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으로 숨쉬면 안되는 이유

in #kr6 years ago (edited)

ㅋㄷㅋㄷ.jpg

안녕하세요. 썸제이입니다 💃

우리는 숨을 쉴 때 코로 쉽니다.
하지만 감기에 걸려서서 코가 막히거나 비염이 있을 경우, 무의식 중에 입으로 호흡하면서 자는 경우 등 우리도 모르게 입으로 호흡을 하게 되는데요.

단순히 코 대신 입으로 쉬면, 먼지가 더 잘 들어갈 것 같다는 생각만 했었는데 생각보다 여러 문제가 있었습니다.
지속적이게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 어떤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1. 얼굴형 변형과 치열변형이 생긴다.

72611c54af4b9213e66db8ae6aa7d6f9.jpg

입으로 숨을 쉬면 아래턱이 비정상적으로 발달할 수 있습니다.
위아래 턱이 어긋나기 시작하면서 얼굴형 또한 변형이 올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입으로 숨을 쉬면서 치아에 영향을 주어 덧니가 생기기도 합니다.

2. 폐의 기능 약화와 호흡기 질환 유발

98002abbe24854deecf09ee83f9ea2d1.jpg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 여과 기능 없이 공기가 폐로 들어감으로써 폐기능이 약화되어 각종 폐질환을 유발합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구강 호흡을 하는 경우 유해물질이 포함된 공기를 바로 흡힙하게 되어 편도 염증 발생률을 높입니다.

3. 다양한 구강질환 유발

다운로드.png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 입안이 건조해져서 세균 번식을 용이하게 합니다.
각종 구강질환, 잇몸질환, 구취, 구내염, 설염, 혓바늘 등을 유발합니다.

입으로 숨을 쉬면 안되는 이유
크고 작은 질환들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꼭 입이 아닌 코로 숨으로 쉬어야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팔로우&댓글&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

ssum.j banner.gif

Sort:  

감기걸렸을때 잠자면 입으로 숨쉬는데 .
아침에 일어나면 입이 바짝 말라있고 냄새도 더나는거 같아요.
역시 숨은 코로 쉬어야겠어요

네~ 역시 숨은 코로 쉬어야 하나봐요 ㅎㅎㅎ

오!! 그렇네요 저도 습관을 고쳐야겠어요 ㅠ.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치과에 다니느라 비로서 알게된 사실 ㅠ_ㅠ
이런내용은 초등학교때나 중학교때에 알려줬으면 좋겠어요...

그니깐요 ㅠㅠ 전 지금 알았는데, 가끔 답답할 때 입으로 쉴 때가 있는데 의식적으로라도 코로 숨을 쉬려고 노력해야겠어요. ㅎㅎㅎ댓글 감사합니다 :)

제딸도 가끔 코막히면 입으로 숨쉬는데 조심해야겠어요
제딸사진 올렸어요 시간나면 보고가세요
고맙습니다

네~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입으로만 숨쉬면 목구멍도 아프고 진짜 안좋은게 느껴지는것 같아요 ㅠㅠ

맞아요. 확실히 목이 아프고 칼칼하더라구요 ㅠㅠ

저도 평소에는 입으로 호흡하지 않으려고 하는데..
자다 보면
어느덧 입으로 호흡하는 제가 있네요 OTL

잘 보고 갑니다.

깨어있을 때는 코로 호흡하려고 노력하면 되는데, 수면중에는 어렵네요 ㅠㅠ
주무시는 자세를 바꿔보시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231.88
ETH 3128.59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