팍팍한 (변호사부인에 상무가 되는 역할이?) 텅빈듯 반복되는 삶을 보여준다. 이지안은 이전 드라마를 딱히 제대로 챙겨본적 없어 인상적인 기억은 없으나 가수 출신의 선입견을 넘는 인상을 못 주었던 같다. 딱히 못한다 이른 느낌도 없는 것이 자연스럽게 배우로의 캐리어를 쌓은 가수출신 배우들 중 하나였던 것 같다. 이번 역할은 정말 이지안 아니면 다른 배우를 떠올리기 힘들 정도로 희망도 미래도 없는 그냥 그때그때 살아가는 청춘을 보여준다.

주변의 형제들 동네 조기축구회도 친구들의 모습도 오래전 잊어버린 동네사람들의 느낌을 잘 보여주는 추억 소환하는 드라마.
어딘가 남아있을 서울의 한쪽에 기억 속 동네가 아직은 남아있을지 모르는 그곳을 찾게 만든다.

엉뚱하게 이쯤에서 영화 ‘레옹’의 레옹과 마틸다와 같은 느낌을 떠올린다.
아무래도 중년판타지란 이야기도 틀린 이야기는 아닐 듯 싶은데 안될 이유 또한 모르겠다.

OST ‘어른’ 을 반복해서 듣는다.

  • 그런데 이노래는 아야유 노래같은데 다른 이름이다. 비슷한 음색의 가수인가 OST용 이름인가 여전히 모르겠다.

지안에게도 동훈에게도 ‘어른’을 찾기 힘든 시대다.

49B70032-651E-4AB7-8B29-AA4F2B0AC19C.jpeg

ECD4B141-2EA5-4D79-AB8D-4D56C3325243.jpeg

Sort:  

저도 완전 재미나게 보고있습니다!!ㅎㅎ
어른 노래도 좋지만 정승환의 "보통의 하루"도 너무 좋은거 같아요 ㅎ

OST들에 두 노래다 가사와 목소리가 너무 어울려요. OST가 너무 적어 아쉬울 정도로요. ~^^

대사도 좋고 연기도 참 좋은 드라마죠.
노래는 저도 목소리 듣고 아이유 아닌가 했는데 자세히 들으면 고음부분이 조금 다르게 들리기도 하고 이름도 다르고 해서 그런가보다 합니다.
고 유재하님의 내 마음에 비친 내모습 리메이크도 좋더군요.
간만에 좋은 드라마입니다.

OST 중에 '백만송이 장미' 노래도 드라마 전반적인 분위기와 좀 다른데 '정희'커플의 알수없는 사연과 너무 어울려 재미있게 듣고 있네요.
케이블 드라마 분위기들이 공중파와 달라 살짝 마이너한 느낌들이 있어 좋네요.

이게 진짜 초반 논란이 안타까웠어요 그런 드라마가 아니었는데 ㅠㅠ 소소하면서도 치열하다는 느낌을 받게 되더라구요 재방으로나마 보고 있습니다

저도 초반논란에 좀 머뭇했는데 너무(?) 몰입해 보고 있습니다. ㅋㅋ
1시간짜리 잔잔한 뮤비보는 듯한 느낌이네요.

와아~ 만화 그리시는 분이시군요.+_+
대박 멋지십니다~!!
나의 아저씨라는 드라마가 요즘 인기인가 보네요.ㅎㅎ
다른 곳에서도 포스팅을 보았거든요.ㅋㅋ

네 만화보단 영화 콘티를 더 많이 그리지만 여전히 만화 그리기가 숙제네요. ~^^
드라마들이 요즘 다양해서 얼마전 끝난 ‘라이브’란 드라마와 곧 끝날 ‘나의 아저씨’가 잔잔하고 감동적이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376.37
ETH 3089.73
USDT 1.00
SBD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