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아재] 현재 폴로닉스에서 STEEM 입/출금 불가 이야기.

in #kr7 years ago

스팀잇.jpg

안녕하세요. 커피만드는 아재입니다.

월요일이 시작되었는데, 월요병은 겪고있지 않으신가요?
저희 매장은 11시 오픈인데, 주말의 피로함과 지난 밤 늦게까지 한 포스팅으로 인한 피로함을 핑계로 1시간 늦게 오픈했네요.
게을러지면 안되는 것을 알면서도 월요일에는 특히 상대적으로 손님이 적다는 핑계로 지각을 하게 되네요.
내일부터는 정시출근을 다짐하며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월말이기 때문에 한 달 동안 열심히했던 KRW 채굴량을 계산해보았습니다. 알바 직원 급여, 와이프에게 상납해야할 생활비, 다음 달에 청구될 카드값, 소량의 비상금을 제외하고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는 양을 계산해보았죠^^
계산이 끝난 후에 깊고 깊은 고민..'현재 소유중인 코인의 갯수를 늘릴까', '요새 핫한 이오스를 구매할까', '네오를 구매할까' 등의 고민을 제치고 스팀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고래는 현실적으로 불가능이지만, 이왕 시작한거 뱀장어라도 돼보자! 하는 마음으로 스팀을 소량 구매하기로 마음을 먹고 비트코인을 블록트레이드로 보냈을 떄의 비율과 폴로닉스에서 스팀을 구매하여 전송했을 때 비율을 계산하니 3%이상 차이가 나서 오랜만에 폴로닉스를 이용하였습니다.

스팀을 구매하는 것도 처음이고 스팀코인을 스팀잇으로 전송하는 것도 처음이기에 원하는 수량을 구입한 후 어제 밤 8시쯤에 입금 테스트를 위해 소량을 출금신청하였습니다.
(폴로닉스나 비트렉스에서 스팀잇으로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차후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3.jpg

1시간이 지나도, 2시간이 지나도, 자고 일어나서 확인을 해봐도 스팀잇에 입금이 되어있지 않더라구요. 티켓을 끊어봤지만 반응도 없었습니다.
20시간이 지난 후 출금 진행상황 확인을 위해 폴로닉스에 들어가봤더니, 아래와 같은 안내문구가 추가되었네요.

1.jpg

STEEM is currently under maintenance or experiencing wallet/network issues. Deposits and withdrawals will remain disabled until a solution is found, which may require an update from the STEEM team. Any updates must be tested and audited before enabling.

스팀의 네트워크의 문제인지 폴로닉스 자체 문제인지 정확히 안내하고 있지는 않지만 'STEEM team'으로부터 해당 이슈에 대한 업데이트를 받아야 입/출금이 가능할 것 같네요.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처음으로 스팀을 구매했는데 이런 일을 겪게 되었네요.

4.jpg

현재 폴로닉스 Deposit을 눌러보면 위처럼 일시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나옵니다. 혹시나 스팀이나 스팀달러를 거래소로 보내어 BTC로의 전환을 생각하고 계시거나 스팀이나 스팀달러 구매를 위해 거래소로 비트코인을 보내려고 하시는 분은 현 상황이 해결될 때까지 비트렉스나 다른 거래소를 이용하셔야 할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합니다. 비트렉스는 계정이 없어서 확인을 해보지 못했습니다.

오늘 오후에 은행권, '벌집계좌' 이용 가상화폐 거래소에 거래 중단 통보…80만명 피해 '우려'와 같은 오보기사가 있었습니다. 팩트체크가 되지 않은 일부 기사를 보고 섣불리 행동을 취하여 피해를 보시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저녁식사 맛있게 하시고, 오늘 하루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p.s) 혹시나 비트렉스 이용하시는 분께서 확인 후 비트렉스도 스팀,스팀달러 입/출금이 불가능하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업보팅, 리스팀, 팔로잉 부탁드립니다!>>
비트코인.gif

Sort:  

그랬군요! 어쩐지 소식이 없더라니...

@rubymaker님 반갑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날씨는 춥지만 마음은 따뜻한(!?) 하루 하루가 되시길 랜선너머에서 바라겠습니다^^

전 커피아재분 포스트 보고 소량 구입했는데...^^;/잘 봤습니다.

정말요?? ㅜ.ㅜ
빨리 해결되길 같이 빌어보아요.
저도 빨리 스팀파워업! 하고 싶네요 ^^
댓글 감사합니다~!

폴로닉스는 자주 막히더라구요..

미리 알았더라면..비트렉스를 이용했을텐데 아쉽네요.
비트렉스 아직도 신규가입이 막혀있나 모르겠네요.
퇴근 후에 한 번 들어가봐야 겠네요.

업비트에서 빨리 상장된 코인들 지갑 열어주는게 가장 좋을 것 같긴 하네요^^

업비트 같은데서 비코 보내면
많이 손해인가 보죠?
좀 사볼까 하는데...
어떤 방법이 경제적인지 궁금하네요

현재 시세로 계산해 보겠습니다.
블록트레이드 시세 : 1스팀 = 0.00051733사토시
업비트 BTC마켓 : 1스팀 = 0.00050532사토시
현재 2.4% 가량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제가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업비트 BTC마켓을 이용했지만 업비트는 스팀,스팀달러 지갑을 지원하지 않아서 업비트에서 구매하시면 안됩니다. 현재 폴로닉스는 안되고..비트렉스는 제가 계정이 없어서 가능한지 확인할 방법이 없네요.

작년에도 그랬는데 또 그러네요...

작년에는 이런 기간이 얼마나 갔는지 기억하시려나요?
빨리 스팀을 옮기고 싶네요^^;;

제 기억으론 꽤 오래걸렸던 것 같아요. 한달?? 아님 그 이상? 그 뒤론 스팀 다 찾고나서 폴로닉스는 거래하지 않는답니다 ㅠ.ㅠ

상당히 오래 걸리네요. 곤란한 상황이네요.
@ullalla98 님께서는 혹시 어디 거래소를 이용하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저는 처음 암호화폐를 접한게 코빗이라...코빗에서 주거래를 했었어요. 스팀도 코빗에서 사서 옮겼었고...근데 코빗은 기타디지털 자산으로 스팀이 잡혀서 매수가격과 매도가격 갭이 좀 차이가 커서 권하고 싶지는 않아요. 이젠 스팀은 더 구매할 의사는 없어서...요즘 핫한 이오스는 비트렉스, 빗썸, 코인레일 중 하나에서 구매할까 하구요. 근데 빗썸은 이오스 출금이 안된다는 얘기도 있어서 고민중입니다.

저도 시작은 코빗으로 시작했는데^^;;
이오스 요즘 핫 오브 핫이죠^^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보팅누르고 팔로우신청하고가요^^
자주 놀러올게요^^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위해 노력하겠습니다~!
@toy8 님 블로그도 자주 들릴게요^^

저는 업비트 빗썸 바이낸스가입되어있는데
지금 메이저 해외거래소 가입가능한가요? 제가 코린이라 ^^;
가입하게되면 해외거래소 디파짓은 코인으로 해야겠죠?

가입가능 여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보통 한국에 상장되어 있지 않은 코인 구매를 위해서 비트를 보내서 구매하곤 하죠^^

같이 스팀농사지어요!
스팀으로 스벅 먹는 날까지!
스팀으로 스시 사먹는날까지!

스팀이 더 흥하길~ 흥하는데 조금이라도 보탤 수 있게 좋은 포스팅하려고 노력해야할 것 같아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 ㅎㅎ
보팅하구 가여~~
소통하며 지내요!!

댓글, 보팅 감사합니다.
팔로우 했으니 앞으로 포스팅하시면 자주 들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셔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1986.20
ETH 2421.27
USDT 1.00
SBD 2.63